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방법 (무료, 아이폰, 갤럭시, PC 모두 가능)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방법 (무료, 아이폰, 갤럭시, PC 모두 가능)

by 2021. 9. 5.

요즘 유튜브 쇼츠 (Shorts) 영상이 유행입니다. 유튜브에서 쇼츠 영상을 계속 시청하다가 한 시간이 금방 지나가는데요. 웃긴 영상, 신기한 영상, 레시피 등 1분 이내의 영상인 유튜브 쇼츠는 유튜브에서 전폭적으로 밀어주고 있는 핫한 숏 폼 콘텐츠입니다. 특히 저는 레피시 영상을 자주 보고 있는데요.  원하는 레시피 영상이 있을 때 쇼츠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나중에 따라 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일반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시는 분은 아래 방법을 따라주시면 되고 유튜브 쇼츠 영상을 다운로드하려는 분들을 위해 새로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관련포스팅

크롬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YouTube Video Downloader 사용 방법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모든 방법 정리!

 

1. 유튜브 앱에서 쇼츠 다운로드 방법

 

우선 첫 번째 방법은 유튜브 앱에서 쇼츠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유튜브 앱에 저장하게 되어 인터넷 연결이 오프라인일 때 언제든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다운로드하고 싶은 쇼츠 영상을 틀어주세요.

 

- 화면 아래에 있는 채널명을 눌러주세요. 그럼 해당 채널에서 업로드한 쇼츠 영상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채널명을 한 번 더 클릭해주세요.

youtube-shorts-download
유튜브 쇼츠 영상 다운 (유튜브 앱)

- 채널에서 다운로드받을 쇼츠 영상을 찾아주세요. 쇼츠 영상의 경우 유튜브 썸네일에 쇼츠 아이콘이 있습니다.

 

- 오른쪽의 점 세 개 아이콘을 누른 후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을 눌러주세요.

유튜브-쇼츠-유튜브-앱-다운
유튜브 쇼츠 내려받기

- 동영상  품질을 설정 후 오프라인 저장을 누르면 내 유튜브 앱에 쇼츠 영상이 저장됩니다.

 

- 저장된 영상은 유튜브 앱 > 보관함 > 오프라인 저장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2.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하여 쇼츠 다운로드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유튜브 영상을 아이폰 또는 갤럭시 갤러리 앱에 유튜브 쇼츠 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반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에서 마찬가지로 쇼츠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iOS / 안드로이드 / PC 가능)

 

- 다운로드하고 싶은 쇼츠 영상을 선택해주세요.

 

- 쇼츠 영상을 누르고 오른쪽 메뉴에서 '공유'를 선택 후 링크 복사를 눌러주면 해당 쇼츠 영상의 URL 주소가 복사됩니다.

유튜브-쇼츠-내려받기
유튜브 쇼츠 영상

- 크롬, 사파리 등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https://en.savefrom.net/1-youtube-video-downloader-7/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 URL 입력 창에 유튜브에서 복사한 쇼츠 영상 URL을 붙여넣기 해주고 내려받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유튜브-쇼츠-다운받는-사이트
유튜브 쇼츠 영상 다운받기

-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쇼츠 영상을 다 읽으면 아래와 같이 영상 정보가 나타납니다. 해상도를 선택하고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튜브-쇼츠-무료-다운
유튜브 쇼츠 영상 다운

- 안드로이드의 경우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시작되며 완료되면 폰 갤러리에 쇼츠 영상이 저장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새 창에서 영상이 재생되는데요. 하단의 공유 아이콘 > 파일에 저장을 누르면 쇼츠 영상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유튜브-쇼츠-다운받는-방법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받기

- '파일에 저장'으로 저장된 쇼츠 영상은 아이폰 파일 앱에 저장되어있습니다. 파일 앱에서 언제든지 mp4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이 영상을 내 사진첩으로 옮기려면 파일 앱에서 영상 선택 후 공유 버튼 > 비디오 저장을 누르면 해당 쇼츠 영상이 내 아이폰 사진첩으로 저장됩니다.

 

앞서 소개한 사이트 말고도 비슷한 종류의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웹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대략 모아 보았습니다.

 

Shortsnoob.com

www.y2mate.com

ddownr.com

shortsvideodownloader.com

 

 

유튜브 쇼츠 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쇼츠 영상을 간단하게 저장하여 다른 사람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지만, 저작권 문제가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문제가 위반되지 않는 한에서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