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PDF 합치기 - 기본 앱으로 단 1초만에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아이패드 PDF 합치기 - 기본 앱으로 단 1초만에

by 2021. 5. 9.

아이폰 PDF 합치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PDF 파일을 열고 수정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이폰 iBook 앱 또는 기타 PDF 앱을 이용해 PDF 파일을 확인하고 내장된 마크업 기능을 사용해 손쉽게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 PDF 파일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서드파티 무료 또는 유료 앱이 없어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PDF를 한 번에 합칠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PDF 합치기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PDF 합치기

아이폰, 아이패드 PDF 합치기

아래는 아이폰 기준 설명입니다. 아이패드도 동일한 방식이니 함께 참고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PDF 파일 그리고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파일 앱 또는 단축어 앱 

 

 

 

파일 앱을 이용하여 아이폰에서 PDF 합치기

아이폰의 파일 앱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아이폰의 파일 (Files) 앱에는 매우 간편하고 빠르게 여러 PDF 문서를 병합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1. 아이폰에서 파일 앱을 엽니다.

2. 미리 저장해 둔 PDF 위치로 이동합니다. 만약 아직 PDF를 내 기기에 다운로드하지 않았다면 저장 경로를 파일 앱으로 해주세요.

3. PDF 파일 병합에 앞서서 문서의 이름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파일 앱에서 문서를 병합하는 방식은 알파벳 또는 숫자 순서로만 파일이 자동으로 합쳐지기 때문입니다. 각 파일 아이콘을 길게 누른 후 이름 변경을 선택한 후 PDF 1, 2, 3 등 파일을 합치기 원하는 순서로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4. 화면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더 보기) 아이콘의 '선택'을 누르고 병합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5. 하단 오른쪽의 더 보기 아이콘을 선택하고 PDF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병합된 PDF 파일이 동일한 폴더 안에 바로 생성됩니다.

 

좀 더 세부적인 설명이 필요한 분을 위해 아래와 같이 사진도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아이폰 PDF 합치기

단축어 앱을 이용하여 아이폰에서 PDF 합치기

위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아이폰 기본 앱으로 PDF 파일 합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PDF 파일 병합할 때마다 매번 파일 앱에서 파일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 좀 귀찮다고 생각하시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단축어 앱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PDF 병합 단축어를 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설치해주세요. 만약 설치되지 않는 분은 설정 > 단축어에 들어가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해주시면 문제없이 설치 가능합니다.

 

 

Merge PDFs 단축어 링크

링크에 들어가 PDF 합치기 단축어를 설치해주세요.

 

1. 파일 앱에 들어가 합치기 원하는 PDF 파일을 모두 선택해주세요.

2. 파일이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맨 왼쪽 하단의 공유 아이콘을 클릭 후 Merge PDFs 단축어를 선택해주세요.

3. 병합할 PDF를 하나씩 선택해줍니다. 원하는 순서대로 파일 하나씩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4. 저장 위치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에 PDF 병합 본이 저장됩니다.

 

마찬가지로 좀 더 세부적인 설명이 필요한 분을 위해 아래와 같이 사진도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아이폰 PDF 합치기 - 단축어 앱 활용

Merge PDF 단축어를 처음 한 번 설치해 놓으면 그다음부터는 파일 앱에서 이름 변경 등 추가 작업을 하지 않고도 바로바로 PDF 파일 병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포스트

- 맥 (Mac)에서 무료로 PDF 합치기 방법 (JPG+PDF 도 완벽하게 합치기)

- 아이폰 사진 HEIC 파일 JPG로 변환하는 모든 방법 (아이폰/맥/윈도우/온라인)

 

 

아이폰 PDF 합치기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급하게 PDF 파일 합치기가 필요한 경우 타사 앱을 이용하지 않고도 아이폰 기본 기능으로도 손쉽게 PDF 파일 합치기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