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영어 폰트 BEST 사이트 모음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정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영어 폰트 BEST 사이트 모음

by 2022. 2. 9.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습니다. 디지털 상품을 제작하거나 실물 상품을 만들 때는 사용하려는 폰트의 저작권을 잘 알아보고 폰트의 저작권을 구매하여 사용하거나 저작권이 없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폰트를 유료 구매하여 사용하기에는 힘든 상황인데요.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영어 폰트를 찾고 있는 분이라면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글 무료 폰트를 다운받을 곳을 찾고 있다면?

 

아이패드 폰트 사이트 - 무료 한글,영문 폰트 사이트 소개

 

 

1. 구글 폰트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구글의 웹 폰트 모음 사이트입니다. 1,300개 이상의 다양한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font-영어-한글
구글 폰트

Serif, Sans Serif, Display, Handwriting, Monospace 등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으며, 언어별로 필터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어 폰트의 경우 31개의 폰트를 제공합니다.

 

Google Font의 가장 좋은 점 하나는 글꼴 미리 보기 도구인데요. 텍스트 입력창에 내가 원하는 단어, 문장을 쓰면 해당 폰트를 사용할 때 어떤 모습인지 미리 보기를 제공합니다. 폰트를 다운받기 전에 내가 사용하려는 곳에 이 폰트가 잘 어울릴지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필요한 폰트를 찾았다면 폰트를 클릭 후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 License를 확인합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폰트의 모든 폰트는 상업적으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지만 혹시나 모를 문제를 위해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래와 같이 You can use them freely in your product & Projects - commercial or otherwise'라고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폰트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상단의 Download family를 클릭하여 구글 폰트에서 제공하는 폰트를 다운받습니다. 폰트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ttf, 또는 otf 형식으로 내 컴퓨터에 다운받을 수 있으며 코드를 가져와 웹 버전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패드 폰트 설치하기 (ttf, otf 원하는 글씨체 다운받아 사용하기)

 

구글 폰트 바로 가기

2. Dafont

Dafont는 가장 오래되고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영어 폰트 사이트입니다. 이 웹사이트에는 거의 6만 개 이상의 글꼴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폰트의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 카테고리, 테마도 다양하게 세분화되어있습니다.

 

Dafont-무료-영어-폰트
Dafont 영어 폰트 사이트

 

기본적으로 Dafont에서 제공하는 폰트는 개인용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를 제공합니다. 폰트 옆 오른쪽 설명 칸에 보면 "Free for personal use"라고 적혀있는데요. 개인용으로는 자유롭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이 폰트를 사용하여 제품을 만들어 수익을 낸다거나 하는 상업적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용 무료로만 제공하는 폰트를 상업적으로 사용하려면 Dafont에서 제공하는 폰트 원작자 사이트로 들어가 유료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폰트의 경우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를 클릭 후 설명란에 100% free for commercial use'라고 상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다면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입니다.

 

원하는 폰트를 Download 버튼을 눌러 회원 가입 없이 바로 내 컴퓨터로 설치할 수 있으며 otf, ttf 포맷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Dafont 바로 가기

3. FontSpace

Fontspace-영문-폰트-다운
Fontspace

폰트스페이스도 89,000개 이상의 무료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있고, 미리 보기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내가 다운받으려는 폰트의 적용 모습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Fontspace의 폰트는 기본적으로 개인용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를 리스트에 올리고 있고, 무료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폰트만 보려면 메뉴에서 'commercial-use'를 클릭하면 상업적으로도 무료 이용이 가능한 폰트를 보여줍니다. 원하는 폰트가 있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내 컴퓨터로 바로 저장하면 됩니다.

 

Fontspace 바로 가기

 

4. FontBundles

FontBundles-상업적-무료-폰트
FontBundles

FontBundles는 다양한 디자이너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필기체, 캘리그라피 종류의 고급스러운 폰트가 많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여러 디자이너의 폰트를 모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사이트이지만 상업적으로 무료로 이용한 폰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FontBundles에서 저작권 프리 폰트를 모아놓은 사이트로 들어가 원하는 폰트를 찾아줍니다. 상업적으로 무료인지 (Commercial use license) 다시 한번 확인 후 폰트를 저장합니다. FontBundles에서 폰트를 다운받으려면 사이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무료 회원 가입이 가능하니 가입 후 폰트를 내 컴퓨터에 다운받으면 됩니다.

 
 

5. Font Squirrel

 Font Squirrel-무료-폰트
 Font Squirrel 상업적 무료 폰트

Font Squirrel은 100%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와 약간 다른 점은 Font Squirrel 사이트에서 폰트를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웹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의 정보를 한곳에 모아놓은 사이트라고 보면 됩니다. 원하는 폰트를 클릭하면 해당 폰트의 원작자 소스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Font Squirrel 바로 가기

6. 1001 Freefonts

1001개보다는 더 많은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폰트 종류에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폰트는 개인용으로 무료 사용 가능하며 일부 폰트의 경우 상업적 사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1001-freefonts-다운
1001 Freefonts

 

1001 Freefonts 바로 가기

 

7. Creative Market

creative-market-폰트
createive market 폰트 구매

Creative Market은 다양한 디자인 소스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대부분 유료 폰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전문 디자이너가 작업한 폰트가 많다 보니 손글씨 폰트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폰트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마음에 드는 무료 폰트를 찾기가 지치거나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확실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Creative Market에서 폰트 라이센스를 구매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편한 방법입니다.

 

 

Creative Market에 회원가입을 하면 매주 한 번씩 뉴스레터가 오는데요. 일부 디자이너 작품 중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디지털 작품을 매주 업데이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 구매를 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을 하고 뉴스 레터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Creative Market 바로 가기 

 

 

영어 폰트 다운 사이트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생각보다 고퀄리티의 영문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저작권입니다. 혹여나 나중에 발생할 문제를 피하고 싶다면 무료라고 적혀있는 곳도 원작자 사이트에 들어가 저작권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고 마음 편하게 유료 폰트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저작권 없는 무료 아이콘, 이미지, 음악 등 다양한 무료 소스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진 사이트 모음 BEST 10+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사진은 전 세계 누구나 볼 수 있지만, 그것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하다못해 우리가 자발적으

stopoverhere.tistory.com

 

 

유튜브 저작권 없는 음악,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정리

유튜브는 음악 저작권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가게에서 틀어놓은 바로 저작권 침해 알림 (일명 노란 딱지)가 오는데요. 이런 경우 저작권 위반된 음악이 들어가 있는 길이만큼 영상을 자르거나

stopoverhere.tistory.com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 10+ 총정리

블로그, 웹사이트 운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영억에서 적절한 아이콘 사용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한 디자인이지만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은 시간도 많이 들고 퀄리티에서 아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