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로 유튜브 영상 보는 법 - WatchTube 소개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애플워치 Apple watch

애플워치로 유튜브 영상 보는 법 - WatchTube 소개

by 2022. 6. 22.

애플워치로 유튜브 영상을 보면 어떨까요? 아이폰이 바로 옆에 있다면 굳이 사용하지 않을 방법일 수는 있지만, 아이폰이 없거나 아이폰 배터리가 없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없을 때 애플워치로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보통 아이폰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면 애플워치에서는 영상을 정지하거나 멈출 수 있고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는 등 아주 간단한 조작밖에 할 수 없는데요. 애플워치를 유튜브 리모컨이 아니라 유튜브 플레이어로써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비교적 오래된 방법이고 하나는 새로 등장한 방법인데요. 아래에서 애플워치로 유튜브 보는 방법에 대해 모두 소개할 테니 계속 읽어주세요.

 

애플워치에서 유튜브 보기 - iMessage 앱

 

 

애플워치에서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오랫동안 애플워치 유저들 사이에서 사용하는 방법이고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애플워치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을때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즉 Apple Watch에 유튜브 비디오가 포함된 메시지를 보내고 애플워치에서 그 메시지를 클릭하여 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입니다.

 

- 우선 아이폰이 필요합니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앱으로 들어간 후 원하는 영상을 찾아주세요.

 

- 유튜브 영상을 내 사진첩에 저장해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영상 저장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모든 방법 정리!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방법 (무료, 아이폰, 갤럭시, PC 모두 가능)

 

- 아이폰 메시지 앱으로 이동합니다.

 

- 새로운 메시지 생성 후 본문에 저장한 유튜브 영상을 첨부합니다.

 

- 받는 사람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나한테 보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주소를 입력해도 됩니다.

 

- 애플워치에서 메시지 앱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에서 보낸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상 썸네일을 누르면 애플워치에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이 포함된 메시지를 이용해서 애플워치에서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뿐만 아니라 사파리를 이용하여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간혹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치명적인 단점은 유튜브 영상 URL로는 애플워치에서 재생할 수 없고 영상을 다운로드한 후 메시지로 보내야지만 애플워치에서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다운로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과 파일 크기가 너무 크면 메시지 첨부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보다는 아래 번째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훨씬 빠르고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애플워치에서 유튜브 보기 - WatchTube

 

두 번째 방법은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소개할 앱은 WatchTube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애플워치로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는 앱인데요. 유튜브 앱처럼 애플워치에서 WatchTube 앱을 열어 원하는 영상을 찾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애플워치 앱스토어에서 WatchTube를 다운받아 주세요.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앱을 받아도 내 워치페이스로 연동됩니다.

애플워치-유튜브-플레이앱
WatchTube

-WatchTube 앱을 실행합니다.

 

- 앱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훌륭합니다. 작은 애플워치 스크린 안에 영상 썸네일과 제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기 있는 동영상, 검색, 좋아하는 영상 저장 등이 가능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 보고 싶은 영상을 검색해보겠습니다. 메인 홈 화면에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검색 창이 나타나는데요. 손글씨를 입력하거나 받아쓰기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애플워치7 이후 모델을 쓰시는 분은 키보드로 단어를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채널, 영상을 찾으면 재생을 누르면 됩니다. 애플워치 화면에서 유튜브 영상이 재생됩니다.

 

애플워치-유튜브-보기
애플워치에서 유튜브 보기

- 썸네일 밑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크리에이터가 올린 영상 디스크립션, 자막 설정, 댓글 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는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내용과 같습니다. 만약 WatchTube에서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고 싶다면 Share QR을 누르면 해당 영상의 QR코드가 만들어집니다. 이 코드를 스캔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등 다른 기기에서 같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유튜브-플레이-앱
애플워치 유튜브 플레이

- 마음에 드는 채널은 구독 버튼을 누를 수 있고 다음에 다시 보고 싶은 비디오를 라이브러리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복잡한 설정이나 설치 없이 앱 하나로 애플워치에서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사실 WatchTube 안에서 구독이나 좋아요 표시가 가능하지만 유튜브 공식 앱이 아니다 보니 유튜브와 연동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재미있는 앱이고 아이폰으로 유튜브를 볼 수 없는 상황이 올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 한 번쯤 사용해보시기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