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초기화 - 에어팟, 에어팟 프로 깔끔하게 초기화 (아이폰, 갤럭시)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초기화 - 에어팟, 에어팟 프로 깔끔하게 초기화 (아이폰, 갤럭시)

by 2022. 7. 24.

에어팟 초기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에어팟의 블루투스 연결에 계속 문제가 생기거나 중고 거래를 하는 등 에어팟 초기화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에어팟, 에어팟 프로 초기화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주 간단한 단계만 따라 한다면 에어팟을 초기 상태로 되돌릴 수 있으니 에어팟 초기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계속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포스팅

에어팟 오래 쓰는 법 - 에어팟 배터리 관리, 수명 늘리기 팁

에어팟 방수에 관하여 - 반드시 알아야하는 에어팟 침수 시 해결 방법

 

에어팟 초기화 방법

아이폰 이용

 

- 에어팟, 에어팟 프로를 케이스 안에 넣은 상태에서 약 30초 정도 기다려 주세요.

 

- 뚜껑을 열어 사용하는 에어팟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해 주세요.

 

- 설정 > 블루투스로 이동하고 연결된 에어팟 이름 옆에 있는 i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 화면을 아래로 내려 ‘이 기기 삭제’를 탭 하여 기기를 디바이스에서 삭제해주세요.

아이폰-에어팟-기기-지우기
아이폰에서 에어팟 기기 지우기

- 에어팟 뚜껑을 열고 케이스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약 15초 정도 길게 눌러줍니다.

에어팟-초기화-버튼-얼마나-누르나
에어팟 초기화 버튼 누르기

- 상태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몇 번 깜박인 다음 흰색으로 깜박이게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에어팟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에어팟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분 많으시죠?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들 중 에어팟 초기화하는 방법도 아이폰에서의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관련포스팅

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까지

 

- 안드로이드폰과 에어팟이 서로 연결된 상태에서 설정 > 연결된 장치 (Connected Devices)로 이동합니다.

 

-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기기 삭제를 탭 해주세요.

 

에어팟 본체만으로 초기화하기

위 방법은 간단하게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을 가지고 에어팟을 초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이나 다른 스마트폰 없이 에어팟만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에어팟 초기화를 시킬 수 없을까요? 스마트폰으로 에어팟 페어링을 해제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에어팟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에어팟을 모두 충전 케이스에 넣은 후 뚜껑을 열어 주세요.

에어팟-뚜껑
에어팟 초기화

- 에어팟 케이스 뒷면 버튼을 15초 정도 길게 누릅니다.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박이는데요. 불빛이 흰색으로 변경될 때까지 계속 눌려주셔야 합니다.

에어팟-초기화-버튼
에어팟 초기화 버튼

 

- 흰색 불까지 확인했다면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닫아주세요. 이렇게 에어팟이 완전히 재설정되었습니다.

 

에어팟을 재설정하면 어떻게 되나요?

위 방법을 따라 에어팟, 에어팟 프로를 재설정하면 이어폰이 더 이상 기존에 연결되어있는 ICloud 계정에서 삭제됩니다. 에어팟 뚜껑을 열어도 기존에 연결되어있던 기기와 블루투스 자동 연결이 되지 않으며 에어팟을 처음 구매했을 때처럼 초기 설정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패드 초기화 - 공장 초기화, 설정 초기화 모두 정리

애플워치 초기화하는 방법 계정 리셋 하기

맥북 초기화 방법 - 맥 OS (macOS) 재설치하기 / 공장 초기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