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유튜브 데스크탑 모드 (PC 버전)으로 보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패드 iPad

아이패드 유튜브 데스크탑 모드 (PC 버전)으로 보는 방법

by 2022. 5. 12.

아이패드에서 유튜브에 접속하면 모바일 버전으로 로딩돼 답답하신 분 있으신가요? 아이폰같이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는 굳이 유튜브를 데스크탑 모드로 볼 필요는 없습니다. 작은 화면에 모든 내용을 담다 보니 가독성도 떨어지고 눈과 손이 바쁘게 움질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큰 아이패드의 경우 모바일 버전보다는 컴퓨터와 동일한 레이아웃인 데스크탑 모드가 훨씬 사용하기 편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11인치, 12.9인치 등 아이패드 화면이 크면 클수록 데스크탑 버전이 훨씬 안정적일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에서 유튜브를 데스크탑 모드로 보는 방법, 항상 데스크탑 모드 (PC 버전)으로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유튜브 PC 버전 - 브라우저 데스크탑 모드 이용

아이패드에서 유튜브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려는 가장 기본적이고 빠른 방법은 브라우저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패드의 앱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모든 웹 페이지를 로딩하지만 간단한 설정으로 데스크탑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이 설정 하나면 아이패드에서 유튜브를 데스크탑 모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는 아이패드 브라우저에서 유튜브로 들어가 주세요. 저는 크롬에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 모바일 사이트가 로드되면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메뉴를 누릅니다.

 

- 옵션 중 아래로 스크롤 하여 보이는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기'를 눌러주세요.

아이폰-아이패드-유튜브-데스크탑-모드
아이패드 유튜브 데스크탑 모드

- 이제 모바일 버전이었던 유튜브가 데스크탑 모드로 전환되었습니다. 기존 PC에서 보는 것과 같은 레이아웃으로 데스크탑 모드가 익숙하시다면 이 모드로 진행해주시고 다시 모바일 버전으로 돌아오고 싶다면 다시 크롬 상단 점 세 개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를 클릭하면 원 상태로 돌아옵니다.

 

만약 사파리를 이용한다면 주소창 왼쪽 아이콘을 누르면 데스크탑 버전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파이어폭스, 엣지, 브레이브 등 모든 모바일 브라우저 앱이 간단한 설정을 통해 데스크탑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폰 사파리 앱 데스크탑 모드 (PC버전) 이용하는 모든 방법

 

아이패드 사파리 데스크탑 모드 설정

만약 애플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를 이용한다면 한 번의 설정만으로 앞으로 유튜브에 접속하면 데스크탑 버전으로 불러오도록 강제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 아이패드 설정 > Safari에 들어갑니다.

 

-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눌러주세요.

아이패드-유튜브-데스크탑-모드-pc버전
아이패드 데스크탑 모드

- 모든 웹 사이트 항목을 활성화해주세요. 앞으로 유튜브뿐만 아니라 사파리에서 어느 웹 페이지를 방문하든 모바일 버전이 아닌 데스크탑 버전으로 자동 로딩됩니다.

 

아이패드-사파리-유튜브-데스크탑-모드로
아이패드 데스크탑 모드

 

이 방법을 이용하면 아이패드에서 사파리를 이용하면 가장 쉽고 빠르게 유튜브를 데스크탑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유튜브 데스크탑 버전 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유튜브 데스크탑 모드를 불러오고 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유튜브 스튜디오 PC 버전,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이용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 주세요.

 

유튜브 스튜디오 PC 버전 이용방법 (모바일,태블릿)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사용법, 링크, 저작권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