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PDF 뷰어 추천 - PDF 리더, 편집, 필기까지 완벽하게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앱 App

안드로이드 PDF 뷰어 추천 - PDF 리더, 편집, 필기까지 완벽하게

by 2021. 11. 6.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PDF 리더가 있으면 유용합니다. 특히 갤럭시같이 S펜이 내장되어있는 기기라면 단순히 PDF 파일을 열어보는 것뿐만 아니라 펜을 이용하여 내용 추가 삭제 등 컴퓨터 못지않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PDF 앱을 추천해보겠습니다.

 

1.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모바일, 웹 상관 없이 가장 대표적인 PDF 뷰어로는 어도비 아크로뱃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뿐만 아니라 iOS, 데스크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PDF 앱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 앱을 사용하면 pdf 문서를 빠르게 열람할 수 있으며 서명이나 주석을 넣거나 간단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PDF-뷰어-어도비-아크로뱃
어도비 아크로뱃 PDF 리더

또한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에서는 야간 모드를 지원하여 사용하는 동안 항상 화면을 켜놓고 있어야 하는 PDF 뷰어 사용 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Adobe Acrobat PDF는 Android 5.0 이상에서 작동하고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고급 기능을 위해서는 인앱 구매를 해야 하나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다운로드: Adobe Acrobat Reader

 

 

2. Xodo PDF Reader

안드로이드 PDF 뷰어 앱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앱 중의 하나는 Xodo PDF Reader가 있습니다. PDF 열어보는 것뿐만 아니라 S펜을 이용하여 사인하거나 페이지 추가, 삭제, 회전 등 간단한 수정 작업에 최적화되어있는 앱입니다. 

게다가 구글 Drive나 드랍 박스에 자동으로 동기화되기 때문에 별도로 파일을 옮겨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PDF-뷰어-Xodo
Xodo PDF Reader

Xodo 앱이 안드로이드 유저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뛰어난 기능의 앱임에도 불구하고 인앱 결제 없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Xodo는 모바일 버전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여러 PDF 파일을 하나로 합치거나, 다른 포맷으로 변환 (JPG, PNG, WORD 등)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많습니다.

 

다운로드: Xodo PDF Reader & Editor

 

3. All PDF

안드로이드-PDF-뷰어-All-PDF
All PDF

All PDF도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만한 PDF 뷰어입니다. 특히 All PDF에서는 PDF 파일 분할, 병합 등 기타 무료 앱에서는 보기 힘든 여러 상위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All PDF에서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기능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PDF 파일에서 모든 이미지 추출

문서 페이지를 이미지로 저장

PDF 파일 내의 모든 텍스트를 TXT 파일로 추출

PDF 페이지 압축

야간 모드

단일 페이지 또는 연속 스크롤 모드

 

또한 파일을 닫은 후 나중에 다시 앱을 켜면 마지막으로 읽고 있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별거 아닌 것 같이 보이는 기능이지만 pdf로 문서를 읽고 필기를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운로드: All PDF

 

4. 구글 드라이브

안드로이드-PDF-뷰어-구글-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구글 드라이브 앱에서도 pdf 파일을 열 수 있는데요. 구글 독스, 슬라이드, 스프레드시트 등 구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구글 드라이브 앱 사용을 추천합니다. 이전에는 안드로이드용으로 Google PDF Viewer라고 구글의 PDF 뷰어 전용 앱이 있었으나 플레이 스토어에서 더는 지원하지 않아 구글 드라이브 앱을 이용하여 PDF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앱은 PDF 편집기가 아니라 문서 보관함의 성격이 강해 PDF를 열람하거나, 인쇄, 텍스트 검색 등 간단한 작업은 가능하지만 위에서 소개한 다른 앱처럼 정교한 PDF 편집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게 PDF 열람하거나 혹은 PC의 구글 드라이브에서 PDF 파일을 docs로 변환해 문서 편집이나 공동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웹 구글 드라이브 이용자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Google Drive

 

안드로이드용 PDF 뷰어 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 외에도 수많은 PDF 편집 앱이 있으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리뷰와 좋은 평점을 얻고 있는 만큼 위 앱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하게 PDF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PDF 파일 편집, 번역, 보안 관련 다른 포스팅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PDF 번역 - 대용량 PDF 파일도 한 방에 번역하는 방법

맥 (Mac)에서 무료로 PDF 합치기 방법 (JPG+PDF 도 완벽하게 합치기)

PDF 암호 제거 방법 -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히 비밀번호 해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