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페이스 커스텀 디자인 받을 수 있는 곳 모음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애플워치 Apple watch

애플워치 페이스 커스텀 디자인 받을 수 있는 곳 모음

by 2020. 10. 11.

watchOS 7이 나오면서 새로운 애플워치 페이스도 등장하였습니다. 애플워치를 건강관리의 목적은 어느새 뒤로한 채 패션 시계로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운 OS의 기능보다는 애플워치 페이스에 관심이 갔습니다. 애플은 여전히 타사의 워치 페이스를 지원하지 않지만, 애플에서 지원하는 페이스만 가지고도 여러 방식으로 디자인 혹은 컴플리케이션 추가 등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치 페이스를 커스텀 하는 데에 시간과 노력이 생각보다 많이 들게 되더라고요.

 

애플워치 페이스를 커스텀 하는 데에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 싶다면 다른 사용자들이 커스텀 한 애플워치 페이스를 다운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watchOS 7에서부터 지원되는 페이스 공유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과 내 애플워치 페이스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애플워치 페이스를 공유하는 곳이 많았으나 이번  watchOS 7 페이스 공유 기능으로 다른 사람이 공유해 놓은 수천, 수만 개의 애플워치 페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이 점점 더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또한 굳이 다운로드하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의 디자인을 찾아보면서 애플워치 페이스 커스텀을 할 때 여러 영감을 받을 수도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커스텀 페이스를 다운로드 가능한 곳과 내 애플워치에 적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5 관련포스팅

 

애플워치5 스테인리스 vs 알루미늄? 골드 vs 실버? 구매 후기

애플워치 알루미늄 실버에 밀레니즈 루프를 입혀보았더니

애플워치 보호필름과 케이스 필요할까? 제 생각은요..

[watchOS 7] 애플워치 페이스 공유하는 방법 - 다른 사람과 주고받기

 

Facer

첫 번째 소개해드릴 앱은 페이서 Facer 앱입니다.

Facer 앱은 애플워치 사용자가 커스텀 한 애플워치 페이스를 공유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Facer 앱에 등록되어있는 대부분의 애플워치 페이스는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Facer 앱 사용법으로는 우선 앱 스토어에서 Facer 앱을 다운받아주세요.

 

설치한 앱에 들어가 보면 인기 있는 애플워치 페이스, 카테고리별 디자인 등 다양한 애플워치 페이스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내 애플워치에 설치하고 싶은 커스텀 페이스가 있다면 선택해주세요.

 

해당 페이스를 클릭하면 간단한 설명과 미리 보기 화면이 제공됩니다. 해당 커스텀 페이스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시계 화면 옆 추가 버튼 (하늘색 동그라미)를 클릭해주세요.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아이폰 Watch 앱으로 넘어가며 '나의 페이스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Facer 앱의 워치 페이스가 내 애플워치 페이스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추가된 페이스는 별도 설정 없이 내 애플워치에 바로 적용됩니다. 

 

 

다른 사람이 커스텀 한 페이스지만, 여기에 추가로 나에게 맞게 디자인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페이스를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edit 버튼을 누르면 모양, 컬러, 컴플리케이션 등 언제든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Buddywatch

 

앞서 소개한 Facer보다는 등록된 워치 페이스 개수는 작지만, 개인적으로는 앱 사용 편의성, 커스텀 디자인 퀄리티 등 Facer보다 좀 더 나은 것 같아 추천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역시 앱스토어 앱을 제공하며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원하는 페이스를 내 애플워치에 무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Facer 앱과 마찬가지로 Buddywatch 앱 역시 카테고리별 애플워치 페이스 디자인을 구경할 수 있으며, 최신 등록된 페이스 또는 추천 페이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사용 방법은 Facer 앱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원하는 애플워치 페이스를 선택한 후 DOWNLOAD를 클릭하면 내 아이폰 Watch 앱에 새로운 페이스가 저장되고 애플워치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DOWNLOAD를 누르면 watch 앱으로 연결되지 않고 인터넷 앱으로 연결되어 애플워치 페이스를 다운받으라고 하는 안내 메세지가 뜨는데, 이런 경우에는 본인이 사용하는 애플워치에서 지원이 되지 않는 페이스인 것 같습니다)

 


Buddywatch의 특별한 점은 내가 선택한 워치페이스와 어울리는 애플워치 스트랩도 함께 제안한다는 것입니다. 추천하는 스트랩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클릭하면 Amazon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아마 아마존 affiliate 링크를 사용해서 앱 사용자가 스트랩 구매 시 커미션을 받는 구조인듯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애플워치 페이스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앱이 많습니다. 

 

Watchfacely, Colockology, MobyFace 등 앱 스토어에 애플워치 페이스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앱은 많이 있으며, 마음껏 다운로드해서 설치해보시고 반대로 본인이 커스텀한 애플워치 페이스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일부 포함되어있어,
포스팅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