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HTML 파일 열기 - 앱 하나로 간단하게 HTML 파일 읽기!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HTML 파일 열기 - 앱 하나로 간단하게 HTML 파일 읽기!

by 2022. 6. 28.

아이폰에서 HTML 파일을 여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보통 금융 관련 문서를 이메일로 받을 때 HTML 형식으로 받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카드 명세서가 있습니다. 매달 카드 명세서가 메일로 날라오는 데 아이폰에서 확인하지 못해서 나중에 컴퓨터로 들어가 HTML 파일을 확인하곤 했는데요. 알고 보니 아이폰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HTML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HTML 파일을 여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언제 어디서든 아이폰으로 간단하게 HTML 파일을 열어보세요.

 

아이폰 HTML 파일 열기

 

아이폰에서 HTML 파일을 열면 알림이 뜨면서 전용 앱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해당 앱을 앱 스토어에서 찾아보니 평점이 1.5에 작동하지 않는다는 리뷰가 대부분인데요. 이 앱을 깔지 않고도 HTML 파일을 여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html-파일-열고싶다
아이폰 HTML 파일

우선 사파리나 크롬 등 기본 브라우저를 이용했을 때 HTML 파일이 바로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타사 앱이 필요합니다. 아이폰에서 HTML을 열 수 있는 다양한 앱이 있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활용성이 좋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Documents 앱입니다.

 

도큐먼츠앱-아이폰-파일관리
Documents 앱

 

Documents 앱은 많은 분이 사용하는 파일관리 앱인데요. 파일 관리뿐 아니라 다양한 형식 파일 뷰어, 음악 플레이어뿐 아니라 오늘 소개할 HTML 파일을 열 수도 있고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HTML 뷰어 말고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는 앱이기 때문에 한 번 다운로드해 놓으면 활용할 곳이 많습니다.

 

TIP

Documents 앱으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모든 방법 정리!

 

그럼 Docuemtns 앱을 이용해 아이폰에서 HTML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앱만 다운로드했다면 사실 모든 단계는 끝입니다.

 

- 앱 스토어에서 Documents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무료)

 

- 사파리나 크롬 등 웹 브라우저에서 HTML 파일이 포함된 메일을 열어줍니다. gmail, 네이버 앱 등 메일 앱에서도 메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 사파리 기준 첨부되어있는 HTML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Documents 앱으로 이동되어 HTML 파일이 열립니다. Documents 앱으로 바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HTML 파일을 열고 공유 버튼을 누른 후 연결 프로그램으로 Documents 앱을 누르면 도큐먼트 앱으로 이동하여 해당 HTML 파일이 열립니다.

 

아이폰-html-열기-도큐먼트앱
아이폰 HTML 열기

 

 

아주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기존에는 Gmail 앱이나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HTML 파일을 열어보았을 때 파일이 열리지 않아 모바일 기기에서는 HTML 파일을 사용할 수 없을 줄 알았는데, 아주 간단한 앱 설치 하나만으로 이제 아이폰에서도 HTML 파일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