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파리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방법 손가락만 있으면 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사파리 이미지 일괄 다운로드 방법 손가락만 있으면 됩니다

by 2021. 12. 12.

iOS 15 업데이트에서는 아이폰 사용 경혐을 훨씬 높여줄 다양한 기능이 대거 소개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드래그 앤 드랍 기능은 실생활에서 정말 자주 사용할 기능인데요.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던 기능과 같이 사진을 드래그 앤 드랍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에서도 앱 간에 사진을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사파리를 이용하여 웹 서핑 시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발견하는 경우 스크린샷을 찍거나 사진을 길게 누른 후 이미지 저장을 선택하여 내 사진첩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운받아야 하는 사진이 많은 경우 이 작업을 반복하는 것도 매우 번거로운데요. iOS 15 설치하였다면 아이폰 기본 드래그 앤 드롭 기능만으로 사파리 웹 페이지의 이미지를 한 번에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사파리를 열고 구글 이미지 검색이나 블로그 등 다운받고 싶은 이미지가 있는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양한 이미지 목록이 있는데요. 저장하려는 이미지 중 하나를 길게 누르고 있다가 손가락을 살짝 움직여주면 아래와 같이 화면 위로 이미지 썸네일이 나타납니다.

아이폰-사파리-사진-다운로드
아이폰 사파리 사진 다운로드

이때 사진을 선택하고 있는 손가락을 떼지 않고 계속 올려둔 상태에서 다른 손가락으로 다운받으려는 다른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사진 썸네일이 추가됩니다.

사파리-이미지-저장-일괄
아이폰 사파리 이미지 저장하기

저장하려는 사진 수에 관계없이 저장하려는 사진을 계속 클릭해주면서 이 작업을 반복해줍니다.

 

아이폰에 저장하려는 사진을 모두 선택하였나요? 묶음 사진을 계속 선택하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손가락으로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하여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 화면에서 사진 앱을 찾아주세요.

 

사진 앱을 열고 이미지를 잡고 있던 손가락을 사진 앱 화면 위에 올려놓으면 사진 앱에 내가 선택한 여러 장의 사진이 한 번에 저장됩니다. 따로 저장할 위치를 지정할 필요 없이 바로 아이폰 사진 앱에 모든 사진이 저장됩니다.

아이폰-사진-저장-드래그-앤-드롭
아이폰 사진 저장 사파리

아이폰 사파리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저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간단하지만 강력한 iOS 15의 드래그 앤 드랍 기능은 몰랐다면 사용하지 못했겠지만, 확실히 이 방법은 사파리에서 많은 사진을 저장할 때 어마어마한 시간 단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폰을 더욱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iOS 15의 기능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iOS 15] 아이폰 사진 메타데이터 확인 그리고 수정까지

아이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은 사진의 카메라 종류, 위치 정보 등 이미지의 상세 정보를 포함하는 EXIF 데이터 혹은 또는 메타데이터가 함께 저장됩니다. 그동안 아이폰에서 이 메타데이터를 확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