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AR 앱 추천 - 재미와 활용도까지 더한 무료 증강 현실 앱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AR 앱 추천 - 재미와 활용도까지 더한 무료 증강 현실 앱

by 2021. 7. 20.

스마트폰에 탑재되어있는 AR (증강 현실) 기능은 여전히 일상생활이나 업무에 사용되기에는 제한이 많다는 점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AR 앱은 일생 생활에 소소하게 도움이 되는 앱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증강 현실 앱 AR 앱 몇 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R은 Augmented Reality의 약자로서 증강 현실을 나타냅니다. 간단히 말해 실제 요소와 가상 콘텐츠를 결합하여 만든 3D 환경인데요. 현실 세계에 가장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앱이 존재합니다. 애플에서는 iOS 기기의 AR 플랫폼인 ARKit을 지원해 iOS 개발자는 AR 기능을 앱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IKEA Place

많은 분에게 익숙할 이케아 증강 현실 앱입니다. 이케아는 가구를 판매하는 곳이죠. 아무래도 가구가 부피가 크다 보니 실제 구입 후 사이즈가 맞지 않을 수도 있고 생각보다 어울리지 않았던 경험도 있을 겁니다.

 

IKEA Place 앱에는 수백 가지의 스웨덴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이 있어서 가상으로 배치하여 실제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AR-앱-추천-이케아
아이폰 AR 앱 - 이케아 플레이스

이케아의 제품을 마음에 두고 있다면 시도해보길 추천드리며 굳이 이케아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없다고 하더라도 가구의 대략적 사이즈와 나의 인테리어 감성과 어울리는 가구를 찾아보기 위한 시도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Giphy World

GIF (움짤)이나 스티커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하는 AR 앱입니다. 수 많은 gif 소스를 얻을뿐 아니라 실제 사진에 Gif나 스티커를 붙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완성물을 비디오로 녹화할 수 있으며 링크로 상대방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Giphy World에서 제공하는 기본 컬렉션 뿐만 아니라 앱에서 제공하는 드로잉 툴을 이용해 나만의 스티커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Civilisations AR

BBC에서 제작한 역사 유물 관련 AR 앱입니다. 전 세계 주요 역사적 유물 41개를 배울 수 있을뿐만 아니라 실제로 보고 조작할 수 있는 앱입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설치해야하는 앱 중 하나입니다.

 

 

기원전 500-600년 시기의 그리스 투구, BC 1525-1470 이집트 무덤에 들어있는 미라, 당나라 시대 말의 동상 등 전 세계의 유명한 역사적 유물 리스트를 지원합니다. 원하는 유물을 선택하면 내가 보고 있는 장소에서 실제 크기의 유물이 화면상에 나타납니다. 책에서 보는 일차원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실제를 보는 것처럼 360도 회전하여 유물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생생합니다. 단순히 역사적 유물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유물의 정보, 기원 등 텍스트뿐만 아니라 오디오로 함께 확인할 수 있어 교육용으로도 좋은 앱입니다.

아이폰-AR-앱-추천
아이폰 AR 앱 - Civilisations AR

 

Ink Hunter

아이폰-AR-앱-추천-이케아
아이폰 AR 앱 - Ink Hunter

타투를 새기려고 고민 중이신가요? 타투는 한번 새기면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이나 새길 위치 등 정말 세심하게 고민한 후 시작해야 합니다. Ink Hunter는 이 고민을 쉽게 해결해줄 수 있는 타투 AR 앱입니다. 이미 있는 디자인 혹은 자신만의 디자인을 불러와 내가 원하는 신체 위치에 카메라를 이용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타투를 한 것은 아니지만 Ink Hunter의 이미지 편집기와 문신 디자인을 렌더링하는 방식으로 최대한 사실적으로 타투를 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rTry

내 얼굴에 맞는 안경 디자인을 찾을 수 있는 AR 앱입니다. 세상에 예쁜 디자인의 안경은 많지만 내 얼굴과 잘 어울리는 안경 디자인을 찾는 일은 절대 쉽지 않습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실제 내 얼굴에 가상의 안경을 입혀 내 얼굴에 어떤 디자인의 안경이 어울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Virtual Try라는 뜻의 VirTry 앱은 수십 가지의 안경 및 선글라스 디자인을 제공하며 하나하나 내 얼굴에 가상으로 입혀보면서 어떤 안경 스타일이 내 얼굴에 잘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AR-앱-추천-이케아
아이폰 AR 앱 - VirTry

Wanna Kicks

AR 기능을 이용하여 신발 신어보는 앱 Wanner Kicks입니다. 앱을 실행한 후 발을 갖다 대면 바로 원하는 신발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매장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한 번도 시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매하고 나서 막상 신발을 신어보면 나한테 어울리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나이키, 아디다스, 반스 등 12개의 브랜드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앱을 이용하여 원하는 모델 혹은 비슷한 디자인의 신발을 미리 신어보면 실패할 확률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아이폰-AR-앱-추천-이케아
아이폰 AR 앱 - Wanner Kicks

구글 번역

구글 번역 앱에도 AR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번역 기능에 AR 기능을 통합한 방식입니다. 생각보다 사용법이 재미있습니다.

외국어로 되어있는 텍스트를 사진으로 찍기만 하면 앱이 사진 속 텍스트를 인식하고 번역하여 화면 위에 번역본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특정 언어 팩을 다운로드 한 상태라면 오프라인에서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AR-앱-추천-이케아
아이폰 AR 앱 - 구글 번역

관련포스팅

 

아이폰 구글 렌즈 사용법 - 검색, 번역, 텍스트 음성 변환, 기록 삭제까지

아이폰 구글 렌즈 사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Google 렌즈를 사용하면 사진, 주변 사물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는 구글 렌즈 앱이 있어 이

stopoverhere.tistory.com

SketchAR

AR 기술을 기반으로 그림 그리기에 도움을 주는 앱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과 그림을 그릴 종이가 필요합니다. 아이폰에 SketchAR 앱을 설치한 후 종이에 카메라 화면 앵글에 들어오게 잘 맞춰주세요. 그림 그리기 원하는 사물을 앱에서 선택하면 어떻게 그려야 할 지 하나 하나 가이드해줍니다. 그럼 화면에 보이는 대로 종이에 따라 그리면 되는데요. 선을 하나씩 그을 때마다 이를 추적하여 단계별로 드로잉 가이드를 해주는 앱입니다.

 

아이폰-AR-앱-추천-이케아
아이폰 AR 앱 - SketchAR

TapMeasure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AR 앱의 활용 방법은 물건의 길이를 재는 것입니다. AR 기반의 줄자 기능 앱을 이용하면 사물을 최대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 중 TapMeasure 앱은 가상 줄자, 3D 청사진, 수평선이나 수평면을 잴 수 있는 기능이 모두 합해진 앱입니다.

특히 집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 이 앱을 이용하여 측정하고, 3D 청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집 인테리어를 변경하거나 리모델링을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AR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 외에도 아이폰 AR 앱은 정말 많으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증강 현실 앱이 더 많이 나올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추천하는 AR 앱이 있다면 함께 공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