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에어팟,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애플워치 Apple watch

애플워치 에어팟,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

by 2022. 8. 7.

애플워치와 에어팟 연결 방법을 찾으시나요? 사실 애플워치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다 보니 애플워치만 따로 사용할 일이 많이 없는데요. 하지만 셀룰러 모델을 이용하거나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애플워치와 에어팟 연결 방법을 알아두면 이동 중에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방법은 애플워치만으로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에어팟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에어팟 연결

에어팟 연결

사실 아이폰을 이용한다면 에어팟이 아이폰에 연결될 때마다 자동으로 애플워치에도 페어링 됩니다. 이처럼 별도의 페어링 과정은 불필요하지만 애플워치 자체에서 나오는 오디오를 들으려고 하면 에어팟에서 들리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설정을 한 번 더 해줘야 합니다.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연결하려면 애플워치 기본화면에서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하여 아래처럼 제어 센터를 열어 주세요.

 

화면을 아래로 내려 아래 사진과 같은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애플워치-에어팟-페어링-노래-듣기
애플워치 에어팟 연결

여기에서 애플워치와 연결할 에어팟을 선택해 줍니다. 에어팟과 애플워치가 연결되면 알림 소리가 나며 애플워치에서 나는 소리를 에어팟에서도 들을 수가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또는 맥스 모델이라면 이곳에서 노이즈캔슬링 조절도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만약 에어팟 외에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을 애플워치와 연결하려고 하면 간단한 단계가 하나 더 추가됩니다. 애플워치 설정에서 블루투스 이어폰과 페어링을 먼저 해줘야 하는데요.

 

애플워치에서 설정 > Bluetooth로들어갑니다.

 

블루투스 연결할 수 있는 기기 목록이 나타납니다. 연결하고 싶은 이어폰 이름이 뜬다면 이를 선택하면 페어링 완료가 됩니다.

애플워치-블루투스-연결
애플워치 블루투스 연결

페어링 완료가 되면 애플워치의 소리를 이어폰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페어링이 되었으나 애플워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위에서 설명한 애플워치 제어센터로 들어가 오디오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애플워치와 에어팟 연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 방법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있거나 특히 셀룰러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경우 아이폰이 필요없는 상황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