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한국어 템플릿 공유, 다운받는 곳 소개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노션 (Notion)

노션 한국어 템플릿 공유, 다운받는 곳 소개

by 2022. 12. 4.

처음 노션을 시작하려면 템플릿 사용은 필수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백지상태에서 시작하는 것보다 잘 만들어둔 템플릿을 바로 다운받아 그 위에서 시작하는 것이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노션 템플릿을 다운받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무료인 것이 놀랄 만큼 다양한 분야의 무료 노션 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모두 외국 사이트라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영어로 된 사이트이고 다운받는 템플릿도 모두 영어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때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인이 만든 노션 한국어 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노션 템플릿 사이트 모음 - 템플릿 공유하는 곳 모아놓았어요

Notion 사용자라면 필수 노션 템플릿 모음 (바로 사용 가능)

 

노마드플래너

10개 이상의 노션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어로 되어있고 간단한 설명도 있어서 노션 초보자라도 템플릿 사용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먼슬리 플래너, 업무 일지, 모닝 페이지, 강의 노트 등 다양한 주제의 노션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주기적으로 새로운 템플릿을 공유하고 있어서 가끔씩 찾아보는 계정입니다.

 

 

 

nomadplanner

On Gumroad

nomadplanner.gumroad.com

 

시리얼

 

 

노션 공식 컨설턴트인 시리얼 님이 제작한 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회의록, 업무일지, 프로젝트 관리, 포트폴리오 등 업무와 관련된 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션 관련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기 때문에 노션 기초와 활용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유튜브 영상도 함께 참고하면 노션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시리얼 | 전시진 | 노션 & 협업툴 컨설턴트

시리얼은 협업툴 컨설턴트로 노션, 구글 워크스페이스, 슬랙 등 생산성 업무 도구를 활용해 조직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강의, 컨설팅,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www.sireal.co

 

노션 박스

노션 박스 역시 한국어 템플릿을 구할 수 있는 곳으로 스타트업, 회사 생산성, 라이프스타일, 다이어리 템플릿 등 다양한 대상을 위한 템플릿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내 기업인이나 취업 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Notion Boxㅣ노션 무료 템플릿

스타트업, 학교, 집에서 모두 써먹는 노션 무료 템플릿, 5초 만에 써보세요

notionbox.oopy.io

 

네이버 블로그

이 외에도 네이버에서 ‘노션 템플릿’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개인 블로그를 검색 결과로 얻을 수 있는데요. 자신이 만든 템플릿을 무료로 공유하는 분들이 많아 이곳에서도 노션 한국어 템플릿을 구할 수 있습니다.

 

노션-템플릿-한국어
노션 템플릿 네이버 검색 결과

 

노션 한국어 템플릿을 다운받는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얼마 전만 해도 대부분 해외에서 제작한 노션 템플릿이 대다수였지만 최근에 한국에서도 다양한 노션 템플릿 제작자가 등장하면서 노션과 관련된 다양한 소스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노션 관련 꿀팁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해 주세요.

 

나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노션 이력서, 포트폴리오 템플릿 다운

노션 아이콘 모음 -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고퀄리티 아이콘 사이트 소개

노션 구글 캘린더 추가하고 연동까지 초간단 방법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