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앱내 광고 차단하는 무료 3가지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앱내 광고 차단하는 무료 3가지 방법

by 2021. 10. 16.

아이폰에서 게임을 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는 게임 내 인앱 광고인데요. 특히 외국 게임의 경우 무료로 이용하는 게임 중에 광고가 달려있지 않는 게임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게임을 무료로 이용하기 때문에 광고 송출은 어쩔 수 없다고 보지만, 간혹 광고를 잘못 눌러 게임 중간에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면 여간 답답한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아이폰에서 게임 광고를 막는 방법이 있을지 알아보았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아이폰 게임 인앱 광고 차단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해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구글 숨겨진 게임을 찾아라 - 공룡 게임 부터 Zerg Rush 까지

크롬 공룡 달리기 게임 (T-Rex)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하기 PC,모바일

1. 와이파이 또는 데이터 차단하기

아이폰에서 게임 광고를 차단하는 가장 원초적인 방법 중 하나는 인터넷 연결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바일에서 송출되는 광고는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광고 코드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일시적으로 끊으면 카카오톡  등 기타 메신저 알림을 받지 못하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게임의 경우에는 이용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에서 인터넷 연결을 차단하는 방법은

 

- 아이폰 설정 Wi-Fi에 들어가 와이파이를 비활성화 해줍니다.

 

- 와이파이를 비활성화 한 후 설정 > 셀룰러에 들어가 셀룰러 데이터도 비활성화 해주면 아이폰에 인터넷이 차단됩니다.

아이폰 인터넷 차단 방법

이렇게 설정에서 인터넷 연결을 일시적으로 차단하면 게임 내 광고 송출이 되지 않는데요. 조금 더 간단한 방법은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컨트롤 센터에서 비행기 모드를 클릭하거나 아이폰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방법은 게임 내 광고를 차단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지만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다 보니 데이터를 사용하는 메시지,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대다수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게임 앱에서만 인터넷 연결을 비활성화하고 나머지 앱은 아이폰에서 문제없이 작동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해결 방법을 찾으시는 분은 아래 방법으로 넘어가 주세요.

 

2. 게임 앱만 인터넷 비활성화

광고 없이 게임을 하고 싶지만, 문자나 전화가 아예 막혀버린다면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 설정에서 게임 앱에서만 인터넷을 끊을 수 있는데요.

 

- 아이폰 설정 > Wi-Fi로 들어가 와이파이를 우선 꺼주세요.

 

- 그다음 설정 > 셀룰러로 이동해 화면 아래에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는 앱 목록에서 광고 차단을 원하는 게임을 찾아줍니다.

 

- 해당 게임의 셀룰러 데이터 이용을 비활성화시켜주고 게임을 강제 종료한 후 재실행해주세요.

아이폰 게임 앱 인터넷 차단

이 방법을 통해 게임 앱에서만 인터넷이 제한되며 인앱 광고 송출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앱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으니  문제 없이 카카오톡, 전화 등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애드블록 사용하기

만약 위 방법이 먹히지 않거나 인터넷을 이용해야만 하는 게임의 경우 애드블록 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애드블록을 검색하면 정말 많은 앱이 있지만 대부분 사파리나 크롬 같은 웹 브라우저에서만 작동됩니다. 즉 인터넷 서핑 시 보이는 광고를 차단해주는 역할만 할 뿐 게임 앱에서 광고를 없앨 수 있는 무료 앱은 거의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VPN이나 애드 블록 같이 개인 정보 수집을 많이 하는 앱의 경우 내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유료 버전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게임 인앱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유료 앱은

 

AdGuard Pro (유료)

Weblock (무료)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광고 차단 기능이 내재되어있는 VPN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아이폰 게임 인앱 게임 광고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게임 내 광고뿐만 아니라 다른 앱에서도 광고 차단을 하시려면 위의 방법을 따라주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 두들 게임 모음 - 역대 가장 인기있는 구글 두들 게임은?

구글 두들 (Google Doodle)을 아시나요? 아시다시피 구글 메인 홈페이지는 구글 로고와 검색창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조롭게 보일 수 있지만, 기념일이나 행사 또는 어떠한 인물을 기리기 위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