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귀에서 잘 빠지나요? 내 귀에 딱 맞는 이어팁 교체 팁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프로 귀에서 잘 빠지나요? 내 귀에 딱 맞는 이어팁 교체 팁

by 2022. 5. 4.

에어팟 프로는 여전히 에어팟 시리즈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 상위 모델인데요. 비교적 최근에 에어팟 3가 나왔는데도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 때문입니다. 저는 딱 한 가지를 제외하고는 에어팟 프로의 기능에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에어팟 프로의 이어팁 문제인데요. 커널형 이어팁이 귀에 잘 맞지 않아 쉽게 빠지고 좀 듣다 보면 귀가 아파지는 등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 분도 계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팁을 교체하는 방법, 교체한 팁이 내 귀에 맞는지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교체 꿀팁까지 나에게 맞는 에어팟 프로를 위한 꿀팁을 소개하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에어팟 오래 쓰는 법 - 에어팟 배터리 관리, 수명 늘리기 팁

에어팟 프로 사용법 - 간단하지만 100% 만족하는 에어팟 숨은 기능

 

에어팟 이어팁 교체하기

 

사람의 귓구멍 크기가 다르다보니 한 사이즈의 이어팁이 모든 사람에게 맞을 순 없습니다. 이에 애플은 에어팟 프로 구매 시 케이스 안에 추가로 다른 사이즈의 이어팁 2개를 넣어주는데요. 만약 지금 사용하는 에어팟 프로 이어팁이 귀에 잘 맞지 않는다면, 다른 이어팁으로 교체하여 내 귀에 맞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어팁 제거

우선 에어팟 팁을 바꾸려면 기존의 이어팁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어팁을 제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에어팟에서 이어팁 부분을 손가락으로 잡고 잡아당기면 똑소리와 함께 이어팁이 에어팟에서 분리가 되는데요. 이어팁 부분은 실리콘 재질로 잘 찢어지지 않지만, 다시 사용해야 할 경우를 대비해 찢어지거나 망가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이어팁을 제거해 줍니다.

에어팟-프로-이어팁-제거하기
에어팟 이어팁 제거

이어팁 선택

에어팟 프로를 구매했다면 총 3개의 이어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스몰, 미듐, 라지 사이즈 총 세 개가 포함되어있는데요. 처음 구매할 때 미디움 사이즈의 이어팁이 에어팟에 부착되어있고 본인 귀에 맞지 않는다면 스몰, 라지 사이즈의 이어팁을 부착하여 내 귀에 맞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이어팁 갈아끼우기

교체할 이어팁을 선택했다면 에어팟에 다시 꽂아주면 됩니다. 에어팟을 보시면 타원형 커넥터가 있는데요. 이 모양에 맞추어 에어팟과 이어팁을 맞물린 후 손가락으로 밀어 넣어주면 딸깍 소리가 나면서 이어팁이 부착됩니다.

 

이어팁 테스트

그렇다면 교체한 이어팁이 내 귀에 잘 맞는지 확인해야겠죠. 아이폰에서는 에어팟 사용자를 위해 이어팁 테스트를 지원하는데요. 이어팁 테스트를 통해 어떤 크기의 이어팁이 맞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에어팟이 아이폰에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폰 설정 > 블루투스로 들어갑니다.

 

- 에어팟 이름 옆 i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화면 중간의 이어팁 테스트를 선택합니다.

 

- '계속'을 누른 후 에어팟 프로를 착용한 후 테스트 시작을 눌러주세요.

 

에어팟-이어팁-테스트-프로
에어팟 이어팁 테스트

 

하나의 이어팁만 테스트하면 얼마나 잘 맞는지 비교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3개의 이어팁을 모두 착용하여 테스트 결과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세 이어팁을 각각 테스트해보면 본인에게 가장 잘 맞고 가장 잘 들리는 이어팁 사이즈가 어떤 것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불편하다면?

만약 위에서 테스트한 3개의 이어팁 모두 귀에서 잘 빠지거나 음악이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고 하면 이어팁 재질 (실리콘)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착용한 부분이 가렵거나 아프거나 하는 경우에도 실리콘 알레르기 등 내 몸과 실리콘과의 상성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애플에서는 실리콘 이어팁만 제공하지만 오픈 마켓에서는 실리콘 재질 말고도 메모리 폼, 라텍스 등 실리콘이 잘 맞지 않는 분들을 위한 다른 소재의 에어팟 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실리콘 팁이 귀에 잘 맞지 않았던 분들은 조금 더 부드러운 소재인 메모리 폼이나 라텍스 소재의 이어팁을 착용하면 훨씬 부드럽게 귀에 잘 맞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ㄹ의 단점이 있는데요. 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기존보다 뛰어나 도로 위를 걷거나, 외부에서 사용 시 자칫 위험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문제(?)만 없다면 다른 소재의 팁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