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물빼기 - 물에 빠졌다면 걱정 없이 이 단축어로 바로 물 빼세요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물빼기 - 물에 빠졌다면 걱정 없이 이 단축어로 바로 물 빼세요

by 2021. 6. 4.

아이폰이 물에 빠졌나요? 아이폰 물빼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은 방수 기능을 지원하지만, 물에 닿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서 사용하는데요. 수영장, 욕조 및 화장실 등 순식간에 아이폰을 놓쳐 물에 빠지는 경우나 아이폰 위에 물을 엎질렀을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생활 방수가 지원되기 때문에 본체에 묻은 물은 간단히 닦아 말리면 큰 문제가 없지만 스피커에 물이 들어간 경우 소리가 잘 안 들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어 물을 빼는 간단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애플워치 방수 및 에어팟 방수에 관해 궁금하신 분은 관련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물빼는 방법
아이폰 물빼기

아이폰 물에 빠졌을 때 단축어 사용하여 아이폰 물빼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이폰이 물에 젖었을 때의 경우 아이폰의 스피커가 아래로 향하도록 한 후 물이 떨어지는지 확인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통풍이 있는 곳에 말려두라고 하는데요. 뭔가 너무 당연한 이야기를 하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물에 빠진 아이폰을 간단하게 처치했으나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 소리가 작아지거나 고장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한 가지 더하실 일이 있는데요. 바로 아이폰 단축어를 사용하여 아이폰 물빼기를 해주시는 겁니다. 아래에서 단계별로 단축어를 사용하여 아이폰 스피커의 물을 빼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 물빼기 단축어 설치하기

아이폰 물빼기 단축어는 Water Eject라는 단축어입니다. 무료이며 간단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단축어 설치하기 단축어를 사용하려면 iOS 12 이상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아이폰 화면 하단의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를 눌러 아이폰 물빼기 단축어를 내 아이폰에 설치해주세요. 만약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아이폰 설정 > 단축어에 들어가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이 활성화가 먼저 되어 있어야 합니다.

 

Water Eject 설치하기

 

2. 아이폰 물빼기

사실 이게 끝입니다. 나의 단축어에 설치되어있는 Water Eject를 실행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Water Eject 단축어를 누르고 "Begin Water Ejection"을 선택하면 조용한 진동과 함께 울림이 들리는데요. 정말로 스피커에 물이 들어간 경우 아이폰에서 물이 새거나 뿌려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물이 더 잘 빠지게 하려면 스피커가 아래로 가도록 아이폰을 세워서 들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물빼기 단축어 사용하기
아이폰 물빼기

하지만 단축어를 이용하여 아이폰 물빼기를 할 때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단축어를 사용하여 아이폰 스피커에서 물이 빠져나오는 걸 보면 물이 더는 안 나올 때까지 단축어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데요. 계속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이폰 스피커에 손상이 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필요한 경우에만 한, 두번 사용하고 물이 빠져나온 후 가볍게 닦고 건조하세요.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생활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복구됩니다.

 

또한 물을 뺐다고해서 바로 아이폰을 충전하는 것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충전 단자에 물기가 남아있을 수도 있기때문에 마른 천으로 닦아 단자를 청소하거나 자연 건조를 충분히 한 후 충전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아이폰 물빼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Water Eject 단축키 사용이 아이폰에서 물을 빼내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Sonic이라는 앱이 있는데 주파수를 설정하여 물을 빼내는 방법인데요. 공식적인 앱 스토어에 등록된 앱이기 때문에 평소 생활할 때 아이폰 침수 위험이 높은 경우 이 앱을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이며, 간단하게 사용하려면 단축어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 외 아이폰에서 사용할만한 재밌는 단축어 기능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모든 방법 정리!

아이폰 동영상 GIF 변환하는 초간단 방법 (단축어/GIPHY)

아이폰 AR 앱 추천 - 재미와 활용도까지 더한 무료 증강 현실 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