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모두 소개 (구글 이미지 다운로더)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모두 소개 (구글 이미지 다운로더)

by 2021. 12. 2.

크롬에서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건 정말 쉽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저장할 사진이 많다면 이 작업을 반복 수행하는 게 여간 귀찮을 뿐 아니라 시간도 상당히 소요됩니다. 더욱이 오른쪽 마우스 사용이 금지되어있는 웹 페이지의 경우에는 위의 방법이 먹히지 않아 캡처를 하거나 다른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대한 손쉬운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웹 페이지 내의 많은 이미지, 사진을 몇 번의 클릭으로 일괄 혹은 선택적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웹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Downloader

 

우선 첫 번째로 추천하는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은 Image Downloader입니다. 우선 Image Download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활성화한 후 원하는 웹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이미지 다운로더 사용법은 주소창 옆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미지가 추출되어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크롬-Image-Downloader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위 사진과 같이 이미지의 너비와 높이로 필터링을 할 수 있으며, 이미지 URL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으려는 이미지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 내가 필요한 이미지만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귀찮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확장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 받을 이미지 확인 -> 다운로드 버튼 클릭만 눌러주면 됩니다.

 

Image Downloader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기 

 

1 Click Image Downloader

다음으로 추천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1 Click Image Downloader인데요. 말 그대로 클릭 한 번으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보다 더 나은 점이 있다면 바로 단축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원하는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고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이미지가 자동 다운로드됩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여 저장한 사진은 별도의 알림 없이 바로 내 컴퓨터에 저장되기 때문에 단시간 안에 대량의 사진을 마우스 클릭 한 번만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Click Image Downloader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기

 

Lodaify Smart Image Downloader

다음으로는 Lodaify Smart Image Downloader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미지 다운로드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된 색상 코드도 함께 알아낼 수 있는데요. 디자인에 관심 있고 색상 코드를 찾아야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확장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크롬-이미지-다운로드-확장-프로그램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이미지가 포함된 웹 페이지에서 이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해주면 아주 작은 아이콘부터 이미지를 모두 인식하여 새 탭에서 한 번에 보여줍니다. 새 탭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이미지 리스트가 모두 나타나기 때문에 보기에도 편리하고 이미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나타나는 다운로드 버튼 한 번으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이미지 아래에 해상도가 표시되기 때문에 해상도를 기준으로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Lodaify Smart Image Downloader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기

 

 

Image Download for Youtube

이번에는 좀 더 재미난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유튜브 썸네일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최근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채널을 보면 다운로드하고 싶은 썸네일을 많이 보게 됩니다. 마음에 드는 유튜브  썸네일을 Full Resolution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크롬-이미지-다운로드-유튜브-썸네일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Image Download for Youtub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재생한 후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위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 썸네일 미리 보기가 표시되며, 이 아이콘을 누르면 유튜브 썸네일이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됩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모든 방법 정리!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방법 (무료, 아이폰, 갤럭시, PC 모두 가능)

 

Image Download for Youtube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기

 

구글 이미지 다운로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굳이 캡처를 하거나 복잡하게 이미지를 다운받지 않아도 위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훨씬 더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웹 사이트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을 너무 많이 설치하면 크롬이 느려질 수 있으니 위에서 소개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일부만 설치하여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크롬 이미지 다운로더 외에도 인터넷 서핑 생산성을 높여 줄 다른 기능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크롬 탭 저장하고 복구하기 - 크롬 확장프로그램 OneTab으로 수십 개 탭 관리도 간편하게

회사 업무시간에 틈틈이 웹서핑을 하는 것만큼 재미있는 일이 또 없습니다. 퇴근 후 또는 주말에 노느라 하지 못했던 자료 찾기, 쇼핑 등 미뤄두었던 일들을 하다보니 제 크롬 브라우저는 수십

stopoverhere.tistory.com

 

 

크롬 자동 번역 설정과 번역 확장 프로그램 활용하여 사이트 번역하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번역 기능입니다. 크롬은 사용자가 설정한 기본 언어 이외의 언어로 제공되는 웹 페이지의 경우 자동으로 번역을 할 수 있도록 구글 번역

stopoverhere.tistory.com

 

 

크롬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YouTube Video Downloader 사용 방법

유튜브에는 정말 없는 영상이 없습니다. 유튜브가 없었던 때는 어찌 살았나 싶을 정도로 이제는 정보를 찾거나 시간을 보낼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은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는 일인데요. 교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