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템플릿 사이트 모음 - 템플릿 공유하는 곳 모아놓았어요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정보

노션 템플릿 사이트 모음 - 템플릿 공유하는 곳 모아놓았어요

by 2022. 3. 1.

노션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노션을 사용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템플릿을 직접 구성하고 디자인할 수 있지만,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을 바로 사용하면 훨씬 더 빠르고 간편하게 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다른 포스팅에서 여러 주제의 개별 템플릿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개별 템플릿 말고도 다양한 주제, 사용자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템플릿을 모아놓은 사이트도 있는데요. 노션을 용하는 분이라면 이러한 노션 템플릿 제공 사이트를 북마크 해두고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새로운 노션 템플릿 혹은 유용한 노션 팁 등을 빠르게 알아둘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노션 한국어 템플릿 공유, 다운받는 곳 소개

Notion 사용자라면 필수 노션 템플릿 모음 (바로 사용 가능)

 

 

Notion Picks - 노션 공식 템플릿 갤러리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노션 공식 템플릿 갤러리인 Notion Picks입니다. 노션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곳인 만큼 다양하고 활용도 높은 템플릿이 모여있는 사이트입니다.

노션-템플릿-갤러리
Notion Picks

개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서 노트, 할 일 관리, 밀 플래너, 목표 달성 플래너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프리랜서, 학생 등 어느 분야에 있든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카테고리별로 템플릿이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원하는 템플릿을 찾는 방법도 훨씬 쉽습니다. 노션에서 직접 개발한 템플릿뿐만 아니라 개인 사용자가 만든 노션 템플릿 중 우수한 템플릿을 소개하여 다양한 템플릿 소식을 알 수 있습니다.

 

Notion Picks 바로가기

 

노션 공식 한국 사용자 모임

 

 

노션을 사용하는 한국인 사용자가 모여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노션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페이지이며, 노션의 새로운 기능, 활용 팁, 추천 템플릿 등 노션 이용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는 페이지입니다.

노션-페이스북-페이지
노션 공식 한국 사용자 모임

대부분의 노션 템플릿이 영어로 제작되었지만, 여기서 소개하는 대다수의 템플릿은 한국 사용자가 제작한 템플릿을 소개하기 때문에 한글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소개하는 템플릿을 빠르게 확인하려면 페이지 방문 > 상단 메뉴의 주제에 들어가 #템플릿 태그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소개하고 있으니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노션 공식 한국 사용자 모임 바로가기

 

Notion Wizard

Notion-wizard-템플릿
Notion Wizard

Notion Wizard는 노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웹사이트입니다. 노션 템플릿뿐만 아니라 다양한 노션 팁, 가이드도 함께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노션 위자드 사이트에 들어가 Menu > Templates에 들어가면 노션 위자드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템플릿, 다이어리, 식단 일기, 감사 일기, 칸반 보드, OKR (목표 달성) 템플릿 등 개인의 생산성, 목표 관리를 위해 사용할만한 템플릿이 많이 있습니다. 노션의 다양한 팁과 무료 템플릿을 얻고 싶다면 Notion Wizard도 방문해 보세요.

 

Notion Wizard 바로가기

 

Red Gregory

Red-gregory-노션-템플릿
Red Gregory

다음으로 무료 노션 템플릿이 많이 모여있는 곳은 Red Gregory입니다. 마찬가지로 노션 전문 블로그로 200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을 모아 놓았습니다. 템플릿을 모아놓은 것뿐 아니라 각 템플릿의 사용법, 템플릿 추천 등 노션 템플릿 가이드를 제공하므로 초보자에게도 추천합니다.

 

Red Gregory 바로가기

 

Notion Page

노션-페이지-템플릿-공유
Notion Page

Notion Page는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을 모아 놓은 사이트입니다. 복잡한 인터페이스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노션 템플릿 리스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템플릿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노션 페이지에는 사용할만한 템플릿이 정말 많은데요. 주간 계획표, 불렛 저널, 포트폴리오, 인생 커리큘럼, 이력서 템플릿 등 다양한 목적의 템플릿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Notion Page 바로가기

 

aNotioneer

aNotioneer-템플릿-사이트
aNotioneer

aNotioneer는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템플릿뿐 아니라 노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가이드가 소개되어있는 템플릿 사이트입니다. 크게 업무용 (Notion at work), 가정용 (Notion at home) 그리고 학습, 공부용 (Notion for study)으로 크게 세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항목을 들어가면 각 주제에 맞는 다양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각 템플릿을 누르면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자세한 예시와 함께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으며, 템플릿 제공 외에도 다양한 노션 활용팁이 정리되어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노션 템플릿을 찾으려면 aNotioneer를 추천합니다.

 

aNotioneer 바로가기

 

핀터레스트

마지막으로는 핀터레스트입니다. 노션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하나하나 찾을 필요 없이 핀터레스트에 들어가 'Notion templates' 혹은 'Notion Free templates'을 검색하면 관련 결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데요.

 

핀터레스트 - 노션

핀터레스트 검색 결과에서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클릭하면 해당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핀터레스트에서는 예쁘고 감성적인 템플릿을 많이 볼 수 있으니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핀터레스트에서 노션 템플릿을 검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핀터레스트 바로가기

 

노션 템플릿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 모두 인기있고 검증된 템플릿을 공유하는 사이트이니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나에게 맞는 템플릿을 찾아보세요. 

 

 

온라인 (웹) 메모장 - 인터넷 메모 사이트에서 손쉽게 기록하기

간단하게 사용할만한 메모장을 찾고 계신가요? 윈도우, 맥북의 자체 기본 메모장을 사용하거나 에버노트, 노션, Bear 등 메모 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서핑을 할 때 급하거나

stopoverhere.tistory.com

 

 

구글 킵 (KEEP) 활용법 - 확장 프로그램으로 생산성 두배로

구글 킵 (Google Keep)은 구글의 메모 프로그램입니다. 메모를 간단하게 작성하기에 편리하고 구글의 다른 업무 프로그램과 연동이 되어 그 활용성도 좋은데요. 특히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