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 (아이폰,안드로이드,윈도우,맥,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정보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 (아이폰,안드로이드,윈도우,맥,사이트)

by 2021. 3. 10.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내가 찍어 올린 사진에 워터마크를 만들어 사진의 소유권을 표시하는 것이 중요할 때가 있는데요.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를 위해 굳이 포토샵을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를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윈도우, 맥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워터마크 생성하는 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TIP 반대로 워터마크를 삭제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워터마크 무료 제거 사이트도 함께 알아가세요

 

워터마크 지우는 사이트 - 사진 워터마크 무료로 삭제하기

 

 

 

1.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 아이폰

아이폰에서는 앱을 이용하여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이 많은데요. 대부분의 앱은 무료 다운로드 후 워터마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여러 워터마크 앱 중에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 아이폰에  eZy Watermark Photos Lit‪e‬ 앱을 설치해주세요.

 

- 앱을 열고 단일 이미지 > 도서관을 선택하여 원하는 사진을 내 갤러리에서 불러와주세요.  

 

- 워터마크를 추가할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손글씨, 텍스트 입력, 사진 추가 등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사진에 워터마크를 추가해주세요.

 

- 사진 워터마크 추가를 완료하였으면 우측 하단의 체크 표시를 누른 후 내 아이폰에 갤러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 (아이폰,안드로이드,윈도우,맥,사이트)

 

이렇게 간단하게 아이폰 앱을 이용해 이미지 워터마크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eZy Watermark Photos Lit‪e 앱 외에도 Watermark Photo: Add Copyrigh‪t, My Watermark‪s‬ 등이 있습니다. 

 

2.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 안드로이드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앱을 통해 무료로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가 가능한데요. 방법은 앞서 설명한 아이폰과 거의 다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이미지에 워터마크 만드는 대표적인 무료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안드로이드 폰 이미지 워터마크 추가 앱은 아래와 같으며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앞서 아이폰에서 설명했던 방법과 매우 동일하니 마음에 드는 앱을 골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에 워터마크 추가

- eZy워터 마크 사진 무료

3.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 윈도우 Windows

다음은 윈도우에서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PC에는 사진 워터마크 추가할 수 있는 여러 앱을 제공하고있는데요. 하지만 여러 앱을 사용하는 것보다 윈도우에서 가장 빠르게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 방법은 바로 그림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 그림판에서 사진을 불러와 주세요 (파일 > 열기 혹은 단축키 Ctrl + O).

 

- A 버튼을 누르면 텍스트 상자가 나타납니다. 워터마크로 사용할 텍스트를 입력해주세요. 텍스트 입력 후 크기 및 위치 변경, 글씨체 등 워터마크를 편집해주세요. 

 

- 워터마크 작업을 완료하였다면 파일 > 저장 (단축키 Ctrl + S)를 클릭해 사진을 내 컴퓨터에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 (아이폰,안드로이드,윈도우,맥,사이트)

4.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 맥 / 맥북

1) 마크업으로 워터마크 만들기

간단하게 텍스트로 워터마크를 표기하려는 경우 맥에 내장되어있는 기본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ac / Macbook에서 미리 보기로 사진을 열어주세요 (사진 파일 더블클릭)

 

- 보기 > 마크업 옵션 (연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T 아이콘을 클릭하면 텍스트 창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한 후 A 버튼을 통해 글꼴, 크기, 정렬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 (아이폰,안드로이드,윈도우,맥,사이트)

- 수정 후 엔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워터마크 삽입 본이 저장됩니다.

5.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 사이트

 

위와 같이 굳이 앱을 설치하는 방법이 싫다면 웹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진에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방법도 잇습니다.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의 장점은 추가 프로그램 설치나 회원가잆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는 Watermark.ws 인데요. 

 

- 크롬, 사파리 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Watermark.ws를 들어가 주세요.

 

- 메인 화면의 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 (아이폰,안드로이드,윈도우,맥,사이트)

- 사이트에 워터마크를 넣을 사진을 업로드 후 EDIT을 눌러 편집기에 들어가 주세요. 

 

- 편집 화면에서 WATERMARK 선택 후 텍스트를 선택하여 원하는 워터마크를 작성해주세요. 혹은 기존 로고 이미지를 워터마크로 사용하는 경우 TEXT 대신 LOGO 카테고리에서 로고를 불러와 사진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 방법 (아이폰,안드로이드,윈도우,맥,사이트)

- 사진에 워터마크 추가를 완료하였으면 하단의 FINISH 선택 후 컴퓨터에 저장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유사 글

-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 모바일 사진 구글링 방법 알아가세요

- 맥 (Mac)에서 무료로 PDF 합치기 방법 (JPG+PDF 도 완벽하게 합치기)

- 아이폰 사진에 위치정보 확인 및 삭제 방법 (+위치 정보가 안떠요)

 

사진 워터마크 만들기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넣는 것이 다소 귀찮을 수 있어도 내 사진의 무분별한 공유 및 복제를 막기 위해서는 필요한 작업인 듯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