구글 렌즈 이미지 검색 활용 방법과 팁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구글 렌즈 이미지 검색 활용 방법과 팁 총정리

by 2021. 11. 8.

구글 렌즈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상관없이 이미지 검색 관련해서는 구글 렌즈만 한 것이 없습니다. 단순히 이미지 정보를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구글 렌즈를 활용해 할 수 있는 일이 정말 다양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렌즈 이미지 검색 활용 방법과 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폰 구글 렌즈 사용법 - 검색, 번역, 텍스트 음성 변환, 기록 삭제까지

 

구글 렌즈 이미지 검색 활용 방법

텍스트 복사

가장 먼저 구글 렌즈를 활용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이미지를 스캔하고 텍스트를 복사하는 것인데요. 스마트폰 갤러리의 사진뿐 아니라 내 눈앞에 있는 사진을 찍어 실시간 스캔하고 이미지 내의 텍스트를 뽑아 복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글 렌즈에서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여 텍스트를 스캔하고 복사하려면 구글 렌즈 앱을 켠 상태에서 '텍스트' 탭으로 이동한 다음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화면 안에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를 위치시키고 카메라 버튼을 눌러 스캔을 합니다. 구글 렌즈에서 텍스트를 정확히 인식했다면 화면을 한 번 클릭한 후 하단에 나타나는 옵션 창에서 '텍스트 복사'를 누르면 클립 보드에 저장됩니다.

 

수학 문제 풀기

부모님이라면 달가워하지 않을 수 있으나 구글 렌즈의 또 다른 기능은 바로 수학 문제를 풀어주는 건데요. 문제를 풀다가 막히는 구간이 있다면 답안지를 보는 대신에 구글 렌즈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렌즈 > 과제를 클릭한 다음 수확문제를 스캔하면 문제의 답을 알려줍니다. 다행인 점이라면 단순히 답을 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제 풀이 과정을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막히는 문제가 있다면 구글 렌즈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어려운 문제라면 제대로 풀이를 못할 수도 있어서 이 경우에는 Brainly 같이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소셜 러닝 플랫폼을 추천합니다.

 

구글-렌즈-수학-문제-풀어줘
구글 렌즈 문제 풀이

 

실시간 번역

 

구글 렌즈 기능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기능 중 하나는 실시간 번역입니다. 외국어가 적혀있는 이미지를 카메라 렌즈 위에 올려놓기만 해도 실시간으로 스캔하여 번역할 수 있는데요.

 

구글 렌즈에서 실시간 번역을 사용하려면 구글 렌즈 앱에서 '번역' 탭으로 이동 후 번역하려는 내용이 들어있는 이미지를 화면에 위치시킵니다. 구글 렌즈에서 이미지 내의 텍스트를 스캔한 후 실시간으로 이미지 위에 번역 내용을 보여줍니다. 굳이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사진을 찍지 않아도 실시간 번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해외 여행 시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관련 포스팅

아이폰 AR 앱 추천 - 재미와 활용도까지 더한 무료 증강 현실 앱

 

명함 스캔

회사를 다니다 보면 이곳저곳에서 명함을 많이 받습니다. 명함을 관리하는 앱을 따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구글 렌즈를 통해 명함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었나요? 구글 렌즈를 사용하여 명함 이미지를 스캔하면 명함 내 관련 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명함에 적혀있는 주소를 읽어 해당 위치에 대한 구글 검색 결과 및 구글 지도로 이동하여 길 찾기가 가능합니다.

구글-렌즈로-명함-관리
구글 렌즈 명함 스캔

사물이나 장소 알아내기

구글 렌즈는 150억 개 이상의 실제 물체 이미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렌즈를 이용하여 사물, 장소의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만약 길을 가다가 잘 모르는 꽃을 발견한 경우 구글 렌즈를 켜고 사진을 찍으면 어떤 꽃인지 바로 알려줍니다. 꽃뿐만 아니라 동물 종이 될 수도 있고 책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싶으면 책 제목을 구글 검색창에 입력하는 대신 구글 렌즈로 책 사진을 찍으면 책에 관한 수많은 정보, 리뷰뿐만 아니라 구매 링크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렌즈 > 장소를 선택한 후 건물 또는 장소를 찍으면 유명한 건물이나 명소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렌즈-장소-관광지-검색
구글 렌즈 장소 검색

바코드 스캔

일반적으로 QR코드를 스캔하려면 별도 앱 없이도 아이폰이나 갤럭시 기본 카메라에서 바로 QR코드 스캔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기본 카메라는 바코드까지 인식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구글 렌즈를 이용하면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하고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렌즈를 켜고 카메라를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위치시키기만 하면 바로 스캔이 완료됩니다. 스캔한 제품에 대한 바코드 정보를 가져와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구글-렌즈-바코드-qr
구글 렌즈 바코드

티켓 스캔

구글 렌즈를 사용하여 연극이나 영화 등 티켓에 적혀있는 날짜를 이벤트 생성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구글 렌즈 앱에서 영화 티켓을 스캔한 경우 티켓에 표시된 날짜를 구글 캘린더에 이벤트로 설정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쇼핑하기

"BTS가 메고 나온 가방 어디껀가요?"

 

유명 연예인 공항 룩, 착장 등 유명 인사가 착용한 신발, 옷, 가방, 악세사리 등 떳다 하면 불티나게 팔리기 때문에 어떤 제품인지 빠르게 알아야 하는데요. 구글 렌즈를 이용하면 굳이 그런 정보를 따로 찾지 않아도 구글 렌즈 > 쇼핑에서 이미지 검색만 한 번 하면 모두 끝납니다.

구글-렌즈-아이템-찾고-쇼핑
구글 렌즈 이미지 검색 - 쇼핑하기

인터넷에서 맘에 드는 제품을 발견했는데 정확한 정보를 찾고 있지 못하고 있다면 구글 렌즈를 이용해 해당 아이템의 정보, 구매처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만약 해당 상품이 더는 판매되지 않거나 구글에서도 찾지 못하는 제품이라면 유사한 모양의 제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이리 저리 찾아보는 대신 구글 렌즈 이미지 검색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구글 렌즈 사용 방법과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스마트폰 카메라 기반의 모바일 구글 렌즈는 그 활용성이 정말 다양한데요. 이 외에도 구글 렌즈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