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총 모음 (워드,구글,온라인 번역기)
본문 바로가기
해외직장생활/Office Tool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총 모음 (워드,구글,온라인 번역기)

by 2021. 2. 23.

문서를 번역하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클릭 한 방에 수백 장의 문서도 바로 번역되는 세상이라 더는 외국어로 쓰인 문서가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업무상 또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워드일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도 구글 또는 다른 사이트를 열지 않고도 번역할 수 있는 자체 옵션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S 워드를 작성하면서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1. MS 워드에서 선택한 영역을 번역하는 방법

MS 워드 문서의 일부 영역만 선택하여 번역하려는 경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Microsoft Word에서 원하는 문서를 불러옵니다.

2. 파일에서 번역을 원하는 단어, 문장, 문단 등을 찾아 해당 부분을 드래그합니다. 

3. MS워드 상단의 'Review' 를 선택 후 'Translate'를 선택합니다. 이후 나타나는 창에서 'Translate Selection'를 눌러주세요.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4. 화면 오른쪽에 번역 창이 생깁니다. 대부분의 경우 워드에서 원본 언어를 감지할 수 있으므로 번역할 언어만 선택하면 됩니다. 한국어를  포함한 대다수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5. 언어를 선택하면 텍스트 번역이 완료되며, 번역된 텍스트 밑에 Insert 버튼을 누르면 해당 번역본이 워드 문서에 추가됩니다. 

 

 

2. MS 워드에서 문서 전체를 번역하는 방법

앞서 문서의 일부분을 선택하여 번역하는 것 말고 문서 전체를 번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Microsoft Word에서 원하는 문서를 불러옵니다.

2. MS워드 상단의 'Review'를 선택 후 'Translate'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나타나는 창에서 'Translate Document'를 눌러주세요.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3. 오른쪽 창에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번역할 언어를 선택 후 Translate 번역 버튼을 눌러주세요.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4.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문서 번역이 완료되면 번역본을 새로운 문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고 싶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MS 워드에서 문서 전체를 번역하는 방법의 장점은 기존 워드 문서의 서식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번역이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기존 번역본 위에 덮어씌우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문서로 번역본을 생성하기 때문에 기존 파일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번역을 이용하여 MS 워드 번역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 내장된 번역 기능을 이용하여 워드 문서를 번역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이긴 하지만 만약 마이크로소프트의 번역 내용이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구글 번역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포스팅

크롬 자동 번역 설정과 번역 확장 프로그램 활용하여 사이트 번역하기

 

1. 크롬 새탭을 열고 구글 드라이브에 들어가 주세요. 

2. 상단의 새로 만들기 > 파일 업로드를 선택하여 MS 워드 문서를 불러와 주세요.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3. 업로드 한 파일을 클릭하면 구글 문서에서 MS 워드 문서 파일이 열리는데요. 상단 메뉴에서 파일 > Google Docs로 저장을 클릭하여 문서를 구글 문서 형식으로 변환을 해주셔야 합니다.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4. 새로운 창이 열리며 구글 문서 형식으로 문서가 열립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 바에서 도구 > 문서 번역을 선택 후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시면 워드 문서가 번역이 완료됩니다.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5. 번역된 문서를 MS 워드 형식으로 다시 저장하려면 상단의 파일 > 다운로드 > Microsoft Word (.docx)를 차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온라인 번역기를 사용하여 MS 워드 번역하기

위에서 소개한 MS Word, 구글 번역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다른 온라인 번역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DocTranslator라는 사이트가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그리고 무료로 워드 파일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1. DocTranslator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2. 파일 업로드 창을 클릭하여 워드 문서를 업로드해 주세요. 

Microsoft 워드 문서 번역 방법

3.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고 번역 버튼을 누르면 문서가 번역이 시작됩니다.

4. 번역이 완료된 문서를 다운로드 클릭하여 word 파일 형식으로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DocTranslator는 구글 번역을 이용한 툴이기 때문에 번역 퀄리티도 만족스러우며 특히 문서의 서식을 최대한 망가뜨리지 않고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프로그램 설치 및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손쉽게 워드 파일 번역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이 방법도 추천합니다. 

 

만약 PDF 파일을 번역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관련 포스팅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PDF 번역 - 대용량 PDF 파일도 한 방에 번역하는 방법

댓글