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글 번역 - 실시간으로 텍스트, 사진, 음성까지 번역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구글 번역 - 실시간으로 텍스트, 사진, 음성까지 번역

by 2021. 10. 5.

여전히 구글 번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번역 툴입니다. 아이폰에서 가장 간편하게 구글 번역을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사파리를 켜고 구글로 이동한 후 구글 번역 창을 불러올 수도 있지만, 상당히 번거로운데요. 구글 번역 앱을 사용하면 아이폰에서 가장 빠르게 구글 번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구글 번역 앱

아직 구글 번역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앱 스토어에 들어가 구글 번역을 다운로드 (무료) 해주세요.

 

설치 완료 후 앱을 열면 구글 번역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번역 옵션이 있는데요.

아이폰-구글-번역-앱
아이폰 구글 번역 앱

1. 텍스트 입력: 텍스트 박스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언어로 번역됩니다. 웹 서핑이나 대화 중 모르는 단어 또는 문장이 나왔다면 전체를 복사한 후 텍스트 박스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2. 카메라: 실시간으로 찍은 사진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어 단어 위에 한글 번역이 오버레이 됩니다.

 

3. 대화: 직접 말하는 음성을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 버튼을 누른 후 스피커에 대고 말을 하면 실시간으로 번역됩니다. 여행 시 외국인에게 길을 묻거나 정보를 물을 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구글 위젯을 이용하여 번역하기

구글 번역 앱을 이용하지 않고도 구글 번역을 이용하는 방법이 또 있습니다. 아이폰을 이용한다면 홈 화면 위젯에 구글을 추가하여 빠르게 구글 번역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앱 스토어에서 Google 앱을 설치 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홈 화면에 Google 위젯 큰 사이즈를 설치합니다. (위젯 설치 방법: 홈 화면 길게 누르기 -> 왼쪽 상단 '+' 버튼 -> Google 위젯 추가 선택)

아이폰-구글-번역-위젯
아이폰 구글 위젯

- 구글 위젯 메뉴 중 '렌즈'를 클릭합니다.

 

- 구글 렌즈가 실행됩니다. 하단 메뉴 중 '번역'을 선택하여 번역을 원하는 사진을 화면 위에 맞춰주면 실시간으로 번역본이 보여집니다. 혹은 내 갤러리에서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이미지 번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구글-렌즈-번역
아이폰 구글 렌즈 번역

- 이 방법은 구글 렌즈를 이용하여 사진 번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텍스트 번역을 원하는 분은 위젯에서 구글 검색으로 이동하여 검색창에 번역을 입력한 후 나타나는 구글 번역 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렌즈 관련 더 다양한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구글 렌즈 사용법 - 검색, 번역, 텍스트 음성 변환, 기록 삭제까지

아이폰 구글 렌즈 사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Google 렌즈를 사용하면 사진, 주변 사물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는 구글 렌즈 앱이 있어 이

stopoverhere.tistory.com

아이폰 구글 번역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구글 번역이 퀄리티가 매우 만족스럽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영어 이외에도 100개 이상의 언어 번역을 제공하고 있고, 매일 수십억 개 이상으로 쌓여가는 언어 데이터베이스 기반으로 퀄리티가 개선되고있기 때문에 구글 번역만큼 사용하기 간편한 번역 앱은 아직까지는 찾기 힘듭니다.

 

구글 번역, 아이폰 번역에 관한 추가 내용에 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도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웹사이트 번역 사이트 모음 - 구글 번역만 알고 계셨다고요?

아이폰 사파리 자동 번역 - 웹사이트 무료 번역기 이용하기

크롬 자동 번역 설정과 번역 확장 프로그램 활용하여 사이트 번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