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짝퉁 구분 - 가품 정품 에어팟 구분하는 방법은?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짝퉁 구분 - 가품 정품 에어팟 구분하는 방법은?

by 2022. 7. 7.

가품 에어팟을 구매할뻔한 적이 있으신가요? 중고 거래나 인터넷 마켓에 유난히 싸게 올라오는 에어팟이라면 바로 구매하기보다는 짝퉁 에어팟인지 의심해야 합니다. 누가 봐도 외형이 정품 에어팟과 다른 제품도 있지만, 정품과 똑같은 외관을 하고 판매하는 제품 중 짝퉁 에어팟을 구분하기가 쉽지 않은데요.보통 에어팟의 일련번호를 확인하면서 정품인지 가품인지 구분할 수 있었지만 이것도 100% 확실한 방법도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짝퉁 에어팟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짝퉁 가품 에어팟 구분하기

사실 인터넷에 올라오는 사진만으로 이것이 에어팟 정품이다 가품이다를 구분하기는 거의 힘듭니다. 실물로 에어팟을 보았을 때 가품을 구분할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중고 거래라면 직거래를 통해 가품을 확인하시고, 인터넷에서 구매하였다면 안전한 사이트에서 구매한 후 가품이 확인되면 바로 반품하시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페어링한 상태에서 에어팟 짝퉁 구분하기

에어팟과 아이폰을 블루투스 연결한 상태에서 이 에어팟이 가품인지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 에어팟을 아이폰에 연결한 후 아이폰 설정 > 블루투스로 들어갑니다.

 

- 연결되어있는 에어팟 목록을 확인한 후 에어팟 이름 옆의 i 아이콘을 누릅니다.

 

- 에어팟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요.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나의 찾기’와 관련된 항목이 적혀있어야 합니다.

에어팟 나의 찾기

- 보통 정품 에어팟을 아이폰에 연결하는 순간 나의 찾기 계정에 자동으로 기기가 추가됩니다. 에어팟의 자세한 위치는 ‘나의 찾기’ 앱에서 확인할 수 있어 훗날 에어팟을 잃어버리는 경우 찾는 데 요긴하게 쓰입니다. 만약 가품 에어팟의 경우 나의 찾기에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가품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관련포스팅

애플워치 찾기 - 도난 및 분실했을 때 필수 앱 나의 찾기 사용법

 

 

일련번호를 통해 가품 에어팟 찾기

 

 

다음으로는 일련번호를 통해 내 에어팟, 에어팟 프로가 가품인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에서는 에어팟 박스와 에어팟이 있으면 좋습니다.

 

에어팟 박스에서 일련번호를 찾아 주세요. 일련번호는 아래와 같이 적혀있습니다.

에어팟-일련번호-확인하기-박스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하기

 

이제 에어팟에서 일련번호를 찾아주세요. 에어팟 충전 케이스를 열어보면 일련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박스와 에어팟 기기 내부의 일련번호가 우선 같아야 합니다.

에어팟-일련번호-확인하기-케이스-안쪽
에어팟 일련번호

 

애플 보증 서비스 사이트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에어팟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에어팟에 적혀있는 일련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에어팟 정보와 보증 범위가 나타나는데요.

 

에어팟 일련번호 확인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았다는 알림이 뜬다고 해도 가품은 아닙니다. 애플 공홈이나 공식 센터에서 직접 구매한 것이 아닌, 정품 에어팟을 쿠팡이나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경우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는다는 알림이 뜨기 때문입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에어팟 정품 등록하기 (구입일 등록 오류 해결, 애플 채팅 상담 후기)

 

 

여기서 우리가 볼 내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에어팟 모델이 제대로 적혀있는지 입니다. 만약 에어팟 프로의 시리얼 넘버를 입력했는데 에어팟 3세대 일련번호라고 뜬 다면 가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외에도 도난 에어팟의 경우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일련번호를 통해 에어팟이 가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맘만 먹으면 정품의 시리얼 넘버를 복사해 판매할 수도 있어 100% 안전한 방법은 아닐 수 있지만 사실 그럴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다고 봅니다.

 

에어팟 자력 확인하기

위에서 소개한 방법 외에도 가짜 에어팟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에어팟 내부의 자성을 이용하여 구분하는 방법인데요. 에어팟의 귀에 꼽는 부분 입구에는 자석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한 쪽의 에어팟을 다른 쪽의 에어팟에 갖다 댔을 때 같은 극의 자석을 만난 것처럼 서로 밀어내게 되는데요 (에어팟 프로의 경우 이어팁을 빼고 시도해 보세요). 이 방법도 가짜 에어팟을 구분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품의 경우 이렇게 동일한 제품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에어팟을 서로 갖다 대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 확률이 큽니다.

 

에어팟-자력으로-가품-확인하기
에어팟 자력 확인

 

 

사실 짝퉁 에어팟을 걱정할 필요 없이 가장 안전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쿠팡을 추천하는데요. 우선 쿠팡은 애플 공식 리셀러이기 때문에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의 A/S를 받을 수 있는 정품만 판매하기 때문에 쿠팡에서 에어팟을 구매해도 정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최소 14%~26%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애플 공식 홈페이지나 매장에서 사는 것보다는 쿠팡에서 사는 것이 가격과 제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에어팟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안전한 곳에서 꼭 구매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