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Pages 문서 워드 파일, PDF 등으로 변환하기 Pages to Docx/PDF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맥 Mac

애플 Pages 문서 워드 파일, PDF 등으로 변환하기 Pages to Docx/PDF

by 2020. 12. 29.

맥북 또는 아이폰에서 워드프로세서, 엑셀, 프레젠테이션 등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은 바로 iWork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애플의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은 페이지 (Pages)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워드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으나 아무래도 학교 과제, 업무 등 대다수 오피스 프로그램이 Microsoft의 워드와 같이 윈도우 환경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Pages만 단독으로 쓰기에는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게다가 아무래도 가장 큰 문제는 애플의 iWork 파일을 워드나 엑셀에서 호환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애플 오피스 프로그램을 윈도우에서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의 Pages 문서를 윈도우에서 .Docx 및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Pages 파일 워드 또는 PDF로 변환

우선 애플의 Page와 마이크로소프트의 Words는 확장자가 다르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워드 프로그램의 확장자는 .docx (또는 .doc)이며 애플 Page의 확장자는 .Pages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맥북에서 저장한 .Page 파일을 윈도우 컴퓨터에서 열게 되면 기본적으로 파일이 열리지 않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매우 간단한 .Pages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맥북에서 Pages를 이용해 바로 변환하기 

본인이 작성한 .Pages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확인하는 경우라면 매우 간단하게 페이지 파일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파일을 연 상태에서 상단의 페이지 메뉴바에서 파일 > 다음으로 내보내기 > PDF 또는 Word를 클릭합니다. 

 

 

- 저장 형식으로 Word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포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Word 1997-2004 버전인 경우 .doc를 선택해주시고 그 외의 경웨는 .docx로 선택해주세요. 다음을 클릭하면 .Pages 파일이 바로 워드 .docx 파일로 변환되어 저장됩니다. 

파일을 docx로 저장하였다면 이제 이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도 해당 문서를 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Pages에서 .Docx로 변환되어도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동일한 폰트 (두 컴퓨터에 모두 설치되어있는 경우), 폰트 크기,  전반적인 레이아웃 등 빠지는 내용 없이 거의 동일하게 변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iClould 웹사이트에서 .pages 파일 변환하기

다음으로는 아이클라우드 웹사이트를 이용해 페이지 파일을 워드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 iCloud.com에 들어간 후 본인의 Apple ID로 로그인합니다. 

 

- iColud 온라인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중 Page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웹 뷰어가 나타나면 상단의 업로드 아이콘을 클릭해 내 컴퓨터의 .Pages 파일을 불러와 주세요. 혹은 .Pages 파일을 끌어와 iClould 화면에 놓으면 파일이 업로드됩니다. 

 

 

- 업로드된 파일 아이콘의 ...을 클릭한 후 복사본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혹은 문서를 이미 연 상태에서는 상단 메뉴의 공구 아이콘을 클릭한 후 복사본 다운로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Pages, PDF, Word, EPUB 등 4가지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여기서 Word 또는 PDF와 같이 원하는 형식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면  내 컴퓨터에 바로 저장이 됩니다. Word (.docx)로 변환한 파일은 큰 문제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호환이 됩니다. 

 

 

위와 같이 아이클라우드 웹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으나 윈도우 플랫폼에서 iCloud 웹 사이트에 방문하면 전반적으로 사이트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조금 답답한 편입니다. 또한 Apple ID가 있어야한다는 점에서 사용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변환 사이트 CloudConvert 사용하기

마지막으로는 온라인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CloudConvert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CloudCovert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링크)

 

- Select File 아이콘을 클릭하여 내 컴퓨터의 .Pages 파일을 선택하거나 파일을 끌어와 화면 위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업로드됩니다.

 

- Convert to에서 변환하기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해주세요. Docx (Doc), PDF, TXT, EPUB, JPG, PNG 등의 형식에 제공됩니다. 

 

 

- Docx를 선택한 후 Convert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에서 변환이 완료됩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내 컴퓨터에 바로 저장이 되며, 변환된 파일을 워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