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해시태그로 동영상 검색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유튜브 해시태그로 동영상 검색 방법

by 2021. 12. 2.

유튜브에도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유튜브 검색창에 영상 제목, 채널 이름을 검색하지 않아도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만큼 해시태그가 제대로 사용되지는 않지만,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유튜브 영상을 검색하면 조금 더 내 검색 의도에 잘 맞는 영상을 찾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유튜브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해시태그 검색 방법

유튜브 해시태그는 모바일, 웹 사이트 버전에서 모두 볼 수 있고 아래처럼 영상 제목 위에 해시태그가 표시됩니다.

유튜브-해시태그-검색
유튜브 해시태그

해시태그로 유튜브 동영상을 찾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보고 있는 영상 위에 있는 해시태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해당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달고 있는 영상 리스트를 모아 놓은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유튜브-해시태그-hashtag
유튜브 해시태그 검색

예를 들어 현재 #브이로그 해시태그를 가지고 있는 동영상은 7.3만 개 채널에서 27만 개 동영상입니다.

 

 

혹은 유튜브 검색창에 해시태그를 넣고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시태그로 영상 검색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해당 키워드를 해시태그로 가지고 있는 영상뿐만 아니라 관련 영상도 함께 뜰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URL에서 유튜브 해시태그 주소를 입력하여 영상을 찾을 수도 있는데요. www.youtube.com/hashtag/**** 와 같이 **** 부분에 내가 원하는 주제를 입력하면 키워드 검색이 가능합니다. URL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관계로 모바일 유튜브 앱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PC나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주소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원하는 주제의 영상을 찾을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는 없으나, 만약 관련 영상을 찾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면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영상을 한 번 찾아보세요.

 

하지만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은 영상의 해시태그는 유튜브가 아닌 영상을 올리는 크리에이터가 영상 업로드 시 영상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올리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혹 영상 주제와 관련이 없거나 너무 포괄적인 키워드를 사용하게 되면 사용자 입장에서 오히려 해시태그 사용 시 정확한 영상을 찾기에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제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모든 방법 정리!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방법 (무료, 아이폰, 갤럭시, PC 모두 가능)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사용 방법 총 정리 (프리미엄 사용자, 미사용자 모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