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엑셀 뷰어 - 엑셀 xlsx 파일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수정까지
본문 바로가기
해외직장생활/Office Tool

온라인 엑셀 뷰어 - 엑셀 xlsx 파일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수정까지

by 2020. 7. 30.

회사 업무에서 MS 오피스 프로그램 중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은 엑셀 (Excel) 인 것 같습니다. 각종 업무 관련 차트, 보고서 등 업무의 많은 부분에서 엑셀 파일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간단한 일정표나 노트를 작성할 때도 우선 엑셀 파일을 켜고 작성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이렇게 자주 사용하고 있는 엑셀 프로그램이지만 MS Office 나 기타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엑셀 파일을 열고 확인할 방법이 없는데요. 업무용 컴퓨터로 많이 사용하는 Windows에는 Excel 파일을 열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굳이 MS office를 구매하지 않고 간단하게 Excel 파일을 열고 확인하고 기본적인 수정 도구를 이용하는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엑셀  파일을 바로 열어볼 수 있는 온라인 엑셀 뷰어 서비스 몇 가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아무래도 가장 많이, 그리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엑셀 뷰어 중 하나는 바로 구글 드라이브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office 문서 프로그램인 구글 드라이브는 엑셀 파일 (xls 또는 xlsx) 뿐만 아니라 pdf, ppt, pptx, doc, docx, .odt, .ods, .psd 등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열어보고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엑셀 뷰어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왼쪽 상단의 새로만들기를 클릭 후 파일 업로드 선택하여 원하는 엑셀 파일을 누르면 구글 드라이브에서 엑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엑셀 파일을 열어보니 복잡한 파일도 깨짐 없이 온라인에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엑셀의 수식 기능은 100% 읽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엑셀 뷰어뿐만 아니라, 구글의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데이터 및 차트 수정 등 간단한 작업 툴을 제공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장점 중 하나는 파일 공유 및 공동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열어본 엑셀 파일은 링크 등을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함께 작업하고자 하는 경우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 등록을 통해 문서 접근 권한 및 공동 수정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2. Zoho Online VIewer

다음은 Zoho online viewer입니다.

Microsoft Excel(.xls, .xlsx), .csv, .tsv 형식을 지원하며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이 드랍박스 안에 엑셀 파일을 넣으면 자동으로 온라인 엑셀 뷰어를 통해 엑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수정 작업 툴을 제공합니다.

대체로 온라인 엑셀 뷰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는 단순히 엑셀 뷰어 기능뿐만 아니라 공동 작업, 사용자 지정 함수, 클라우드를 통한 공유 등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Zoho online viewer에서는 일회용 엑셀 시트를 제공합니다. 간단한 엑셀 차트를 생성할 일이 있을 때 Zoho 일회용 엑셀 시트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여 Zoho 계정 또는 클라우드 드라이브로 보내기 받기 할 수 있습니다. 

 

3. 엑셀 뷰어 크롬 확장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크롬 확장프로그램 중 무료 엑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브라우저 사용 도중 언제든 엑셀 파일을 바로 열어볼 수도 있습니다. 

엑셀 뷰어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몇 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Office Editing for Docs, Sheets & Slides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기)

구글에서 제공하는 엑셀 뷰어입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와 자동 연동되어 온라인 상의 엑셀 파일을 내 PC로 다운로드 받지않아도 바로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되어 엑셀 파일을 열고 간단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 PC에 저장되어있는 엑셀 파일을 온라인 뷰어로 확인하고 싶으면 Office Editing for Docs, Sheets & Slides 확장 프로그램이 켜있는 상태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엑셀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을 하면 바로 온라인 뷰어로 연결됩니다.

구글의 Office Editing for Docs, Sheets & Slides 확장 프로그램은 엑셀 파일 (.xls .xlsx) 구글 닥스, 슬라이드를 이용한 워드 (.doc .docx) 및 파워포인트 (.ppt .pptx) 뷰어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 Online Excel Viewer And Editor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기)

Zoho에서 제공하는 엑셀 뷰어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 Docs Online Viewer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