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번역 - 고퀄리티 한국어 인도네시아 번역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자카르타일상

인도네시아 번역 - 고퀄리티 한국어 인도네시아 번역 방법

by 2021. 9. 13.

인도네시아 번역 플랫폼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업무 자료나 비즈니스 제안서 등 한국어 인도네시아 번역본이 필요하신가요? 인도네시아 전문가가 아니어도 충분히 높은 퀄리티의 번역본을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 번역 플랫폼에 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1. 구글 번역

번역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플랫폼은 구글 번역입니다. 인도네시아어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20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장 많은 전 세계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번역 플랫폼입니다. 인도네시아어를 구글 번역으로 사용했을 때 충분한 결과를 낼 수 있을까요? 저는 우선 긍정적인 의견인데요.

저는 유튜브 채널을 하나 운영 중인데요. 인도네시아인 타겟으로 하는 구독자 3천 명 정도의 작은 채널입니다. 인도네시아 사람을 타겟으로 하다 보니 자막에 인도네시아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저는 100% 구글 번역을 이용하여 유튜브 자막을 제작하는데요. 우선 자막을 영어로 입력한 다음 구글 번역을 이용하여 인도네시아어로 변역합니다 (한국어 - 인도네시아어보다는 영어에서 인도네시아로 번역하는 것이 퀄리티가 더 자연스럽습니다) 구글 번역을 이용하면 사용법이 매우 쉽고 퀄리티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구글 번역을 이용하면서 유튜브 시청자로부터 컴플레인을 받은 적은 없으며 오히려 인니어가 유창해 인도네시아에 얼마나 살았는지 묻는 댓글이 정말 많습니다. 다 구글 번역 덕분입니다.

구글 번역을 사용하면 좋은 이유 중 하나가 PDF 번역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문장,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PDF 파일을 업로드하면 PDF 전체 내용을 인니어로 번역 가능합니다. PDF 번역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관련 포스팅
PDF 번역 - 대용량 PDF 파일도 한 방에 번역하는 방법

2. 웹사이트 번역

구글 번역 외에도 여러 웹사이트 번역 사이트가 있습니다. 간단한 현지 웹사이트 번역에는 클릭 한 번으로 전체 페이지 번역을 해주는 웹사이트 번역기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웹사이트 번역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해주세요.

웹사이트 번역 사이트 모음 - 구글 번역만 알고 계셨다고요?

 

3. 크몽 프리랜서 인도네시아 번역가 고용

만약 인도네시아어 번역을 하려는 이유가 비즈니스 관련 내용이라면 아무래도 퀄리티에 신경 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구글 번역 같은 무료 플랫폼보다는 전문 번역인을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플랫폼은 프리랜서 플랫폼인 크몽 (Kmong)입니다. 크몽은 번역뿐만 아니라 디자인, 마케팅, 영상 편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에게 일을 맡길 수 있는데요. 번역 분야의 경우 개인 프리랜서 번역가뿐만 아니라 전문 번역 업체도 많기 때문에 믿고 작업을 맡길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번역


크롬 사이트에 방문하여 검색에서 '인도네시아'를 입력하거나 상단 메뉴에서 번역, 통역을 선택합니다. 현재 크몽에서 50여 명의 전문가가 인도네시아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한국인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현지인 번역가도 구할 수 있습니다. 크몽 사이트에서 작업 내용, 가격, 후기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다음 자신의 플랜에 맞는 번역가를 선택해 작업 의뢰하시면 됩니다.

 

 

4. 한인 커뮤니티 인도네시아 번역가 구하기

인도네시아 번역을 위한 마지막 방법은 직접 번역가를 구하는 것인데요. 전문 번역 업체를 컨택해 작업을 의뢰할 수도 있고 혹은 현지 커뮤니티에서 한국인 번역가를 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에 적합한 대표적인 사이트는 인도웹이 있는데요.

인도웹 사이트에 들어가 구인-개인 카테고리에 들어가 프리랜서 번역가 공고를 내시면 됩니다. 지원자가 있는 경우 포트폴리오, 비용 등을 고려한 후 작업을 의뢰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면 원어민 수준의 번역가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번역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간단한 단어의 뜻을 확인하는 것은 네이버 인도네시아 사전을 이용하는 것으로도 충분하지만 장문의 번역을 위해서는 위에서 설명한 무료, 유료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