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on 사용자라면 필수 노션 템플릿 모음 (바로 사용 가능)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정보

Notion 사용자라면 필수 노션 템플릿 모음 (바로 사용 가능)

by 2021. 10. 7.

Notion에서 사용 가능한 템플릿을 소개하겠습니다. 노션은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앱이지만 초보자가 시작하기에는 처음에는 좀 어렵습니다. 어느 정도 손에 익으면 너무나 간편하지만 처음 진입 장벽이 높은 앱입니다. 노션을 간편하게 사용하면서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중 제일은 노션의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노션에서는 정말 많은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고 고퀄리티의 템플릿을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제별로 노션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노션 템플릿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할일 관리 (To-do list) 템플릿

 

가장 많이 사용하는 노션의 To-do list 템플릿입니다. 할 일 목록 템플릿을 이용하여 업무 내용이나 훨씬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해야 하는 할 일 (To-Do's), 현재 하고 있는 일 (Doing) 그리고 이미 완료한 일 (Done)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해야 하는 업무가 있거나 개인적인 일이 생겼을 때 바로 할 일 목록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할 일을 완료하면 왼쪽의 체크 박스를 클릭하여 완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완료한 일 (Done) 항목에 새로운 내용이 추가될수록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노션-무료-템플릿-to-do-list
할일 관리 템플릿

밀 플래너 (식단 관리) 템플릿

공식 노션  팀에서 만든 밀 플래너 (Meal Planner) 템플릿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식단 관리를 하는 경우 매일 먹는 식단을 기록할 수 있는 무료 템플릿입니다. 일주일 식단을 미리 계획할 수도 있고, 단순히 식단을 기록하는 것뿐만 아니라, 레시피나 식단 정보 등을 함께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재료도 함께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샌드위치라는 메뉴를 입력한 후 들어가는 재료를 한 번 입력해두면 이후에 샌드위치를 다시 입력했을 때 들어가는 재료가 함께 나타나 매번 재료를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주일치 식단을 미리 준비하는 밀 프렙 (Meal Prep)을 하시는 분이라면 필수 템플릿입니다. 

노션-무료-템플릿-식단관리
밀 플래너 템플릿

업무 관리 템플릿

 

노션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무 관리 템플릿 중 하나는 Kanban board인데요. 간단한 레이아웃에 모든 작업을 한 곳에서 계획 및 추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예정 프로젝트 (To-do), 진행 중인 프로젝트 (In procress), 완료된 프로젝트 (completed) 총 세 가지 단계의 업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업무별로 동료를 초대할 수 잇고, 마감 시간 설정 및 프로젝트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업무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노션-무료-템플릿-업무-관리-일정-관리

 

만약 주 단위로 업무를 관리하고 스케쥴 짜기를 원한다면 Week Planner 템플릿도 추천합니다. 한 주 동안의 계획을 미리 세워놓는다면 계획이나 목표를 미리 적어두고 간략한 일주일의 계획을 각 요일 테이블 아래 적어둘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일정 관리 템플릿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Task & Issues Kanban board와 유사

Team Planner 팀 프로젝트 관리

Project management 한국어 업무 관리 템플릿

 

등 다양한 업무 관리 템플릿이 있습니다. 

습관 추적 (해빗 트래커) 템플릿

노션-무료-템플릿-해빗-트래커
습관 추적 템플릿

말 그대로 습관 추적기인데요. 체득하고 싶은 습관을 적어놓고 꾸준히 실행했는지 기록하는 플래너입니다. 새로운 습관을 만들거나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바꾸려고 한다면 최소 18일에서 1년 정도 일관성 있게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빗 트래커 템플릿을 이용하여 매일매일 실행했는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해빗 트래커를 이용하는 많은 사람이 자주 도전하는 내용은 매일 물 1리터 마시기, 명상, 매일 영양제 먹기 등 사소하지만, 꾸준히 했을 때 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해빗 트래커 템플릿을 사용하여 습관을 시각화하고 나를 위한 새로운 습관을 형성해 보세요.

 

북 캘린더 템플릿

노션-무료-템플릿-북-캘린터
북 캘린더 템플릿

책 읽기를 좋아한다면 읽은 책을 기록하는 취미가 있으실 텐데요. 북 캘린더 단독 앱도 있지만 노션을 사용하신다면 북 캘린더 템플릿을 이용하여 읽은 책을 한 눈에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노션 북 캘린더 템플릿을 사용하면 앞으로 읽을 책 혹은 이미 읽은 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책의 이미지, 카테고리, 읽은 날짜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캘린더

유튜브,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라면 콘텐츠가 가장 중요합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생각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콘텐츠 아이디어를 정리해 실현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노션의 콘텐츠 캘린더 템플릿을 이용하여 콘텐츠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특정 주제에 대한 콘텐츠 캘린더를 생성하였다면 콘텐츠를 만드는 데 필요한 리서치 자료, 녹음, 아이디어 등 콘텐츠 관련 자료를 얻을 때마다 그때그때 콘텐츠 캘린더에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용자와 협업이 가능하므로 노션 템플릿에 다른 사람을 추가한 후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노션-무료-템플릿-콘텐츠-아이디어-기록
콘텐츠 캘린더 템플릿

구독 서비스 관리 템플릿

스마트폰 구독 서비스를 얼마나 사용하시나요?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노션, 밀리의 서재 등 매월 나가는 구독 이용료만 해도 어마어마합니다. 모든 구독 서비스를 같은 날짜에 동시에 구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조차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노션-무료-템플릿-subscription
구독 서비스 관리 템플릿

구독 트래커 탬플릿을 이용하면 내가 이용하고 있는 구독 서비스에 대하여 구독 여부, 결제 방법, 구독료, 갱신 날짜 등 내가 구독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고 구독을 취소하려는 경우 다음 달 결제가 되기 전에 미리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노션 템플릿 가져오는 방법과 공유 사이트

사용하기 원하는 템플릿을 들어간 다음 오른쪽 위의 '복제'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시면 내 노션 대쉬보드로 해당 템플릿이 새로 생성됩니다. 

노션-무료-템플릿-다운로드-사이트
노션 템플릿 가져오기

위에서 소개한 템플릿 말고도 다양한 노션 템플릿 공유 사이트가 있는데요. 노션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노션 갤러리 템플릿으로 이동하면 무료로 제공하는 모든 템플릿을 볼 수 있으니 둘러보고 원하는 템플릿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노션 템플릿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위에서 소개한 템플릿 모두 노션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템플릿입니다.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템플릿을 잘 사용한다면 학업, 업무, 자기계발 등 본인의 분야에서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션 템플릿을 모아놓은 여러 사이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노션 템플릿 사이트 모음 - 템플릿 공유하는 곳 모아놓았어요

노션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노션을 사용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템플릿을 직접 구성하고 디자인할 수 있지만,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을 바로 사용하면 훨씬 더 빠르고 간편하게 노션을 시작할 수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