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아이콘 모음 -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고퀄리티 아이콘 사이트 소개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노션 (Notion)

노션 아이콘 모음 -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고퀄리티 아이콘 사이트 소개

by 2022. 7. 12.

노션 페이지에는 아이콘을 넣을 수 있습니다. 노션 페이지에 아이콘을 넣으면 밋밋했던 페이지를 꾸밀 수도 있고 각 카테고리에 맞는 아이콘을 넣으면 어떤 주제인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이콘을 넣어 사용하면 좋은데요. 노션 아이콘에는 노션에서 제공하는 이모지를 넣을 수도 있고 외부 아이콘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노션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본 이모지보다는 외부에서 가져오는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페이지를 다채롭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노션 페이지에 사용할 아이콘 소스를 얻는 곳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노션 아이콘 사용 방법

 

우선 노션에서 아이콘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페이지를 생성한 후 제목 부분에 ‘아이콘 추가'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을 입력하면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노션-아이콘-추가
노션 아이콘 추가

아이콘을 넣을 수 있는 방법은 총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모티콘, 이미지 업로드 혹은 이미지 URL 업로드입니다. 이미지 URL 업로드를 이용하면 아이콘을 저장할 필요 없이 URL 주소만 있으면 바로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URL을 이용하여 노션 페이지에 아이콘을 넣습니다.

 

노션-아이콘-추가-방법
노션 아이콘 넣기

Super.so

그럼 노션에 사용할 아이콘 소스를 어디서 얻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션에 맞게 좀 더 미니멀하고 간결한 아이콘 쓰면 더 좋겠죠?

 

 

 

맨 처음 소개할 사이트는 super.so에서 제공하는 노션 아이콘 팩입니다. super.so 사이트는 노션 페이지를 웹 사이트로 바꿔주는 플랫폼인데요. 이곳에서 100개 이상의 미니멀한 아이콘 URL을 얻을 수 있습니다.

Super.so

 

super.so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아이콘을 둘러본 후 마음에 드는 아이콘이 있다면 아이콘을 클릭해 URL을 복사합니다. 내 노션 페이지로 돌아와 아이콘 > 이미지 URL 창에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기 하면 바로 아이콘이 적용됩니다. 단순한 디자인의 아이콘이 모여있어 미니멀한 디자인을 좋아하신다면 아주 마음에 들 사이트입니다.

 

notion.vip

다음으로는 notion.vip에서 제공하는 아이콘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도 미니멀한 디자인의 아이콘 소스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데요. 특히 다크 버전의 아이콘도 제공하기 때문에 노션을 다크모드로 이용하고 있다면 이 사이트를 꼭 방문해 보세요.

노션-무료-아이콘
notion.vip

 

얻을 수 있는 아이콘 개수가 매우 많지는 않지만 SNS, 디자인, 컴퓨터, 그래프 등 다양한 영역의 미니멀한 아이콘을 얻을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앞서 소개한 super.so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클릭해 이미지 URL을 카피한 후 내 노션 페이지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Noticons

노션-아이콘-어디서-다운
Noticons

블랙, 화이트 조합의 미니멀한 아이콘 디자인이 심심하다면 색을 넣어볼 수도 있습니다. 소개할 사이트는 Noticons 인데요. 다양한 디자인의 아이콘 소스를 얻을 수 있고 아이콘의 색상을 내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noticons 페이지에서 color를 클릭 후 내가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면 그 색상으로 변경된 아이콘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콘의 배경 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아이콘이 있으면 클릭 후 URL을 복사한 후 내 노션 페이지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에서 원하는 아이콘을 찾지 못했다면 다른 아이콘 사이트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디자인의 무료 아이콘 소스를 원하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저작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사이트를 모아 보았습니다. 이곳에서 아이콘을 다운로드하여 노션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 10+ 총정리

 

 

그 외에 다양한 노션 팁이 궁금하다면?

노션 템플릿 사이트 모음 - 템플릿 공유하는 곳 모아놓았어요

나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노션 이력서, 포트폴리오 템플릿 다운

2노션 구글 지도 넣는 방법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까지 한번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