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두들 (Google Doodle)을 아시나요? 아시다시피 구글 메인 홈페이지는 구글 로고와 검색창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조롭게 보일 수 있지만, 기념일이나 행사 또는 어떠한 인물을 기리기 위해 구글에서는 일시적으로 메인 페이지의 구글 로고를 재미있게 바꿔놓는데요. 이렇게 일시적으로 개성 있게 디자인한 구글 로고를 구글 두들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구글 두들을 자주 찾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구글 두들 게임 때문이기도 한데요. 간혹 이벤트성으로 구글 두들에서는 미니 게임을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중독성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용으로도 좋아 이제는 사람들이 구글 두들 게임을 찾아서 하기까지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구글 두들 게임을 모아봤습니다.
관련포스팅
구글 숨겨진 게임을 찾아라 - 공룡 게임 부터 Zerg Rush 까지
1. Wilbur Scoville (윌버 스코빌)
스코빌 지수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매운맛을 기준 짓는 수치입니다. 스코빌 지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혀가 아릴 정도의 지옥의 맛인데요. 이러한 스코빌 지수를 개발한 사람이 미국 약사인 윌버 스코빌인데요. 구글 두들에서는 스코빌 탄생 151주년을 기념하여 구글 두들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피망, 할라피뇨 고추, 청양고추 등 단계별로 매운 고추가 나오는데 이 고추 악당들을 아이스크림을 던져 싸우는 게임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아래와 같이 눈금바 위에 동그란 점이 계속해서 움직이는데, 가운데에 맞출수록 데미지가 커져서 스코빌 지수가 높은 고추를 물리칠 확률이 증가합니다.
2. Pony Express (포니 익스프레스)
포니 익스프레스는 미국의 전역을 횡단하여 우편과 신문, 소포 등을 배달하는 역마 택배 서비스였습니다. 대서양 - 태평양까지 18개월 걸리던 우편배달 기간을 10일로 단축하기까지 한 획기적인 운송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구글 두들에서는 포니 익스프레스의 155주년을 기념하여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 조랑말을 타고 횡단을 하는데요. 길에 떨어진 우편물을 화살표를 이용하여 줍는 게임입니다. 중간중간 장애물이 나오기 때문에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고 편지를 계속해서 줍는 것이 플레이입니다.
3. Coding Carrot (코딩 캐럿)
어린이 코딩 50주년을 맞이해 구글 두들에서 만든 게임이 있습니다.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코딩 블록을 연결하여 토끼가 당근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게임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코딩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어린이용 프로그램 언어인 Scratch를 기반으로 하여 코딩에 관심 있는 아이가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4. Loteria (로테리아)
멕시코에는 로테리아 (Loteria)라는 전통 카드게임이 있는데요. 우리가 잘 아는 빙고 게임과 비슷한 유형인데 주어진 카드와 같은 짝인 카드를 상대방보다 먼저 찾아 보드를 먼저 채우는 게임입니다. 주어진 패턴에 맞게 보드를 모두 완성하고 Loteria 알림을 울리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친구 또는 상대를 랜덤으로 매칭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 가족과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입니다.
5. ICC Champion Trophy (ICC 챔피언스 트로피)
크리켓 운동을 아시나요? 국제 크리켓 기구를 ICC라고 하는데, 구글 두들에서는 ICC 국제 여성 크리켓 월드컵을 기념하는 구글 로고와 크리켓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게임은 간단합니다. 컴퓨터 마우스를 이용해 날아오는 공을 쳐서 점수를 내는 게임입니다.
ICC Champion Trophy 구글 두들 게임하러 가기
6. Valentines day (발렌타인 데이)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하는 이 게임은 가나에 사는 야생동물 천산갑이 여자친구를 위한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모험을 떠나면서 코코아 콩을 수집하는 게임인데요. 화살표 키와 스페이스만을 이용해 장애물을 넘고 스테이지를 이동하는 게임으로 흡사 어릴 때 하던 소닉 게임이 생각납니다.
특별하게도 이 발렌타인을 기념하는 이 게임은 1일, 2일, 3일, 그리고 4일까지 총 4단계의 게임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스테이지마다 다른 국가에서 사는 천산갑이 코코아 콩을 구하는 여정을 떠나며 각 나라의 독특한 배경으로 구성된 게임도 재미를 한몫합니다.
7. Earth Day 2020 (지구의 날)
지구의 날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구에서 가장 작고 중요한 유기체 중 하나"인 꿀벌을 주인공으로 하는 간단한 게임을 내놓았습니다. 꿀벌이 된 사용자가 마우스를 움직여 꿀벌이 꽃에 수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입니다. 게임 중간마다 벌에 대한 여러 가지 사실을 알려주기도 하여 자녀 교육용으로도 매우 좋은 게임입니다.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구글 두들 게임
구글 두들에서 개발하는 대부분의 두들 게임은 게임이라고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간단하고 손쉽게 깰 수 있는 게임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구글 두들 게임이 인기가 있는 건 단순히 게임뿐만 아니라 그 콘텐츠가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구글 두들팀에서 해당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기도 하고, 해당 기념일 또는 인물의 역사 등을 텍스트, 이미지 또는 영상과 같은 여러 콘텐츠로 담아내기 때문에 단순히 게임 플레이에 그치지 않고 자녀 교육용으로도 간단하게 즐길만한 내용이 많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게임 말고도 구글 두들 홈페이지에서 모든 구글 기념일 로고 및 게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게임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