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숨겨진 게임을 찾아라 - 공룡 게임 부터 Zerg Rush 까지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구글 숨겨진 게임을 찾아라 - 공룡 게임 부터 Zerg Rush 까지

by 2020. 10. 21.

구글-숨겨진-게임-공룡
구글 숨겨진 게임

혹시 위 화면이 익숙하실까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되는데, 템플런 게임같이 공룡이 무한 달리기하면서 장애물을 뛰어넘는 게임입니다. 저는 맨날 장애물에 부딪혀 오래가지 않아 게임오버가 되는데요.

 

 

공룡 게임 말고도 구글 크롬 곳곳에 숨겨진 미니 게임이 많습니다. 회사에서 킬링타임 용으로 (?) 하기에 제격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에 숨겨진 게임들과 실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공룡 게임

 

앞에서 얘기한 공룡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매달 거의 2억 7천만 번 이상 플레이를 한다고 하는데요. 이 중에서 이 게임을 하려고 일부러 인터넷 연결을 끊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굳이 인터넷 연결을 끊지 않고도 공룡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 주소창에 chrome://dino을 입력하여 들어가면 인터넷 연결 없음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공룡 모습이 함께 나타납니다. 동일하게 스페이스 바를 눌러 게임을 시작하면 되므로 더는 인터넷을 일부러 끊지 않아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크롬 공룡 게임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부탁드립니다.

 

 

크롬 공룡 달리기 게임 (T-Rex)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하기 PC,모바일

크롬 공룡 달리기 게임을 아시나요? 공룡이 계속해서 달리면서 장애물을 뛰어넘는 간단한 게임인데요. 우리가 잘 아는 이 게임은 인터넷 연결이 끊겼을 때 크롬 빈 화면에서 스페이스 바를 누르

stopoverhere.tistory.com


2. Solitaire (카드 게임)

 

오래전 윈도우 PC를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기본 게임으로 깔려있던 지뢰 찾기나 카드 게임을 기억하실 텐데요. 이 중 카드게임은 카드 위치를 옮기면서 순서에 맞게 정렬시키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크롬에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Solitaire 또는 patience game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게임 창이 나타납니다. 

플레이를 누르신 후 난이도를 선택하면 바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숨겨진-게임-카드
구글 카드 게임


3. Minesweeper (지뢰 찾기)

 

카드 게임을 했다면 지뢰 찾기도 해봐야겠죠. 지뢰찾기 게임은 지뢰를 피해서 지뢰밭의 모든 단추를 여는 매우 간단한 게임입니다. 오래전 윈도우 PC에서 지뢰 찾기 게임을 하셨던 분들은 기억이 나실 겁니다.

 

구글에서 지뢰 찾기 게임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Minesweeper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게임 창이 뜹니다. 난이도를 설정하시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숨겨진-게임-공룡
구글 지뢰 찾기


4. PACMAN (팩맨)

 

오래된 고전 아케이드 게임인 팩맨입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pacman 또는 pac-man을 검색하면 아래처럼 검색 결과 상단에 팩맨 게임 화면이 나타납니다.

구글에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HTML5 버전을 제공하며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구글-숨겨진-게임
구글 팩맨 게임


5. Spooky Cat

구글-숨겨진-게임-할로윈
구글 숨겨진 게임 Spooky cat

2016년  할로윈을 기념하여 구글에서 개발한 히든 게임입니다. 간단한 게임이지만 빠른 손가락이 필요한 게임인데요. 

주인공 고양이 모모 주변에 유령이 다가가지 않도록 유령 머리 위에 표시되어있는 모양을 마우스로 그려 유령을 하나하나씩 해치우는 게임입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Play Spooky Cat을 검색한 후 맨 처음 나오는 구글 페이지를 선택하면 게임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링크). 

 

 


6. Tic Tac Toe (3X3 오목 게임)

 

간단한 3X3 오목 게임입니다. 총 9칸밖에 없어 굉장히 스피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구글과 오목 대결을 하는 게임이며 난이도는 초급, 중급, 고급이 있습니다. 구글 대신 친구와 대결하기 모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급, 중급은 쉬운데 고급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한번도 이겨보지 못하고 패배나 무승부만 하고 있는데요. 아마 여기에 머신 러닝이나 인공 지능이 들어가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3X3 오목 게임을 구글에서 하려면 검색창에 play tic tac toe를 검색하면 아래처럼 게임 창이 바로 나타납니다. 

 

구글-숨겨진-게임
구글 숨겨진 게임 tic tac toe


7. Atari Breakout (벽돌 깨기 게임)

구글-숨겨진-게임-벽돌-깨기
구글 벽돌 깨기 게임

어렸을 적 한번은 해봤을 벽돌 깨기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해보려고 하는 방법을 찾았는데 이전에는 검색창에 Atari Breakout을 입력한 후 이미지 검색 결과 탭으로 이동하면 바로 게임이 시작한다고 했으나 이제는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을 구글에서 하는 방법은 바로 가기 링크를 이용하는 법과 "I'm feeling lucky" 탭을 이용하여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 Atari Breakout을 입력한 후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검색이 아닌 "I'm feeling lucky"를 선택하면 게임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구글-숨겨진-게임
구글 숨겨진 게임


8. Zerg Rush (저그 러쉬)

 

구글-숨겨진-게임
구글 숨겨진 게임 Zerg Rush

이 게임을 하면 스타크래프트가 생각난다고 합니다. 저그 유닛들 (알파벳 o)이 사방에서 날아와 구글 검색창의 텍스트 결과를 갉아 먹는데 이를 막기 위해 마우스 클릭으로 하나하나 죽여야 하는 게임입니다. (워낙 사방에서 저그 유닛들이 날라와 얼마나 버티는지가 관건인 게임입니다)

 

저그 러쉬를 구글에서 하는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Atari Breakout 게임과 같이 바로 가기 링크나 검색창에 Zerg Rush 입력 후  "I'm feeling lucky" 탭을 선택하면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