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원 끄기 방법 - 모든 모델에서 전원 종료, 강제 종료하는 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전원 끄기 방법 - 모든 모델에서 전원 종료, 강제 종료하는 법

by 2021. 5. 27.

아이폰 전원 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전원 끄는 방식은 크게 홈버튼 유무에 따라 iPhone X 이전과 이후 모델로 나누어지는데요. 이 두 가지로 나누어 아이폰 모든 모델에 적용될 수 있는 아이폰 전원 끄기에 관해 아래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iPhone X 이후 모델 아이폰 전원 끄기

iPhone X 이후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홈 버튼이 없는 것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먹통이 되면 기기를 재시작 및 강제 재부팅 해야 하는데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아이폰 전원을 끄는 방법은 기기의 버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적용 기기: 아이폰 X 시리즈, 아이폰 11시리즈, 아이폰 12시리즈 (아이폰 12, 12 Pro, 미니)

 

- 기기 오른쪽의 사이드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볼륨 업/다운 버튼 중 아무거나 상관 없습니다)

 

- 아래와 같이 전원 문구가 뜰때까지 눌러주세요.

 

- 전원 버튼 아이콘을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하여 아이폰 전원을 꺼줍니다.

 

- 간단하게 아이폰 전원을 끄는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전원 문구가 뜨면 손가락을 떼주세요. 계속해서 사이드 버튼과 볼륨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SOS 긴급모드가 실행됩니다.

 

 

아이폰 12 pro 전원 끄기
아이폰 전원 끄기 - 아이폰 12

 

아이폰 X 이전 모델에서 아이폰 전원 끄기

 

아이폰 X 이전 모델은 홈 버튼이 있는 모델입니다. 홈 버튼이 있는 아이폰 기기를 끄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 사이드 버튼을 꾹 눌러주면 되는데요.

 

- 사이드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전원 문구가 나타납니다.

아이폰 SE 2세대, 아이폰 6, 7, 8  사이드 버튼 위치 (측면)

아이폰 SE 1세대, 5 및 이전 모델 사이드 버튼 위치 (상단)

 

- 전원 아이콘을 오른쪽으로 밀어주고 기기가 꺼질 때까지 약 30초 동안 기다립니다.

아이폰 옛날 모델 전원 끄기
아이폰 전원 끄기 

아이폰 강제 재시동

아이폰이 먹통이 되거나 다른 결함이 있을 때 강제 재시동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앱이 멈추거나 홈 화면이 움직이지 않거나 느려지는 경우 기기를 강제 재시동해야 합니다.

 

아이폰 X 이상 모델에서 강제 재시동 하는 방법

볼륨 업 -> 볼륨 다운 버튼을 순차적으로 누른 후 사이드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바로 전원을 끌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 외 모델에서 강제로 재시동하는 방법은 애플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드리니 그림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버튼 없이 전원 끄기

 

 

아이폰 버튼이 고장 났거나 위의 방법이 먹히지 않을 때 아이폰 전원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도 아이폰을 끄는 방법이 더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아이폰 끄기

홈 버튼이 있는 모델이든 아니든 위 방법을 이용하지 않고 아이폰 설정에서 전원 끄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 버튼을 이용해 전원 끄는 것이 안 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iOS11 버전 이후에서부터 가능)

 

- 아이폰 설정 > 일반에 들어갑니다

 

-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여 시스템 종료를 선택해주세요.

 

- 전원 버튼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여 아이폰 전원 끄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설설정 전원 끄기
아이폰 전원 끄기

 

AssistiveTouch 기능 이용하여 아이폰 재시작하기

- 아이폰 설정 > 손쉬운 사용에 들어갑니다.

 

- 터치 > AssistiveTouch를 탭하여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 아이폰 홈 화면에서 AssistiveTouch를 클릭 후 기기 > 기타 > 재시동을 눌러주면 아이폰이 재시동됩니다.

 

아이폰 손쉬운 사용 전원 끄기
아이폰 전원 끄기

 

아이폰 전원 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전 모델, 강제 재시동 그리고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아이폰 전원 종료 방법에 모두 알아보았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