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펜슬 충전하는 방법 (Apple Pencil 1세대, 2세대)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패드 iPad

애플펜슬 충전하는 방법 (Apple Pencil 1세대, 2세대)

by 2021. 1. 3.

아이패드의 단짝 친구인 애플펜슬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와 2세대가 있으며 사용하는 아이패드 기기에 따라 호환되는 애플펜슬 모델이 다른데요. 애플펜슬도 전자기기이니 계속 충전을 해줘야 합니다. 별다른 충전기 없이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애플펜슬 충전이 가능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세대, 2세대 애플펜슬을 충전하는 방법과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애플펜슬 1세대 2세대 차이! 3세대 애플펜슬은 블랙 펜슬?

애플펜슬 활용도 200% 높여주는 앱 모음

1. 애플펜슬 1세대, 2세대 지원 기기

우선 어떤 아이패드 기종에서 각각 1세대, 2세대 애플펜슬을 지원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 사용 기기

 

- 아이패드 에어 3세대

- 아이패드 미니 5세대

- 아이패드 7세대

- 아이패드 6세대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1세대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2세대

-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 아이패드 8세대 (2020ver)

- 아이패드 9세대 (2021)

 

애플펜슬 2세대 사용 기기

 

- M1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3세대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4세대

- M1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

-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세대

-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

- 아이패드 에어 4세대 (2020ver)

- 아이패드 미니 6세대 (2021)

 

2. 애플펜슬 1세대 충전 방법

 

애플펜슬 1세대와 2세대의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바로 충전 방식입니다. 1세대보다 2세대에서 충전 방법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우선 1세대 애플펜슬의 충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 (사진: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펜슬 1세대를 충전하는 방법은 좀 멋이 없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애플펜슬 끝부분에 캡이 있는데요. 캡을 돌려 뚜껑을 열면 라이트닝 커넥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아이패드 홈 화면 밑의 충전 단자에 꽂으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애플펜슬을 아이패드에 꽂고 있어야 하며, 배터리 잔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애플펜슬 완충 시간은 대략 15분에서 30분 사이입니다.

 

만약 아이패드 라이트닝 포트에 꽂아 충전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애플펜슬 1세대를 구매했을 당시 동봉되어있던 라이트닝 어댑터를 이용하면 아이패드처럼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애플펜슬 2세대 충전 방법

그렇다면 애플펜슬 1세대보다 충전 방식이 훨씬 개선된 애플펜슬 2세대의 충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펜슬 2세대 (사진: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펜슬 1세대가 전면이 둥근 디자인인 것과 달리 2세대 애플펜슬은 위의 사진같이 한쪽 면이 평평합니다. 이 평평한 면을 아이패드 윗부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아이패드 윗부분에 자석이 붙어있어 애플펜슬을 갖다 대면 착 하고 달라붙습니다. 

애플펜슬을 아이패드 윗면에 부착하여 충전이 시작되면 아이패드 화면에 충전 중 알림과 배터리 잔량을 보여줍니다. 

 

 

기존에 애플펜슬 1세대는 아이패드에 애플펜슬을 수납할 공간이 없어 따로 가지고 다니거나 애플펜슬 수납공간이 있는 아이패드 케이스를 이용하곤 했는데요. 하지만 애플펜슬 2세대는 충전 방식과 수납 방식이 동일하기 때문에 분실 위험이 한층 줄어들고 항상 충분한 배터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아이패드에서 애플펜슬 배터리 잔량 확인하기

애플펜슬을 사용한다면 아이패드 홈 화면 위젯에서 애플펜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 홈 화면에서 가장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나타나는 위젯 리스트 중 배터리 위젯에서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배터리 잔량을 대략 보여줍니다. 

만약 아이패드 홈 화면에 이 배터리 위젯이 보이지 않는다면 홈 화면을 길게 눌러 Jiggle 모드로 들어간 후 왼쪽 상단의 +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나타나는 위젯 창에서 배터리를 입력해주세요. 배터리 위젯은 총 3가지 사이즈 옵션이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로 보고 싶다면 중간 사이즈 이상의 위젯을 선택 후 위젯 추가 버튼을 누르면 홈 화면에 배터리 잔량을 %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