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 비활성화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맥 Mac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 비활성화 하는 방법

by 2021. 1. 17.

맥 또는 맥북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로 어떤 걸 사용하시나요? 애플의 인터넷 브라우저인 사파리 (Safari)를 사용하시거나 크롬 (Chrome)을 사용하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습니다. 저도 맥을 사용할 때에는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요. 아무래도 구글의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고 웹 서핑 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관련포스팅

 

 

생산성 200% 높여줄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10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단순히 전화와 문자 기능만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일상 전반의 여러 분야에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앱을 찾아보고 사용해보기도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도 마

stopoverhere.tistory.com

하지만 개인 정보 보호나 맥북의 배터리 소모를 생각한다면 크롬이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구글이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광고 및 서비스를 추천하는 데 누구보다 앞장 서 있기 때문에  사파리 또는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보다 개인 데이터 수집 범위가 넓습니다. 또한 맥북을 사용 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배터리 사용량이 매우 우 큰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며 구글에서 많은 개선점을 내놓고 있지만 사파리와 비교했을 때 여전히 크롬의 배터리 소모량은 많습니다. 

 

 

제가 크롬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만큼 다양하지는 않으나, 사파리에서도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하기

 

1. 맥 또는 맥에서 사파리 앱을 켜주고 상단 Safari 메뉴에서 Safari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해주세요.

2. 아래와 같이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모아놓은 스토어가 나옵니다. 크롬으로 치면 크롬 웹 스토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아쉽지만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의 단점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보다 수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Grammarly, Adblock, 번역 등 크롬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파리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사파리 브라우저 상단에 팝업창이 나타나며 계속 진행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사파리 브라우저 상단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사파리 - 환경 설정 - 확장 프로그램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한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이제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원하는 웹 페이지에 방문한 후 사용하기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사파리 확장프로그램 비활성화 / 삭제하기

반대로 설치한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려면 사파리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해주세요. (확장 프로그램별로 다르지만) 옵션에 나타나는 중지 (Pause) / 비활성화 등을 누르면 사파리로 웹 서핑을 할 때 그 확장 프로그램이 비활성화 됩니다.

 

만약 설치한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다면 사파리 창을 열어주고 상단 메뉴에서 Safari -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환경설정 - 확장 프로그램 창에 들어가면 다운로드한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시면 확장 프로그램이 삭제가 완료됩니다.

간단하게 맥 또는 맥북 이용 시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추천할만한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