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구글 캘린더 사용 방법 (캘린더 동기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애플워치 Apple watch

애플워치 구글 캘린더 사용 방법 (캘린더 동기화 방법)

by 2021. 12. 28.

애플워치를 사용하여 일정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애플워치와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존에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구글 캘린더와 아이폰 연동뿐만 아니라 애플워치에도 캘린더를 연동하면 훨씬 더 자주 그리고 간편하게 일정을 확인하고 정리하기가 쉽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구글 캘린더 사용하기

 

우선 애플워치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려면 내 애플 계정에 구글 계정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전에 아이폰과 구글 연동으로 이미 계정을 추가하신 분도 제대로 계정 추가가 되어있는지 아래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 아이폰 설정 > 캘린더로 이동합니다.

 

- 계정 >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 목록에서 Google을 선택합니다.

 

애플-구글-계정-추가
애플 계정에 구글 추가

본인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Calendars 항목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우선 위의 방법을 통해 내 애플 계정에 구글 계정을  추가하였습니다. 구글 캘린더 동기화 시작하였다면 구글 캘린더의 이벤트가 내 애플워치에 즉시 표시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연동 작업을 할 때 15분에서 20분 정도 걸리며, 그 이후에 이벤트가 추가될 때는 거의 즉시 연동됩니다.

 

몇 분 정도 지났다면 애플워치에서 캘린더 (애플 기본 앱)을 선택하면 구글 캘린더가 제대로 동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와 아이폰이 연결되어있는 동안에는 이 방법으로 구글 캘린더 알람을 애플워치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구글-캘린더-사용
애플워치 구글 캘린더 연동

애플워치에서 구글 캘린더 연동이 안된다면?

만약 위의 방법을 따라 했는데도 여전히 애플워치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할 수 없나요? 우선 아래 사항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 애플 계정에 구글 어카운트 추가 후 20분 이상 대기

- 애플워치와 아이폰이 동일한 애플 계정으로 연결되어있는지 다시 확인

- 구글 캘린더에 들어가 동기화 설정 다시 하기

 

첫 번째와 두 번째 항목에서 모두 문제가 없는데도 여전히 구글 캘린더가 애플워치에서 연동이 되지 않는다면 구글 캘린더 사이트에 들어가 동기화 설정을 다시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혹은 PC에서 사파리에 들어갑니다.

 

- 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syncselect 로 이동합니다.

 

- 캘린더 동기화하려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동기화하려는 캘린더의 체크박스 선택 후 저장을 누릅니다. 동기화하지 않으려는 캘린더는 체크 박스를 해제한 후 저장하면 됩니다.

 

애플워치에서 구글 캘린더 동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일정 관리를 하는 분이라면 애플 계정과의 연동을 통해 아이폰, 애플워치에서도 캘린더 동기화를 통해 훨씬 더 쉽고 빠르게 일정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애플워치 사용팁에 관해 궁금한 분은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애플워치 밴드 세척 - 재질별 청소 방법 모아보기

애플워치 페이스 커스텀 디자인 받을 수 있는 곳 모음

애플워치를 체온계로 사용할 수 있을까? 스마트워치 체온 측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