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by 2020. 12. 13.

애플의 에어팟은 정말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이지만 몇 년 사용하다 보니 잔고장도 자주 일어나고 생각보다 에어팟 수명이 길지 않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귀찮은 문제는 에어팟 한쪽이 안 들리거나, 한쪽 페어링이 자주 끊기는 경우인데요. 이는 간단하게 원인을 파악해서 해결할 수도 있고 하드웨어 문제인 경우 리퍼를 받거나 운이 없는 경우 새로운 에어팟을 구매해야 하는 시기가 왔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비교적 최근에 에어팟을 구매하신 분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애플 사이트에서 에어팟 정품 등록 후 1년 동안 무상 보증기간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하기 (구입일 등록 오류 해결, 애플 채팅 상담 후기)

보통 애플 제품은 기기를 사고 전원을 키고 계정 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활성화 날짜가 설정이됩니다. 활성화된 날짜 기준 1년 보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설정 > Appple ID 를 클릭하면 내 애플계

stopoverhere.tistory.com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에어팟 한쪽 안 들림 또는 페어링 끊길 경우 해결 방법

에어팟 한쪽이 안 들리거나 페어링이 끊기는 경우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현상의 여러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1. 에어팟 배터리 확인

특히 오래된 에어팟의 경우 한쪽 에어팟이 다른 쪽 에어팟보다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생각보다 한쪽 에어팟만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에어팟 한쪽을 끼고 통화를 하거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놓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폰 오른쪽 상단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iOS 제어 센터를 불러와 아래와 같이 음악 파트 상단 모서리에 있는 아이콘을 탭 합니다.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 여기에서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부족으로 한쪽 에어팟의 작동이 멈췄다면 오른쪽 또는 왼쪽 중 한쪽 에어팟 배터리 잔량만 나타납니다.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2. 에어팟 페어링 다시 하기

기존에 페어링 되어있는 에어팟과 연결 해제하고 다시 페어링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설정 > 블루투스에 들어가 내 에어팟 오른쪽의 i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해주세요.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이처럼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내 아이폰과 페어링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두 쪽의 에어팟을 모두 충전 케이스에 넣고 에어팟 케이스 덮개를 열고 케이스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몇 초간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연결됩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두 쪽 모두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3. 에어팟 재설정

 

위 내용을 통해서도 한쪽 에어팟 안 들림 현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에어팟을 재설정 해야합니다.

위에서 말한 대로 내 에어팟을 기기와 연결해제를 한 다음 양쪽 에어팟을 케이스 안에 넣고 케이스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약 15초 동안 눌러주세요. 1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케이스의 LED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깜박이기 시작하므로 이때까지 꾹 누르고 있어 줍니다. 

 

에어팟 재설정이 완료되면 초기 설정을 거쳐 에어팟을 내 기기에 다시 등록해주시고 양쪽 모두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4.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네트워크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네트워크 재설정을 통해 해결하면 됩니다.

설정 > 일반 > 재설정에 들어가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은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하게 되면 기존 내 기기에 등록되어있는 Bluetooth 연결 및 Wi-Fi 네트워크와 암호를 잃게 됩니다. 정말 최후의 선택인 경우에 시도해보세요.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5. 아이폰 / 아이패드 재부팅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에어팟의 문제가 아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기 재부팅을 한 후 에어팟 상태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6. 하드웨어 결함

혹은 한쪽 에어팟의 연결 문제가 아니라 하드웨어 결함으로 한쪽 에어팟이 들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와 스피커 망에 이물질이 들어 있는 경우 에어팟 한쪽이 들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수영장에서 에어팟을 사용하였거나 빗속에서 사용한 경우 등 물로 인한 물리적 피해가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문제인 경우에는 애플 홈페이지나 서비스센터에 찾아가 추가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