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에어팟 찾기 - 갤럭시에서 에어팟을 분실했다면?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안드로이드 에어팟 찾기 - 갤럭시에서 에어팟을 분실했다면?

by 2022. 7. 29.

에어팟은 참 잃어버리기 쉬운 제품입니다. 워낙 작은 탓에 사용한 후 케이스에 넣어놓지 않으면 잃어버리기가 쉬운데요. 그래도 에어팟을 잃어버렸다면 찾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아이폰의 ‘나의 찾기' 앱을 이용하여 에어팟의 마지막 위치를 찾고 근처에 있다면 알림을 울려서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아이폰과 에어팟을 함께 사용할 때 이야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에어팟과 갤럭시 (안드로이드 폰)을 함께 사용하시죠?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에어팟을 잃어버렸을 때 찾을 방법이 있을까요?

 

관련포스팅

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앱 추천 (에어팟 모든 모델 지원)

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까지

 

에어팟 분실 시 'Find My'

에어팟은 애플의 제품이기 때문에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기기 이용자라면 ‘나의 찾기' 앱을 이용하여 연결된 에어팟의 마지막 연결된 위치를 파악하고 분실 모드를 설정해 에어팟이 근처에 있다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애플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관련포스팅

애플워치 찾기 - 도난 및 분실했을 때 필수 앱 나의 찾기 사용법

 

안드로이드 에어팟 분실 시 찾는 방법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위 방법 대신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조금 복잡하고 확실하지 않아도 에어팟을 잃어버렸을 때 시도해볼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iCloud 사이트 이용

우선 첫 번째 방법은 iCloud 계정을 이용하여 잃어버린 에어팟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여도 아이폰 외에 아이패드나 맥북 등 애플 디바이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통해 에어팟이 등록되어있을 겁니다. 애플에 따르면 에어팟이 오프라인 상태여도 근처 애플 기기에 신호를 보내는 한 대략적인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도 에어팟을 이용한다면 미리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만들고 에어팟을 등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아이클라우드에서 ‘나의 찾기’로 에어팟을 어떻게 찾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스마트폰 또는 PC 브라우저에서 아이클라우드로 들어갑니다 icloud.com/find

 

- iCloud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에어팟-안드로이드에서-찾을수있나
iCloud 에어팟 찾기

- 등록되어있는 기기 중 에어팟을 누르세요. 에어팟의 배터리가 남아있는 상태라면 에어팟의 대략적인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Cloud-에어팟-분실
iCloud

- 에어팟에서 오디오 재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재생을 누르면 (에어팟 배터리가 아직 남아있는 한) 삐비빅 알림이 재생됩니다.

 

Wunderfind 앱

그래도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을 찾을 수 있는 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는 에어팟 찾기 앱이 플레이스토어에도 있는데요. 잃어버린 에어팟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앱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소개할 앱은 Wunderfind입니다. ‘거리 점수' 기능을 통해 대략적인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을 찾는 간단한 앱입니다. 무료이지만 효과가 좋아 플레이스토어에서 100만 회 이상 다운로드가 있는 앱입니다.

 

에어팟-찾을수있는-안드로이드앱
Wunderfind 앱

 

‘거리 점수'는 스마트폰과 에어팟 또는 다른 기타 무선 장치 간의 거리를 나타내는 숫자인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에어팟과 스마트폰이 가까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애플의 ‘나의 찾기' 앱만큼 정확하지는 않지만, 아이폰이 없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Wunderfind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에어팟 분실 시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이 방법들은 많은 제한이 있습니다. 에어팟의 배터리가 없거나 근처에 없는 경우 블루투스 신호가 약해 찾을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이용자가 에어팟을 잃어버렸을 때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니 위 방법을 이용해 에어팟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