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 아이폰 글자 크기 변경 - 원하는 앱에서만 글씨 크기 자유자재로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iOS 15] 아이폰 글자 크기 변경 - 원하는 앱에서만 글씨 크기 자유자재로

by 2021. 9. 15.

iOS 15에서 소소하게 업데이트된 내용 중 아이폰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폰트 사이즈를 변경하는 것은 원래 지원되는 내용이지만 iOS 15에서는 조금 더 유용한 방식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일괄적으로 아이폰 전체 폰트 사이즈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앱에서만 혹은 홈 화면에서 직접 폰트 크기를 바로바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매번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글씨 크기를 변경할 필요 없이 아래 방법을 통해 내가 원하는 앱에서 자유롭게 글씨 크기를 변경해보세요.

 

아이폰 원하는 앱에서만 글씨 크기 변경하기

우선 아이폰 글씨 크기 변경 옵션을 아이폰 제어 센터에 추가해야 합니다. 제어 센터는 아이폰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나타나는 창입니다.

 

- 아이폰 설정 > 제어 센터에 들어갑니다.

 

- 제어 센터 항목 중 '텍스트 크기'를 찾은 후 +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글씨-크기-바꾸기
아이폰 폰트 크기 조정

- 이제 내 아이폰 제어 센터 화면에 텍스트 크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제어 센터를 불러오면 aA 아이콘이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특정-앱-글씨-크기-변경
아이폰 글씨 크기 변경

- 구글, 인스타그램 등 원하는 앱을 켠 상태에서 제어 센터의 텍스트 크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아래와 같이 텍스트 크기를 적용하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크롬 등 사용하고 있는 앱에서만 폰트 크기를 적용할지 혹은 앱 전체에 적용할지 입니다. 크롬에서만 글씨 크기를 조정하고 싶다면 왼쪽 Chrome만 옵션을 선택합니다. 기본 100% 크기에서 80%-310%까지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폰트-크기-조정
아이폰 폰트 크기 변경 원하는 앱만

아이폰에서 원하는 앱에만 글씨 크기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큰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사용하는 앱에 따라 손쉽게 폰트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기능 중 하나입니다. iOS 15에 관한 다른 소식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iOS 15] 윈도우, 안드로이드 페이스타임 (FaceTime) 사용 방법

[iOS15] 아이폰 라이브 텍스트 사용 방법 - 이미지 텍스트 인식, 복붙, 검색, 번역까지

[iOS 15] 아이폰 사진 메타데이터 확인 그리고 수정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