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볼륨 조절 방법 - Airpods 1, 2, 3 세대와 프로 모델까지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볼륨 조절 방법 - Airpods 1, 2, 3 세대와 프로 모델까지

by 2022. 7. 26.

에어팟, 에어팟 프로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볼륨 조절인데요. 에어팟에 별도의 볼륨 조절 버튼이 없다 보니 대부분 아이폰이나 맥북 등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볼륨을 키우거나 줄이는 등 조절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디바이스에 손을 댈 수 없는 상황일 때는 어떻게 할까요? 이럴 때는 시리 (Siri)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시리를 이용하여 에어팟 볼륨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에어팟 프로 사용법 - 간단하지만 100% 만족하는 에어팟 숨은 기능

[iOS 14] 아이폰 음악 검색 - Siri 대신 샤잠 (Shazam) 으로 아이폰 제어 센터에서 노래 제목 찾기

 

 

이 방법은 에어팟 1, 2, 3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 모델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시리 (Siri) 설정하기

 

우선 가장 먼저 Siri를 이용하여 에어팟 볼륨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에어팟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블루투스 연결되어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에어팟을 터치했을 때 시리가 나오도록 설정해야 하는데요.

에어팟 1, 2세대

- 아이폰, 아이패드의 설정에 들어가 블루투스로 이동합니다.

 

- 페어링 되어 있는 에어팟 이름을 찾아 준 후 i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 왼쪽, 오른쪽 이중 탭 설정이 있습니다. 둘 중 한쪽의 선택을 Siri로 바꿔주세요.

 

-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에어팟 윗부분을 두 번 두드리면 시리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1-2-세대-음량-조절
에어팟 1, 2 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에어팟 3세대와 프로 모델이라면 위 처럼 별도의 왼쪽 오른쪽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두 모델에는 포스 센서가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포스 센서를 길게 눌렀을 때 이미 Siri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왼쪽 또는 오른쪽 에어팟 줄기에 평평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이 포스 센서인데요. 포스 센서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시리를 부를 수 있습니다.

 

에어팟-3세대-프로-음량-조절
에어팟 포스 터치

 

 

시리에서 에어팟 음량 조절하기

에어팟을 터치하여 시리를 불러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리를 불러온 상태에서 “음량 높여줘" 또는 “음량 낮춰줘” 라고 말을하면 일정 구간만큼 음량을 줄여줍니다.

 

만약 조금 더 세세하게 음량을 조절하고 싶다면 “음량을 40퍼센트 줄여줘 또는 높여줘” 등 수치를 말하여 음량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에어팟 2세대이후 부터는 굳이 에어팟 터치를 하지 않아도 “시리야"만 불러도 시리가 반응합니다.

 

 

시리를 이용하여 디바이스에 손을 대지 않고 에어팟 음량을 조절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는 사실 많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맥북 외에 안드로이드나 TV에서 에어팟을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Siri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리에게 말을 걸지 않고서는 볼륨을 조절할 수 없으니 조용한 상황에서 음량을 조절해야 할 때는 결국 아이폰이나 기기에 손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애플워치를 이용하고 있다면 조금 더 편하게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으로 음악을 듣고 있다면 애플워치에서는 아래와 같이 현재 재생 중인 음악이 나타나는데요. 이곳을 클릭한 후 디지털 크라운을 위아래로 돌리면 에어팟 음량이 조절됩니다. 애플워치 이용자에게는 시리에게 말을 거는 것 보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훨씬 더 편하게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음량-조절-디지털-크라운
애플워치 에어팟 음량 조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