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Word 변환 (PDF to Word) - 대용량 파일도 깨짐없이 변환하기
본문 바로가기
해외직장생활/Office Tool

PDF Word 변환 (PDF to Word) - 대용량 파일도 깨짐없이 변환하기

by 2022. 2. 4.

PDF 파일을 WORD 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PDF to Word Converter)를 찾고 계신가요? PDF 파일은 문서를 공유하고 읽기에 가장 편리한 포맷 중 하나이지만, PDF 파일 그 자체로는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PDF 파일 내용을 수정하려면  워드, 한글 파일 같은 포맷으로 변환한 후 수정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PDF 파일을 WORD 파일로 (PDF to Word) 변환하는 다양한 무료 방법이 있는데요 (텍스트, 스캔 PDF 포함). 아래 포스팅에서는 PDF to WORD 변환 방법에 대해서 모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관련포스팅

PDF 번역 - 대용량 PDF 파일도 한 방에 번역하는 방법

애플 Pages 문서 워드 파일, PDF 등으로 변환하기 Pages to Docx/PDF

맥 (Mac)에서 무료로 PDF 합치기 방법 (JPG+PDF 도 완벽하게 합치기)

 

1. PDF to WORD 온라인 변환 사이트 이용

우선 PDF 파일을 WORD 파일로 변환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무료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 방문 후 PDF 파일 업로드를 하면 자동으로 워드 파일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대표적인 PDF to WORD 변환시켜주는 사이트는 어도비가 있습니다.

 

 

 

- 어도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파일 선택' 아이콘을 눌러 내 컴퓨터에서 PDF 파일을 불러옵니다. 내 컴퓨터에서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바로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임에도 대용량 PDF 파일까지 지원합니다.

 

어도비-pdf-word-변환
Adboe 온라인 사이트

- 파일을 업로드하였다면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변환 작업이 시작됩니다. 용량이 크면 클수록 변환하는 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니 여유롭게 기다려주세요.

 

- WORD 파일 (.docx)로 변환이 완료되었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내 컴퓨터에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된 파일은 워드 파일로 열리며 자유롭게 수정 가능합니다.

 

관련포스팅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MS Word) -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

 

만약 사이트에 오류가 있거나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고 싶다면 어도비 말고도 다양한 대안이 많습니다. 가장 유명하고 사용하기 안전한 pdf 변환 사이트를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easypdf.com

iLovePDF

Smallpdf

 

2. 구글 드라이브 (구글 문서 도구) 에서 PDF 변환

구글의 문서 도구 (구글 독스)를 이용하여 PDF 파일을 무료로 word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크롬 브라우저와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됩니다.

 

 

 

- 구글 문서 도구로 이동하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파일 아이콘 > 업로드를 눌러 PDF 파일을 불러옵니다. 컴퓨터에서 PDF 파일을 바로 끌어다 놓는 방법으로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구글 문서에서 업로드된 파일을 열어 줍니다. 상단의 'Google 문서로 열기' 글자 옆의 작은 화살표를 클릭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Google 문서"를 선택합니다.

 

구글-독스-pdf-변환
구글 문서 도구

- PDF 문서가 구글 문서 작업 창에서 열립니다. 내용을 수정할 것이 있는지 확인 후 완료하였다면 상단 메뉴의 파일 > 다운로드 > Microsoft Word (.docx)를 선택하면 해당 PDF 파일이 word 파일로 변환되어 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관련포스팅

 

구글 문서도구 (Docs)에서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 사용하는 방법

 

구글 문서 도구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PDF 파일 변환 시 제대로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PDF 파일에 이미지가 있는 경우 이미지를 누락한 후 텍스트만 추출하여 구글 문서 도구에 변환되기 때문에 이미지가 중요한 PDF 파일의 경우 다음 방법을 추천합니다.

 

3. Microsoft Word 사용하여 변환하기

이미 내 컴퓨터에  Microsoft 워드 프로그램이 깔려있다면 돌아가지 않고 간단하게 PDF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 MS word를 열고 PDF 파일을 열어줍니다 (단축키 Ctrl + O) 만약 PDF 파일을 찾을 수 없다면 일 포맷을 모든 파일 (ALL Files) 으로 변경 후 PDF 파일을 찾아줍니다.

 

ms-word-pdf-converter
MS word PDF 불러오기

- 아래와 같이 word 파일로 변환하겠다는 알림이 뜨는데요. 그대로 ok를 한 후 MS word에서 pdf 파일을 변환 완료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Microsoft word 변환

- 변환을 완료하였으면 MS Word에서 기존 내용에서 누락된 것이 없는지 확인하고 수정사항이 있으면 작업합니다. 완료되었으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변환된 Word 파일을 저장해주세요.

 

- MS 워드가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으면 간단히 사용할만한 방법이지만, PDF 파일에 사진이나, 그래픽, 표 등이 많다면 일부 서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완벽하게 기존의 내용을 보존하는 방법은 사실 따로 있는데요.

 

4. 어도비 아크로뱃 Adobe Acrobat

어도비 아크로뱃을 PDF 뷰어로 사용하는 분은 아크로뱃 기본 기능에서 PDF 파일을 WORD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Acrobat을 이용하여 변환하면 기존 PDF 파일 내의 서식이 최대한 보존된 상태에서 변환되기 때문에 가장 좋은 퀄리티의 완성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Acrobat에서 PDF 파일을 엽니다.

 

- 오른쪽 창에서 PDF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Adobe-Acrobat-pdf-word
어도비 아크로뱃

- 내보내기 형식에서 Microsoft Word 클릭, 원하는 버전을 선택한 후 아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이 시작되고 Docx 파일이 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참고로 아크로뱃을 이용하면 워드 파일뿐 아니라 엑셀, 파워포인트, 이미지, 웹 페이지 등 다양한 문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으니 함께 참고해 주세요.

 

adobe-acrobat-pdf-to-word-converter
어도비 아크로뱃

 

어도비의 아크로뱃은 가장 좋은 PDF 뷰어, 편집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 때문에 WORD 파일로 변환하는 데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이용할 수 없고 유료 버전을 구독하는 사용자들만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료 기능이 부담스럽다면 7일 무료 체험판을 이용한 후 결제를 취소해도 됩니다.

 

PDF to WORD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위 방법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니 마음에 드는 방법을 하나 선택하여 변환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다른 문서 포맷 변환에 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아이패드 한글 문서 PDF로 변환하는 방법 (HWP to PDF)

아이패드로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찾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한글 HWP 파일은 국내에서만 사용되는 문서 형식이기 때문에 해외 문서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HWP 뷰어나 PDF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