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검색 사이트 - 구글에서도 못 찾는 이미지 역추적하기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정보

사진 검색 사이트 - 구글에서도 못 찾는 이미지 역추적하기

by 2021. 10. 3.

이미지 검색 시 구글 이미지 검색을 많이 사용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 사진을 찍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사진에 대한 정보, 출처, 비슷한 이미지 등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검색 방법을 이미지 역검색 (image reverse search) 또는 역추적 검색이라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이미지는 구글에서 검색이 가능하지만 구글에서도 찾을 수 없거나 다른 이미지 검색 엔진을 이용하고 싶다면 아래에서 추천할 만한 이미지 검색 엔진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빙 시각화 검색 (Bing Visual Search)

첫 번째로 추천하는 이미지 검색 엔진은 마이크로 소프트의 Bing Visual Search입니다.

이미지-검색-사이트
이미지 검색 사이트 - 빙 시각화 검색 

이용 방법은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과 동일합니다. 데스크탑이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사진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URL을 붙여넣기 하여 이미지 검색을 시도하면 됩니다.

 

사진을 업로드 후 검색을 누르면 Bing Visual Search에서 이미지 검색을 시도합니다. 일부 지원 기능의 경우 구글 이미지 검색보다 훨씬 폭넓은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모양, 해당 이미지가 포함된 페이지, 자동으로 이미지 자르기 혹은 업로드한이미지와 관련된 콘텐츠 등 단순히 이미지 검색뿐만 아니라 추가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Bing 이미지 검색 돋구는 이미지 내의 텍스트를 인식할 수 있어 업로드한 사진의 텍스트를 바로 추출하여 검색 및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Getty Images (게티 이미지)

이미지-검색-사이트-게티-이미지
이미지 검색 사이트 - 게티 이미지

게티 이미지는 규모가 매우 큰 스톡 사진 사이트로 구글 이미지 검색 방식과 유사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톡 사진 사이트로만 알고 있었을 수도 있지만 게티 이미지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검색 도구는 자신들의 광범위한 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진 정보를 찾아줍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해 찾은 사진은 대부분은 로열티 프리 사진이며 스톡 사진 구매를 한다면 다양한 용도의 콘텐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Pinterest Visual Search Tool)

 

이미지 검색 엔진 하면 핀터레스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이미지 기반 SNS입니다. 핀터레스트에 저장된 수십억 개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검색-사이트-핀터레스트
이미지 검색 사이트 -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이미지 검색 툴은 사진을 클릭한 후 나타나는 오른쪽 하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이미지 검색 창으로 이동합니다.

 

왼쪽은 내가 선택한 이미지, 오른쪽은 관련 이미지입니다. 관련된 이미지 중에 마음에 드는 사진의 경우 나의 핀 또는 보드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Yandex 이미지 검색

해외에서는 이미지 검색 사이트로 Yandex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미지-검색-사이트-yandex
이미지 검색 사이트 - Yandex

이미지를 업로드 하거나 이미지 URL을 입력하고 Search를 눌러 이미지 검색을 시작합니다. Yandex에서는 내가 선택한 이미지가 사용된 웹 페이지 목록을 모두 보여줍니다. 동일한 이미지뿐만 유사한 이미지까지 함께 찾을 수 있습니다.

 

Yandex 이미지 검색 툴은 구글 이미지 검색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정확하고 유사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찾고자 하는 이미지의 픽셀 대 픽셀, 색상 대 색상 및 모양 대 모양을 일치 시켜 정확한 이미지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구글 렌즈 사용법 - 검색, 번역, 텍스트 음성 변환, 기록 삭제까지

아이폰 AR 앱 추천 - 재미와 활용도까지 더한 무료 증강 현실 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