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유튜브 PIP모드 시작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맥 Mac

맥북 유튜브 PIP모드 시작하는 방법

by 2021. 9. 2.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으로 작업을 하다 보면 많은 창을 한 번에 띄워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면 분할 (Split View) 등 맥북에서 지원하는 여러 멀티태스킹 기능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유튜브 등 영상을 틀어놓는 경우 맥이나 맥북 화면 위에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띄워놓는 PIP (Picture-in-Picture) 기능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맥북 PIP 모드를 적절하게 사용하면서 생산성을 더욱더 높이세요.

 

맥북 사파리 PIP 모드

맥북에서 PIP 창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사파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파리에서 재생한 영상에 PIP 모드를 적용하면 작은 창이 띄워져 영상을 재생합니다. PIP 모드가 활성화되어있는 동안 어떤 새 앱을 열든 상관없이 화면 맨 앞에 표시되기 때문에 두 가지 이상의 작업을 동시에 하면서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뿐만 아니라 비디오 콘텐츠가 포함된 곳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파리에서 PIP 모드를 불러올 수 있는 모든 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1. 유튜브 PIP 모드 사용하기

아무래도 PIP 모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유튜브입니다. 맥북 사파리에서 유튜브 PIP 모드를 켜는 방법은

 

- 사파리를 열고 유튜브 홈페이지에 들어가 원하는 영상을 재생해주세요.

 

- 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린 상태에서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거나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두 번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 속 화면 시작 (PIP)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맥북-PIP-모드
맥북 유튜브 PIP

- 맥북 화면 맨 앞에 창은 창이 띄워지면서 유튜브 영상이 PIP 화면으로 재생됩니다.

 

- 이렇게 재생된 PIP 화면은 다른 앱을 켠 상태에서도 계속 재생됩니다. 맥북 화면에 유튜브 PIP 화면만 켜 놓고 동시에 크롬이나, 다른 앱을 켜서 다른 작업 등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파리 창을 닫으면 PIP 화면도 꺼지기 때문에 사파리 페이지는 끄지 않도록 해주세요.

맥북 PIP 유튜브

유튜브 외에도 카카오 TV, 데일리모션 등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PIP 모드를 켜실 수 있습니다.

2. 사파리 확장프로그램 사용하여 PIP 모드 열기

 

맥북에서 PIP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파리 PIP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부터 사용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 비활성화 하는 방법

 

- 사파리를 열고 상단 메뉴에서 Safari > Safari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동해주세요.

맥북-사파리-확장프로그램-PIP
맥북 PIP 사파리 확장프로그램

- 앱 스토어 검색창에 PiPer를 검색 후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무료)

맥북 PIP 사파리 확장프로그램

- PiPer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다시 사파리 창을 열고 상단 메뉴에서 Safari > 환경설정에 들어가 확장 프로그램 창으로 이동합니다.

- 확장프로그램 창에서 PiPer 왼쪽 체크 박스를 눌러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해주세요.

- 유튜브, 넷플릭스, 트위치 같은 사이트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화면 하단에 기존에 없던 PIP 아이콘이 생성되어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PIP 모드가 바로 실행됩니다.

맥북-사파리-PIP-확장프로그램-설치하기
맥북 넷플릭스 PIP

맥북 PIP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멀티태스킹 작업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맥북 스플릿 뷰를 이용하여 화면 한쪽 창에 영상을 띄워놓는 것보다는 이렇게 PIP 모드로 영상을 재생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이 외에도 아이폰에서 유튜브 PIP를 공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PIP 모드를 사용하는 여러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사용 방법 총 정리 (프리미엄 사용자, 미사용자 모두)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으로 유튜브 시청 시 불편한 점이 있다면 PIP 모드 (Picture-in-Picture)를 지원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일반 유저든 프리미어 유저든 구글에서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