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 -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표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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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장생활/Work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 -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표현들

by 2020. 5. 26.

저는 비즈니스 영어 전문가는 아니지만 지난 몇 년간 해외에서 근무하면서 미국, 홍콩, 중국, 대만 등의 사람들과 매일 영어 메일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매일 백 여 통의 메일을 주고받고 보니 어느새 제 메일 박스에는 수만 건의 영어 메일이 고스란히 저장되어 있습니다. 미루고 미뤄왔던 업무 메일을 정리하다 보니 실제 업무에서 사용되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 문장들을 정리해보는 것도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실제 업무에서 사용되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 -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표현들

 

I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 - Best Regards, 와 Thanks,

제 메일 박스의 실제 업무 메일들을 살펴보니 국적 상관없이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로 Best RegardsThanks 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네요.

Best Regards의 경우 굳이 해석하자면 '경의를 담아서' 정도겠지만, 사실 비즈니스 영어 메일을 주고받을 때 이 끝인사 문구들은 큰 의미를 담고 있다기보다는 형식상 마무리 짓는 표현들이라 사용하는 표현들이 대부분 고정되어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고 있는 문구가 Best Regards와 Thanks 정도라는 것을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로 사용되는 여러 표현이 있습니다. 

 

 

Sincerely,

Kind Regards,

Regards, (간혹 Rgds, 로 줄이기도 합니다)

Thanks & B.Regards,

Many Thanks / Thank you,

Stay safe & Healthy, (요즘 같은 COVID-19 상황으로 조심해야 할 때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앞서 말했듯이 위와 같은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 표현들은 형식상 마무리를 맺는 표현들이기 때문에 매일 매일 문구를 새롭게 바꿔 사용한다기보다는 본인 메일 서명 (Signature)에 원하는 끝인사 표현을 고정 등록하여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의 경우 아웃룩 메일 서명에 이름/직급/회사명 외에도 이름 앞에 'Best Regards' 문구를 함께 써넣어서 새 메일을 보내거나 회신을 할 때 항상 자동적으로 따라붙게 설정해 놓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 -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표현들

 

I 메일을 마무리 짓기 전 덧붙이는 영어 메일 끝인사 문장

하지만 실제 비즈니스 영어 메일을 쓰면서 업무 내용을 적은 다음에 무작정 Best Regards와 같은 끝인사 표현으로 메일을 마무리 짓지는 않습니다. 자칫 무례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급하게 끝인사를 맺기 전에 한 마디 정도 추가로 덧붙이는 편입니다. 대체로 아래와 같은 표현을 쓰곤 합니다.

 

1) 확인해보시고 문제 (또는 문의 사항)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상대방의 회신을 기다리거나 상대방으로부터 문제 또는 문의 사항이 있을 것을 대비하여 '확인해보시고 문제 (또는 문의 사항)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정도의 의미로 사용되는 문장들을 영어 메일 끝인사로 자주 사용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더는 할 말이 없는데 성급하게 영어 메일을 마무리 짓기 뭐 할 때는 (?) 아래와 같은 문장 표현을 끝인사로 자주 쓰는 편입니다. '확인해보시고 (문제없겠지만 / 문제 따위 없어야 해..) 문제 있으면 알려주세요'  

조금씩 의미는 다르지만 아래 문장들은 대부분 동일한 문맥/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Please kindly take a look and let us know if any problems/questions/concerns

- Please let us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concerns.

-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issues with these.

- Please let me know if you need any further assistance needed.

- If you have any further questions please let me know.

- Please reach out to me if you need to clarify any points.

- If you have anything unclear please feel free to let us know.

 

 

2) 상대방의 노고나 파트너쉽에 감사의 말 전하기

 

상대방에게 도움을 받았거나 도움을 요청할 때 감사의 의미로 사용하는 영어 메일 끝인사 표현입니다.

 

- Thanks for your co-operation and understanding.

- Thanks for your hard work for this program/project.

- Thanks for all your support.

- Thank you for your consideration.

 

3)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상대방의 회신을 기다릴 때, 말 그대로 상대방에게 회신을 부탁할 때 쓰는 표현도 있습니다. 회신을 받아야 해서 마음은 급하지만 메일 만큼은 정중하게 적는 또 다른 영어 메일 끝인사 표현입니다.

 

- I’m looking forward to your feedback/reply/update.

- I'm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soon.

- We’re looking forward to getting your confirmation.

- I will wait for your comments on this.

- Please keep me updated (posted) on this matter.

 

이 외에도 비즈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 표현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어떤 표현이 옳고 그르다는 정답은 없으며 영어 메일을 계속 쓰다 보면 금방 익숙해지고 자주 사용하는 자신만의 문장들이 생길 것입니다. 영어 메일 끝인사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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