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웹사이트 차단 방법 모두 정리 (모바일, PC, 확장 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크롬 웹사이트 차단 방법 모두 정리 (모바일, PC, 확장 프로그램)

by 2022. 2. 21.

크롬 웹사이트 차단 방법을 찾고 있나요? 크롬에서 특정 웹 사이트를 차단하는 이유는 크롬에서 자녀가 방문하기 원치 않거나, 과도한 인터넷 서핑 시간을 줄이기 위해 특정 사이트를 차단하는 등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PC, 모바일 크롬에서 웹사이트 차단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테니 안전하고 빠르게 크롬 웹사이트 차단을 해보세요.

 

 

크롬 웹사이트 차단하기 (PC 버전)

우선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크롬을 이용할 때 특정 사이트에는 방문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특정 웹사이트를 차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크롬 웹사이트에서 "블록 사이트 (BlockSit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Blocksite-확장-프로그램-사이트-차단
BlockSite 확장 프로그램

-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크롬 주소창 오른쪽에 Block Site extention 아이콘이 나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나와 있지 않다면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해당 확장 프로그램이 주소창에 고정되도록 핀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 이제 크롬에서 차단하려는 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사이트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Blocksite 확장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해당 사이트를 차단 목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사이트 차단 방법

- BlockSite에 차단한 웹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차단 알림이 나타나며 해당 웹 사이트에 방문할 수 없습니다.

Blocksite-웹사이트-차단
BlockSite 웹사이트 차단

만약 차단 설정한 사이트를 다시 해제하려면 그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 Blocksite 확장 아이콘을 선택 후 '블록 목록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 차단된 사이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 차단 해제하려는 사이트 옆 휴지통 아이콘을 누르면 차단 목록에서 삭제되어 다시 해당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게 됩니다.

 

크롬-웹사이트-차단-풀기
BlockSite 차단 비활성화

 

Blocksiste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최대 6개의 사이트를 무료로 차단할 수 있으며 그 이상 다수의 사이트를 차단하려면 유료 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유료 버전을 구매하면 차단 목록을 해제하는 데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등 좀 더 확실한 방법으로 크롬에서 사이트 차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특정 시간에만 사이트 차단 기능을 켜거나 어떤 사이트에서 시간을 많이 소비했는지 알려주는 스크린 타임 리포트 등 인터넷 사용 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PC 크롬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사용해볼 만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웹사이트 차단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서 크롬 사이트 차단을 하는 가장 최고의 방법은 스크린 타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크린 타임 은 무분별한 인터넷 사용 혹은 자녀를 유해 콘텐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특정 사이트 혹은 특정 앱 사용을 제한할 수 있게 하는 애플의 기본 기능입니다. 스크린 타임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아이폰 웹사이트 차단 - 자녀 스크린 타임 설정으로 보호하세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내용에 고민이 많으시죠? 유해한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실 겁니다. 아직 어린 자녀에게 이런 무분별한 사이트 접근을 막기 위해서 특정 웹사이트에 대해 차

stopoverhere.tistory.com

 

-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 설정 > 스크린 타임에 들어갑니다.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으로 이동하고 해당 항목을 활성화해주세요.

 

- 콘텐츠 제한을 선택 후 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아이폰-스크린타임-웹사이트-차단
아이폰 스크린 타임

- 기본적으로 앱 콘텐츠 - 무제한 접근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성인 웹 사이트 제한"을 클릭하면 애플에서 유해하다고 판단하는 성인 웹 사이트에 접근을 차단합니다. 여기에 내가 추가로 방문 차단하려는 웹 사이트를 추가하려면 허용 안 함 항목의 '웹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개별 웹사이트 주소를 하나씩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제한된 사이트는 모바일 크롬뿐만 아니라 사파리 등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모든 브라우저에서 해당 웹 사이트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스크린-타임-웹사이트-차단
아이폰 스크린 타임

이 방법은 아이폰,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맥북에서도 스크린 타임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웹 사이트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맥북에서 스크린 타임을 사용하려면 맥북 시스템 환경 설정 > 스크린 타임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로 들어가 아이폰에서 설정해줬던 것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폰, 아이패드 인앱 결제 (앱 내 구매) 차단하는 방법

 

크롬 웹사이트 차단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아이폰 스크린 타임과 같이 안드로이드 시스템 자체에서 사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도 안드로이드 폰에서 크롬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앞에서 소개한 Blocksite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스토어 BlockSite 다운

 

플레이 스토어에서 BlockSite 앱을 설치한 후 메인 화면의 + 버튼을 눌러 차단할 웹 사이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하단의 + 버튼을 클릭해 차단할 웹사이트 URL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웹 사이트가 차단되어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크롬 웹 사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계속해서 빠지게 되는 경험이 언제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계획했던 일을 이루지 못하는 등 생산성이 쉽게 떨어집니다. 그럴 때 시간을 낭비하는 웹사이트를 일시적으로 차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집중력을 잃지 않고 생산성을 높이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생산성 200% 높여줄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10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단순히 전화와 문자 기능만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일상 전반의 여러 분야에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앱을 찾아보고 사용해보기도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도 마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