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엑셀, 워드 템플릿 (서식, 양식) 사이트 모음
본문 바로가기
해외직장생활/Office Tool

무료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엑셀, 워드 템플릿 (서식, 양식) 사이트 모음

by 2022. 2. 8.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엑셀을 이용하여 가장 빠르게 문서를 작성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템플릿 (서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빈 문서에 처음부터 작성하는 것보다는 미리 만들어져있는 템플릿에 내용만 변경하면 금방 완성이 됩니다. 보고서, 프로젝트 관리, 일정 관리, 제안서, 이력서 등 다양한 주제의 템플릿을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엑셀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릴테니 손쉽게 문서 작성을 완료해보세요.

 

관련포스팅

 

영문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 정리 (워드, PDF 파일)

온라인 엑셀 뷰어 - 엑셀 xlsx 파일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수정까지

 

Microsoft Templates Online

Microsoft-office-templates
MS Templates Online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사이트입니다. Microsoft에서 공식으로 운영하는 사이트로 엑셀, 워드뿐만 아니라 MS 오피스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파일 포맷을 제공합니다. 

 

이력서, 달력, 예산, 브로슈어, 플래너 등 카테고리가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어서 원하는 템플릿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Online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불러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템플릿이 보이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엑셀 혹은 워드 파일로 된 템플릿을 내 컴퓨터에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열어 컴퓨터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템플릿
MS Templates Online

 

기본적으로 Microsoft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Microsoft 365를 유료 구독해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 용도로 간단하게 워드 프로그램을 이용할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MS 워드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해 주세요. 

 

 

 

관련포스팅

네이버 한글 문서 서식

네이버 한글 문서 서식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문서 양식 사이트입니다. 프레젠테이션 (PPT), 워드, 한글 (HWP), 엑셀 파일 템플릿을 제공하며 캘린더, 계약서,  스케쥴, 일정표, 설문지 등 개인용도뿐만 아니라 업무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워드-엑셀-템플릿
네이버 한글 문서 서식

 

다운로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원하는 양식에 체크 박스를 선택한 후 상단의 선택한 문서 서식 받기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저장된 파일은 바로 워드, 엑셀 프로그램에서 열어 수정할 수 있습니다.

 

Vertex42

다음으로 소개할 문서 템플릿 사이트는  Vertex42입니다. 주로 Excel 용 템플릿을 메인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워드 템플릿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Vertex42-문서-템플릿
Vertex42

 

메인 화면에서 각각 EXCEL TEMPLATES, WORD TEMPLATES 탭을 누르면 무료 템플릿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크게 버짓 (예산), 인보이스, 시간 관리, 업무 관리, 이력서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사이트에서 찾은 후 EXCEL (.XLSX) 아이콘을 눌러 엑셀 파일을 내 컴퓨터로 저장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포맷으로도 템플릿을 제공하니 구글 시트에서 수정하고 싶다면 Google Sheets를 클릭하면 스프레트시트 사이트로 바로 이동됩니다.

 

Template.net

Templates.net-서식-다운
Templates.net

가장 많은 엑셀, 워드 문서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 중 하나인 TEMPLATE.NET 입니다. Microsoft 오피스 문서뿐 아니라 애플 페이지, 어도비 PDF. 인디자인, 포토샵 등 15개 이상의 파일 포맷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문서, 교육, 마케팅, 소셜 미디어 등 여러 콘텐츠 템플릿이 모여있기 때문에  문서 작성 외에도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mplate.net  메인 화면에서 File Format으로 들어가 Microsoft Excel 또는 Microsoft Word를 클릭해 원하는 문서 양식을 찾아 주세요. 이 사이트에서는 무료 양식뿐 아니라 유료 양식도 판매하는데요. 무료 양식을 다운받으려면 무료 회원 가입 후 템플릿 썸네일에서 'Free'라고 적혀있는 양식 위주로 찾으시기 바랍니다. 

 

WordTemplates.org

WordTemplates.png-워드-양식
WordTemplates.org

다양한 워드 문서 템플릿을 찾고 있다면 Word Templates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달력, 할 일 관리, 이력서, 주문서, 패킹 리스트 심지어 레스토랑 메뉴 등 업무용뿐만 아니라 개인용으로 쓸만한 여러 분야의 양식을 워드 파일로 제공합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찾으면 버튼을 클릭합니다. 별도의 회원 가입 없어도 바로 내 컴퓨터에 워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어 사용하기 더 편리합니다.

 

Spreadsheet123

Spreadsheet123은 엑셀 템플릿 위주로 무료 양식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위클리 플래너, 먼슬리 플래너, 밀 플래너, 할일 리스트, 건강 관리 양식 등 다양한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Spreadsheet123-엑셀-템플릿
Spreadsheet123

 

찾는 양식을 검색창에 검색하거나 EXCEL TEMPLATES 탭으로 이동해 템플릿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있으니 쉽게 둘러볼 수 있는데요.

 

원하는 양식을 클릭 후 내가 이용하는 엑셀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도 무료 파일의 경우 바로 내 컴퓨터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2022 엑셀 달력 무료 다운받는 곳 모음

 

 

Used to Tech

마지막으로 소개할 사이트는 Used to Tech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워드용 문서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양식 종류는 그다지 많지 않지만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 앞서 소개했던 사이트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찾지 못했다면 Used To Tech 사이트를 한번 들어가 보세요.

 

Used to Tech-문서-양식
Used to Tech

 

영문 이력서, 업무용 레터 헤드 (Letterhead), 전단지, 책자, 인보이스 등 크게 다섯 가지 주제의 무료 워드 양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 가입 없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파일이지만 템플릿 구성, 디자인 등이 상당히 고퀄리티여서 가장 추천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엑셀 템플릿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위 사이트에서 사용할만한 고퀄리티의 양식이 아주 많기 때문에 문서를 작성하는 데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위에서 소개해드린 해외 템플릿 사이트가 영어로 되어있어 사용하기 어렵다면 크롬 자동 번역 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사이트를 번역할 수 있으니 사이트 방문하실 때 참고해보세요.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hwp to word) 초간단 방법

회사에서나 개인용으로나 문서 작업 프로그램으로 MS 워드를 사용하다 보니 한글파일 (hwp) 을 사용하지 않은 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한글파일은 주로 학교나 관공서 같은 공공기관에서 주료 사

stopoverhere.tistory.com

 

 

맥용 한글 다운로드 - 무료로 이용하고 싶다면?

맥을 이용하는 경우 자주 사용하는 워드 프로세서는 애플의 Page, 마이크로소프트의 MS Word, 혹은 구글 문서 (Docs) 정도가 있겠네요. 그에 비해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 오피스 HWP는 잘 사용하지 않습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