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노션 이력서, 포트폴리오 템플릿 다운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노션 (Notion)

나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노션 이력서, 포트폴리오 템플릿 다운

by 2022. 6. 29.

노션으로 이력서나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분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지원하는 회사에서 형식을 정해주지 않았다면 딱딱한 워드, 한글 파일 형식보다는 노션에서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션이 워낙 자유도가 높은 곳이라 빈 종이에서 하나하나 이력을 적어나가다 보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틀에 박힌 이력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원자와 차별된, 하지만 나의 이력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노션 이력서, 포트폴리오 템플릿을 이용하여 작성하면 시간도 절약하고 더 완성도 있는 지원서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인사담당자의 첫인상을 사로잡을 수 있는 노션 포트폴리오, 이력서 템플릿을 모아보았으니 둘러보시고 나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노션 템플릿을 다운받아 보세요.

 

관련포스팅

노션 템플릿 사이트 모음 - 템플릿 공유하는 곳 모아놓았어요

Notion 사용자라면 필수 노션 템플릿 모음 (바로 사용 가능)

 

 

우선 비교적 전통적인 이력서 레이아웃을 가진 노션 템플릿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무리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화려하게 제작한다고 하더라도 지원하는 회사의 분위기와 맞지 않다면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는데요. 지원하는 회사가 보수적이고 정석의 이력서 형식을 원한다면 화려한 노션 템플릿보다는 깔끔하고 고전적인 이력서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포스팅  영문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 정리 (워드, PDF 파일)

 

노션 이력서 템플릿 Redgregory

첫 번째로 소개할 노션 이력서 템플릿은 대표적인 해외 노션 전문 사이트 Redgregory에서 제공하는 이력서 템플릿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이력서 형식으로 첫 번째 줄에는 지원 동기와 사진을 붙여 넣을 수 있고 그 아래로 직무 경력, 학력 그리고 소셜 미디어 정보와 관련 기술, 언어 능력을 적을 수 있는 곳이 있는 템플릿입니다. 복잡한 노션의 기능이 포함되어있지 않아 누구든 쉽게 수정할 수 있고 이력서에 꼭 필요한 내용만 들어가 있습니다.

 

 

 

 

 

노션 이력서 템플릿

 

노션 템플릿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노션 크리에이터가 제공하는 이력서, 포트폴리오 사이트에 들어간 후 오른쪽 상단의 복제 (Duplicate)를 누르면 해당 템플릿이 내 노션 워크 스페이스로 복제가 됩니다. 복제된 템플릿에 나의 경력을 추가해주시고 원한다면 레이아웃을 수정해도 됩니다.

 

노션 이력서 템플릿 바로가기

 

미니멀 노션 이력서

미니멀-노션-이력서
미니멀 노션 이력서

미니멀한 디자인의 노션 이력서를 찾는다면 아래 템플릿은 어떠신가요? 자기소개, 주요 기술, 언어 능력, 경력 기술 등을 적을 수 있는 매우 미니멀한 디자인의 이력서 템플릿입니다. 미니멀 이력서 템플릿 사용 방법은 아래 사이트로 들어간 후 금액 입력 칸에 0을 입력 후 (돈을 내고 싶으면 숫자를 입력해도 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노션 템플릿 주소를 내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멀 노션 이력서 바로가기

 

 

시각적 노션 이력서 템플릿

정석적인 이력서 템플릿에 벗어나 조금 더 개성 있는 이력서 템플릿을 찾고 있다면 아래는 어떤가요? 사진작가나 디자이너 등 시각적인 자료를 이력서에 담고 싶다면 이 템플릿이 적합합니다. 간단한 경력 소개와 나의 작업물을 이미지 블록을 이용하여 이력서에 넣을 수 있습니다.

 

 

노션 이력서 템플릿 바로가기

 

노션 이력서는 사실 적어야 하는 정보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이력서 템플릿은 거의 비슷합니다. 노션의 정점은 바로 포트폴리오에 있는데요. 이력서만으로 내 경력을 표현하기에 부족하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포트폴리오 템플릿을 선택해 보세요.

 

 

 

알로하융 마케터 포트폴리오

마케터를 위한 포트폴리오 템플릿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마케터이자 작가 유튜버인 알로하융님이 공유한 템플릿입니다. 아무래도 마케터의 직업상 다양한 프로젝트, 협업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를 노션 포트폴리오에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경력 10년이 넘는 마케터가 직접 사용하는 포트폴리오 템플릿을 공유하니 마케터라면 꼭 한 번쯤 참고할만한 템플릿입니다. 템플릿뿐만 아니라 이 템플릿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도 있으니 이 기회에 노션으로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노션 마케터 포트폴리오 바로가기

 
알로하융 마케터 포트폴리오
 

원티드랩 포트폴리오

원티드랩-포트폴리오
원티드랩 포트폴리오

다음으로는 원티드랩에서 공유하는 포트폴리오 템플릿입니다. 노션 공식 템플릿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템플릿 내에 포트폴리오 작성법도 함께 기재되어있으니 포트폴리오를 처음 작성하는 분이라면 도움이되는 템플릿입니다. 원티드랩의 포트폴리오에서는 간단한 경력, 학력부터 역량, 프로젝트 등 나의 직무 전문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마케터뿐만 아니라, 개발자, 디자이너, 영업 등 모든 직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션 포트폴리오 템플릿입니다.

 

원티드랩 포트폴리오 바로가기

 

노션으로 이력서, 포트폴리오의 장점은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이력서, 포트폴리오의 경우 출력하면 더 이상 수정이 불가능하지만, 노션 템플릿은 언제 어디서든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 경력 사항에 업데이트가 있다면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어 가장 최신의 정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나의 이력서, 포트폴리오 링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나의 최신 이력을 계속 열람할 수 있는 것도 노션으로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