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 모바일 사진 구글링 방법 알아가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 모바일 사진 구글링 방법 알아가세요

by 2021. 3. 4.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에서는 구글 사이트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기 매우 간편하지만, 아이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은 사용하기 쉽지 않은데요. 종일 아이폰을 이용하여 검색 및 웹서핑을 하는 우리에게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을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시면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등 모바일 구글 이미지 검색 (아이폰 사진 사진 구글링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크롬 앱을 이용하는 것과 다른 하나는 사파리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파리 앱을 이용하여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하기 (아이폰 사진 구글링 방법)

웹 서핑 시 무슨 사진인지 찾고 싶은 사진을 발견하셨나요? 우선 해당 사진을 내 갤러리에 저장해주세요. 사진을 내 갤러리에 저장하는 방법은 사진을 길게 꾹 누르고 나타나는 팝업창 중 사진 앱에 추가를 선택해주시면 내 갤러리에 사진이 저장됩니다.  

그런 다음 사파리 URL 창에 image.google.com을 입력한 후 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그럼 구글 이미지 검색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후 URL 창의 왼쪽 바의 한한 (또는 AA) 아이콘을 클릭한 후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선택하면 모바일 버전이 아닌 데스크탑 버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구글 이미지 사이트에서 모바일 버전과 데스크탑 버전과의 주요 차이점은 데스크톱 버전에서 이미지로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카메라 버튼이 있기 때문에 데스크탑 버전을 이용하는 것이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에 훨씬 편리합니다. 

 

사파리에서 구글 이미지 데스크탑 사이트에 방문했다면 검색창 옆의 카메라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이미지 URL 검색과 이미지 업로드 방식 총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좀 더 정확한 이미지 검색을 위해 우리는 Upload an image를 선택한 후 직접 사진을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사진 구글링

 

Upload an image를 선택 후 파일 선택 아이콘 - 사진 보관함에 들어가 내 갤러리에서 검색하기 원하는 사진을 클릭해주시고 선택을 눌러 이미지 업로드를 완료합니다. 업로드를 완료하면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시작하며 아래와 같이 이미지 검색 결과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앱을 이용하여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하기  (아이폰 사진 구글링 방법)

크롬 앱을 이용하여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사파리 앱을 이용한 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웹상에서 검색하기 원하는 이미지를 저장한 후 크롬 앱에서 image.google.com 사이트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크롬 앱에서도 모바일 버전으로 열리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데스크탑 모드로 이동하면 됩니다. 

 

 

크롬 앱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이동하는 방법은 하단의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여러 옵션 중 아래에 위치한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기를 선택하면 구글 이미지 사이트가 데스크탑 버전으로 변경됩니다. 이후 사용하는 방법은 앞에서 언급한 방법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사진 구글링

하지만 사파리 앱에서와 다른 한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굳이 데스크탑 버전으로 다시 로드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이미지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꾹 누르고 있으면 사파리에서와는 다르게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항목이 나타납니다. 

 

모바일 사진 구글링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아이콘을 선택하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미지 검색 결과로 표시되며 비디오, 뉴스, 지도, 쇼핑 등 상단의 카테고리를 통해 관련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글

아이폰 사파리 앱 데스크탑 모드 (PC버전) 이용하는 모든 방법

- 크롬 자동 번역 설정과 번역 확장 프로그램 활용하여 사이트 번역하기

-  [iOS 14] 아이폰, 아이패드 기본 브라우저 크롬 혹은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하기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사진 구글링 방법에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