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 모드 VPN 같이 사용하면? 개인 정보 보호하는 최고의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크롬 시크릿 모드 VPN 같이 사용하면? 개인 정보 보호하는 최고의 방법

by 2021. 1. 12.

크롬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검색 엔진일까요?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되어있는 상태에서 크롬으로 웹 서핑을 하다 보면 모두 다른 기기이지만 내 개인 정보나 웹사이트 기록이 동시에 공유되는 것을 보면 구글이 참 똑똑하다 싶다가도 지나친 침해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사용자의 쿠키를 반영하지 않은 검색 결과를 보고 싶을 때는 크롬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검색 기록 등 사용 정보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지만, 매번 하기도 번거롭기 때문에 종종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하여 웹 서핑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시크릿 모드라고 해서 구글이 내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를 막을 수 있는 만능 장치일까요? 크롬 시크릿 모드와 더불어 아무도 나의 온라인 사용 기록을 추적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VPN이 필요합니다. 

 

먼저 크롬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별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크롬 시크릿모드 초간단 설정 및 확장프로그램 사용까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크릿모드를 사용하시나요? 크롬 시크릿모드의 장점은 브라우저 이용 시 사용자의 접속 기록, 사이트 데이터, 입력 정보 등 사용자를 추척하는 쿠키를 저장하지 않습

stopoverhere.tistory.com

시크릿 모드는 정말 100% 비공개일까?

크롬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한 채 웹서핑을 하게 되면 기존처럼 사용자의 접속 기록 및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고 비공개로 인터넷을 탐색할 수 있으나 100% 익명성을 보장하지는 못합니다. 실제로 크롬에서 시크릿 모드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이 방문한 웹사이트, 고용주 또는 학교,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는 내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다는 안내문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시크릿 모드를 사용함에도 내 인터넷 사용 기록을 빼갈 수 있는 곳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여 구글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기존에 구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가 누군지 단박에 알 수도 있습니다.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해당 기기의 IP 주소, 장치 유형 브라우저 등 다양한 단서를 찾아내어 사용자가 누군지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웹 서핑 시 브라우저가 여러분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최소화하려면 검색 기록을 수집하지 않는 DuckDuckGo 같은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혹은 크롬을 계속 이용하면서 최대한 비공개를 유지하고 싶다면 시크릿 모드와 VPN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 VPN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

크롬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면 해당 기기에서 사용자의 웹 서핑 히스토리나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여기에다 VPN을 사용하면 실제 나의 IP 주소를 숨김으로써 해커나 온라인 스파이 등이 나의 개인 정보 및 활동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저는 Express VPN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VPN 업체 중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으며 빠르고 안전하기 때문에 유료이지만 추천하는 VPN 서비스입니다. 

 

1. Express VPN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VPN 앱이 설치됩니다. VPN 앱을 실행한 후 연결하려는 서버를 선택하거나 ... 버튼을 누른 후 'SMART LOCATION' 항목에 들어가 Express VPN이 추천하는 사용 가능한 최상의 서버에 연결합니다.  

 

2. 연결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VPN 접속이 완료됩니다.

 

3. VPN을 활성화했으니 이제 크롬에 들어가 시크릿 모드를 켜주시면 됩니다.

 

4.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메뉴에 들어가 새 시크릿 창 (영문 버전의 경우 New Incognito Window)를 선택합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N (Mac에서는 Shift + Command + N)를 사용하여 시크릿 모드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와 VPN을 함께 사용하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 방법으로 웹 서핑 시 나의 브라우징 히스토리, 개인 정보 등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