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무상 교체 조건, 교체 시기 모두 정리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무상 교체 조건, 교체 시기 모두 정리

by 2022. 7. 12.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이 궁금하신가요? 아이폰이 매년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지만, 매번 새로운 모델로 교체하는 것은 힘들뿐더러 그럴 필요도 없는데요. 하지만 한 모델을 너무 오래 쓰게 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성능이 점점 저하됩니다. 배터리 성능이 너무 떨어지면 조금만 사용해도 배터리 방전이 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하는 데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아래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과 언제 교체하면 좋을지 교체 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배터리-교체
아이폰 배터리 교체

 

아이폰 배터리 무상 교체?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 비용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1년 무상 보증 기간에 포함되는지, 애플 케어 플러스가 가입되어있는 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나눠서 보아야 하는데요.

 

우선 애플은 아이폰 배터리 교체에 대해 1년간 보증을 적용합니다. 이 보증은 아이폰 기기의 결함으로 인한 문제에만 적용됩니다. 기기의 결함이라 하면 아이폰을 구입하고 1년 이내에 배터리 성능이 80% 밑으로 떨어지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하지만 단순 배터리 성능뿐만 아니라 배터리 사이클도 확인하여 무상 교체를 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구입한 지 1년도 안 된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이 80% 밑으로 떨어진다면 서비스 센터부터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있다면 무상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무상 보증 기간에 해당하지 않아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고 했을 때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가격은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를 받는 경우이며 만약 사설 센터에서 배터리 교체를 한다면 가격이 달라집니다.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있어도 배터리를 무상 교체해주는 조건은 배터리 성능이 80% 미만이어야 무상 교체대상이 됩니다.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은 아래에 나와있으니 계속 읽어 주세요)

 

아이폰 모델 교체 비용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자 및 무상 보증 해당자)
교체 비용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되어 있지 않을 시)
아이폰 13시리즈
아이폰 12시리즈
아이폰 11시리즈
아이폰 X시리즈 
무상 79,200원
아이폰 SE (1,2,3세대)
아이폰 6시리즈
아이폰 7시리즈
아이폰 8시리즈
기타 모든 대상 모델 
무상 59,400원

 

 

추가로 위 비용은 애플 스토어 가격이고 만약 공인 서비스 센터 (투바, 유베이스 등) 같은 곳에서는 공인비가 추가되어 여기에 조금 더 비용이 증가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그럼 언제쯤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까요? 사용하다 보면 유난히 배터리가 광탈한다는 느낌이 들 때일까요? 언제바꿔야한다 정확히 정해진 건 아니지만 아이폰에서 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아이폰-배터리-성능-확인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 배터리 > 배터리 상태에 들어가면 성능 최대치를 퍼센트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 상태가 80% 미만이고 아이폰 화면에 배터리 상태가 크게 저하되었다며 별도의 교체 알림이 뜨는 경우에는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배터리-교체-해야하나
아이폰 배터리 교체 알림

 

애플에서도 배터리 성능이 80% 미만이 아니면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했다 하더라도 무상 배터리 교체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애플 채팅 서비스

직접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기 전 정확한 상담을 받고 싶다면 직접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기 전 애플 채팅 상담을 통해 교체 비용 및 서비스 센터 예약 방법에 대해 직접 알아본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 채팅 상담은 아이폰만 있으면 바로 시작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관련포스팅

애플 채팅 상담하기 - 가장 빠르게 고객센터 연락하는 초간단 방법

 

 

아이폰 배터리 교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너무 저하되면 간혹 기기 내부에서 배터리가 부어오르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 경우 아이폰 액정, 메인 보드 등 다른 부위에 영향을 주게 되어 배터리가 문제를 일으키기 전에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설 수리를 고민 중이라면, 사설 수리의 경우 공식 서비스 센터보다 가격이 저렴할 수 있지만 한 번 사설 수리를 받으면 애플의 보증을 받을 수 없게 되고 나중에 아이폰 보상판매 시 제대로 된 값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어디서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할지 생각해야 합니다.

 

관련포스팅

애플 트레이드인 총정리 - 오래된 아이폰,맥북,아이패드 보상 판매 방법

아이폰 보상 판매 시 꼭 필요한 체크리스트 (트레이드인 잘 받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