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아이폰 데이터 이동 - 애플 공식 가이드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갤럭시 아이폰 데이터 이동 - 애플 공식 가이드 알아보기

by 2022. 8. 5.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가려는 계획이라면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있는 데이터들이 잘 옮겨지는지, 사용 방법은 많이 다른지, 아이폰 기기 수명은 어느 정도인지 등등인데요. 마침 애플 공식 유튜브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가려는 고객을 위한 간단한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상을 살펴보면서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려는 사용자가 궁금했던 점을 다시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이동

 

스마트폰의 사진, 연락처, 메시지 등 데이터 이동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가 아이폰으로 이동할 때 사용하는 필수 앱이 있는데요. 바로 'iOS로 이동'입니다. 이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를 백업하고 이후에 아이폰으로 이동시켜주는 애플 공식 앱인데요. 이 앱을 이용하여 갤럭시 아이폰 간 콘텐츠 이동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iOS로 이동 앱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새 아이폰 설정을 아직 하지 않은 초기 상태여야 합니다.

 

- 우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iOS로 이동' 앱을 다운받습니다.

iOS로 이동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앱을 실행하고 단계를 따라주세요.

 

- 아이폰으로 전송할 데이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는 메시지, 연락처, 캘린더, 구글 계정, 사진 및 동영상 등이 있습니다.

 

갤럭시-아이폰-연락처-전송
iOS로 이동

 

- 새 아이폰의 전원을 켜고 초기 설정을 시작합니다. 아이폰 초기 설정에서는 기존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여기서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을 선택하면 iOS로 이동 앱을 이용해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아이폰-데이터이동-ios-이동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이동

 

- 마이그레이션을 끝내고 아이폰으로 들어가게 되면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갤럭시에서 사용했던 앱의 경우 앱 스토어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iOS로 이동 앱에 대한 애플의 가이드 바로가기

 

이처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iOS 이동 앱을 통해 간단하게 두 기기 간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기기는 완전 다른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모든 정보를 완벽하게 전송할 수는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공인 인증서의 경우 새로 발급받아야 하며 문자, 사진 등 일부 자료는 누락된 채 전송된다는 리뷰들이 많습니다. 아쉬운 점은 있지만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이동하려는 분들에게는 필수 앱입니다.

 

이 외에도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간단한 질문과 답변 (결국 왜 아이폰으로 넘어와야 하는지에 대한)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몇 가지만 더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으로 바꾸면 최신 운영 체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나요?

아이폰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아이폰 13시리즈 같이 최신 아이폰 아니더라도 오래된 모델에도 최신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현재 가장 최신 운영 체제인 iOS15 기준 아이폰 6S 모델까지 지원됩니다. 아이폰 6S가 6년 전에 출시된 모델임을 감안했을때 아이폰을 한 번 구매하면 최신 업데이트 적용이 거의 6년까지 되기 때문에 사실 특별한 이유가 아니라면 기기를 자주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 사용 방법이 어렵다면?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아이폰 사용 방법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간단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지만 아이폰에서도 신규 사용자를 위한 대표적인 지원 장치가 있는데요. 크게 ‘팁' 과 ‘지원' 앱입니다.

 

갤럭시-아이폰-이동-팁
아이폰 팁 (왼쪽), 지원 앱 (오른쪽)

 

두 앱 모두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고, ‘팁’ 앱의 경우 아이폰, iOS, 아이폰 필수 기능 등 아이폰 사용자가 알아두면 좋을 팁을 소개하고 있으니 처음 아이폰으로 넘어왔다면 이용하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지원' 앱을 통해 애플 기기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답을 쉽게 알아보거나 채팅 상담을 연결할 수 있어 궁금한 내용에 대해 실시간으로 한국 상담자와 채팅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애플 채팅 상담하기 - 가장 빠르게 고객센터 연락하는 초간단 방법

 

이 외에도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야 하는 이유에 대해 다른 포스팅에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함께 참고해보는 것도 어떨까요?

 

갤럭시 아이폰 고민? 아이폰으로 넘어가야하는 이유 (+GOS 이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